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_+v
요즘 날씨, 진짜 미쳤죠…? 사무실이나 집 안에 가만히 앉아 있기엔 너무 아깝잖아요! 그래서 밥심도 주말마다 참지 못하고 훌쩍~ 나들이에 나서곤 한답니다.
나들이엔 역시 고속도로, 그리고 고속도로엔 빠질 수 없는 ‘휴게소 음식’이죠. 밥심은 이미 휴게소 간식계의 전설, 이영자님 픽 메뉴들은 다 섭렵한 상태라 요즘은 새로운 조합을 찾아다니고 있었는데요…!
그러다 발견한 놀라운 사실! 무려 포브스에서 국내 고속도로 휴게소 순위를 발표했다는 거예요! 이거 진짜 흥미진진하지 않나요?
그래서 밥심이 직접 어떤 휴게소가 순위에 올랐는지, 그곳의 대표 메뉴는 뭔지 하나하나 파헤쳐 봤어요.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준비되셨죠? 레고! ★

- 하남드림휴게소 ‘장터국밥’
위치: 경기도 하남 중부 고속도로
포브스 선정 1위에 오른 휴게소는 바로 경기도 하남 중부 고속도로에 위치한 <하남드림휴게소>에요. 상행선과 하행선 차량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형태이고, 가장 많은 사람이 찾는 고속도로 휴게소로 유명하다고 해요.
하남드림휴게소를 대표할 수 있는 먹거리는 의심의 여지없이 <장터국밥>입니다. 소고기와 콩나물, 김치가 들어있는 전형적인 장터국밥인데 멀미가 쑥- 내려갈 정도로 얼큰하고 칼칼하다고 해요. 그래서 해장국으로도 정말 많이 드신다는 것 있죠?
공기밥은 따로 담겨서 나오고 김치와 콩자반, 젓갈이 밑반찬으로 제공된다고 해요. 서울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기도 해도 출발 시점이나 도착 시점에 배 채우고 가기에 너무 좋을 것 같아요.
하남드림휴게소에서는 장터국밥 외에 충무김밥, 닭강정, 핫도그, 호떡도 맛있기로 소문난 먹거리라고 합니다. 지나가게 되면 꼭 들러서 장터국밥에 충무김밥을 먹어보고 싶어요+_+v

- 행담도휴게소 ‘소떡소떡’
위치: 충남 당진 서해안 고속도로
2위는 충남 당진 서해안 고속도로에 위치한 <행담도휴게소>입니다. 행담도휴게소는 서해안 고속도로에서 가장 큰 큐모의 휴게소이자, 섬 위에 있는 국내 유일의 휴게소라고 해요! 섬에 있는 휴게소라니, 뭔가 휴양지 느낌일 것 같지 않나요..☆
성수기엔 줄을 서서 휴게소 주차장에 입장해야 할 정도로 사람이 많대요. 행담도휴게소에서 가장 유명한 먹거리는 이영자님 덕분에 많이 알려진 <소떡소떡> 메뉴에요. 떡과 소시지가 든든하고 양념이 달달해서 지친 운전자 기력 보충에 직빵이라고 하더라구요ㅋ.ㅋ
이외에 생활의 달인에 출연해 유명해진 ‘꽈배기’, 소미미단팥빵 등도 들리면 꼭 먹어야 하는 먹거리로 꼽힌다고 합니다.

- 시화나래휴게소 ‘코바코 돈까스’
위치: 경기도 안산시
3위는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시화나래휴게소>에요! 다른 휴게소와 달리 고속도로 휴게소가 아니라, 대부도로 가는 시화방조제 가운데에 자리하고 있다고 해요! 서울근교 드라이브 코스에도 매번 이름을 올리는데, 이곳 달 전망대에서 보는 일몰이 예쁘기 때문이라고.
시화나래휴게소에서 가장 유명한 먹거리는 바로 <코바코 돈까스>! 흑돼지고기로 만들어 육즙이 가득하고 잡내가 없는 것을 넘어서 신선한 향이 느껴질 정도라고 하더라구요. 코바코 돈까스는 휴게소가 아닌 곳에서도 먹을 수 있지만 여행 중 휴게소에서 먹는 맛을 이길 수는 없을 것 같아요.
시화나래휴게소에서는 대케 크로켓, 라면 정식도 꾸준히 사랑 받는 먹거리로 꼽힌다고 해요!

- 가평휴게소 ‘가평 잣 소고기국밥’
위치: 춘천 방향 서울 양양고속도로
이번엔 포브스 선정 휴게소 순위 5위에 이름을 올린 <가평휴게소>입니다. 순위를 뛰어넘은 이유는 지역 특산물인 잣을 활용해 흔하지 않은 먹거리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에요!
가평 잣 소고기국밥을 주문하면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에 잣이 흩뿌려져서 나온다고 해요. 잣의 고소한 맛과 씹히는 식감이 매콤하고 뜨거운 소고기국밥과 찰떡으로 잘 어울린다고!
국밥은 기계로 만든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간이 잘 맞다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건더기도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밥을 반만 먹어도 배가 든든해진다고 하더라구요. 여행에서 돌아오는 길에 이것 한그릇이면 여독이 사라질 것 같아요.

- 가평휴게소 ‘가평맛남샌드’
위치: 춘천 방향 서울 양양고속도로
가평휴게소에서 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에약하지 않으면 먹을 수 없다는 <가평맛남샌드>에요. 파리바게뜨 어플로 예약을 해야만 수령할 수 있다고 하죠?! 제주공항 파리바게뜨의 ‘마음샌드’가 시작이었고, 가평휴게소 ‘맛남샌드’가 두 번째라고 합니다.
예약은 3일 전부터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네모반듯한 빵 사이에 잼과 크림, 잣이 샌드되어 있는 식인데 제주 마음샌드보다 훨씬 맛있다는 후기들이 많이 보였어요. 낱개로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여행에서 돌아온 뒤 사무실 분들에게 하나씩 드리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