
다들 적어도 한 번쯤은 숙취 때문에 이불킥했던 기억, 있으시죠? 밥심도 그럴 때마다 굳게 다짐합니다. “이젠 진짜 술 안 마신다!” 하지만 어느새 또 잔을 들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되죠… (삐질)
그래서 오늘 준비했어요.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술 마신 다음날, 속이 뒤집히는 숙취에 시달리는 분들을 위해 소개합니다. 이름하여, 카페별 해장음료 총정리★
“아니, 숙취에 웬 카페?” 싶을 수도 있는데요. 놀랍게도 진짜 숙취음료 뺨치는, 마법 같은 효과를 자랑하는 카페 음료들이 있거든요. 맛도 챙기고, 속도 편해지는 일석이조 해장 메뉴들!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빽다방 배꿀스무디
가격 : 4,500원
보통 숙취해소하면 단번에 떠오르는 두 이름. 배와 꿀, 그리고 이 둘이 빽다방에서 만났지 뭐예요. 무슨 설명이 더 필요할까요. 껄껄.
깔끔하게 수분도 충전하고 달달함에 속까지 풀리는 마법이 빽다방에선 완존 가능! 다만, 현재는 거의 파는 매장을 볼 수 없다는 게 슬퍼요. 재출시 완전 원해요!

이디야 토마토주스
가격 : 4,900원(레귤러)
지난 5월에 출시된 이디야 토마토주스는 주문과 동시에 찐으로 방울토마토를 갈아주는 음료라 마치 집에서 직접 해먹는 친숙한 맛이에요.
충남 부여의 대추 방울토마토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새콤달콤하면서도 포만감까지 있어 식사 대용으로도 인기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게 과하지 않게 달달하면서도 속을 시원하게 뚫어주는 맛이라 해장에도 딱이더라구요.
그러고 보니 이탈리아에서는 토마토 스프로 해장을 한다는 말씀! 토마토에는 비타민B와 라이코펜이 함유돼 있어 알코올 분해를 돕는데 탁월하다고 해요! bb

스타벅스 자몽허니블랙티
가격 : 5,300원(톨)
스타벅스에서 가장 인기 많은 음료, 하면 단연 아메리카노나 라떼 등의 커피류가 먼저 떠오르지만요. 사실 커피가 아닌 음료면서도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메뉴가 있답니다.
그건 바로 자몽허니블랙티. 자허블로도 불리는데요. 밥심 주변에도 자허블 매니아들이 꽤 많은 편이에요. 상큼하면서도 자몽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은근 중독! 여기에 말캉말캉한 자몽과육이 씹히는 건 덤.
근데 이게 또 해장까지 된다니 을매나 좋냐구요. 자몽이 간 해독에 효과 있다는 거 다들 아셨나요? 또한 자몽의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뤄져 있어서, 체내수분을 빠르게 채워준다는 사실!

공차 망고 요구르트
가격 : 5,000원(펄 제외)
의외로 각 카페에서 망고 들어간 음료가 해장음료로 손꼽히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공차 망고 요구르트는 이름에서 재료가 그대로 드러나죠? 다만 요구르트보단 망고 맛이 훨씬 진하게 느껴지는 음료로, 마냥 달다기보다 상큼한 맛이 더해져 기분 좋게 당충전이 가능해요.
펄 추가가 가능하며, 당도까지 조절할 수 있어 나의 입맛과 컨디션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는고. (굳뜨!)
지금까지 카페별 해장음료라 불리는 메뉴들을 쭉 살펴봤는데요. 조만간(ㅋㅋ) 숙취로 고생하는 날이 오면, 꼭 한 번 챙겨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지금까지 밥심이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