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같이 촬영한 배우들 모두 감탄했다는 ‘이서진’ 찐맛집 5곳

이슬기 기자 조회수  

서진이네 사장님PICK
그가 직접 다녀간 맛집은?

까다로운 입맛의 소유자

안녕하세요. ❤‿❤

이번에 나영석 PD와 배우 이서진의 특급 케미가 돋보이는 새로운 예능이 나왔더라구요? 이름부터 이서진의 존재감이 터져버린 ‘서진이네’.

과거 큰 사랑을 받았던 ‘윤식당’을 잇는 새로운 프랜차이즈 식당으로 그간 이사였던 이서진이 사장으로 승진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어요.

사실 이서진은 음식과 요리에 진심인 걸로도 유명한데요. 과거 영화 ‘완벽한 타인’ 촬영 중엔 다른 배우들 사이에서 ‘써치 리(Search Lee)’라고 불릴 만큼 맛집을 잘 찾는 걸로 소문났다고 해요. 심지어 배우 유해진은 ‘오늘은 어떤 맛집을 가게 될까?’ 라며 기대했다는 후문이!

그래서 오늘 밥심은 ‘서진이네’ 사장님이자 ‘써치 리’로 이름 날린 그 남자, 이서진의 맛집을 뚫어보려고 해요. 기대하시라. 개봉박두.

냉삼 = 나리식당 알지?

1. 청담 나리식당

위치: 서울 강남구 선릉로152길 25
영업시간: 11:30 – 24:00
가격: 삼겹살 15,000원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국내산 삼겹살을 직접 급냉하여 제공된다는 ‘냉삼’ 맛집인 나리식당이에요. 실은 여긴 이서진뿐 아니라 많은 연예인들의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죠.

옷이나 소지품을 따로 보관할 수 있는 락커가 따로 있어, 옷에 고기 냄새가 그득그득 묻어나는 참사를 피할 수 있다는 게 장점.

나리식당의 마스코트는 다름아닌 파절이.

참. 여긴 냉삼 맛은 기본이고 같이 나오는 반찬인 파절이가 맛있는 걸로도 굉장히 유명해요. 후기 보면 다들 n번씩 리필하며 먹을만큼 맛났다는 이야기가 많거든요.

+ 아무래도 웨이팅이 살짝 있을 수 있으니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고 가시는 걸 추천.

평양냉면집은 허영만 맛집으로도 유명!

2. 경주 평양냉면집

위치: 경북 경주시 원효로 109-2
영업시간: 11:30 – 21:30
가격: 함흥식 냉면 10,000원/평양식 냉면 10,000원

상호에서 알 수 있듯, 이곳은 평양냉면을 메인으로 하고 있는 맛집이에요! 무려 68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건 안 비밀.

대표 메뉴인 평양냉면은 돼지뼈부터 닭, 사태, 사골과 양지를 고아 만든 육수의 맛이 일품인 걸로도 정평이 나 있어요. 면 역시 메밀가루뿐 아니라 고구마 전분을 섞어 뽑아 더욱 쫄깃하고 탱탱하다고.

경주 현지인들에게도 이름 나 있는 것은 물론 이서진뿐 아니라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나온 집이라고 해요..☆

또한 작년 이 평양냉면집의 대표분이 한식 부문 명인으로 선정되었다고 하니 그 클라스가 제대로 인증받은 셈. 밥심도 꼭 가보고 싶은 먹킷리스트에 추가했답니다.

서촌에 위치한 가성비 맛집, 체부동잔치집

3. 체부동잔치집

위치: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길 16
영업시간: 11:00 – 22:30
가격: 손칼국수 6,000원/손수제비 6,000원/냉모밀 5,500원

이 가격 실화야? 라는 소리가 나올 만큼 갓성비를 자랑하는 3번째 맛집은 바로 체부동잔치집입니다. 잔치국수는 4,000원에 판매중이라구요. (와우)

또한 정감 그득한 노포로 서촌에 위치해 있으며 이서진뿐 아니라 많은 연예인들의 사인이 벽면을 차지하고 있는 찐 맛집이라는 게 포인트.

손칼국수, 손수제비부터 떡만두국은 물론 해물파전, 녹두전까지. 메뉴가 다양한 편이라 혼밥하기는 아쉬울 정도!

이곳을 두고 가성비만 이야기하기는 또 곤란한 게 맛도 좋다는 게 함정. 크크. 서울 5대 칼국수 집으로도 꼽히는 만큼 꼭 한번 들려보시길 추천 드려요.

다양한 고기의 종류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라온

4. 명동 라온

위치: 서울 중구 명동8가길 36
영업시간: 11:00 – 23:00
가격: 특등심 59,000원/소생갈비 45,000원(300g)

명동 한복판! 그것도 지하철역 코앞에 위치한 ‘라온’은 입구에서부터 이서진의 인증샷을 확인할 수 있는 고깃집입니다.

이곳의 장점은 각기 다른 종류의 고기를 한곳에서 먹을 수 있다는 건데요. 소, 돼지는 물론 닭, 양고기까지 모두 가능쓰! 그도 그럴 게 굳이 따로 시키지 않아도 세트 메뉴도 구성이 잘 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픽할 수 있다구요. (꿀꺽)

반찬 가짓수도 다른 곳에 비해 다양한 편이라 고기나 식사메뉴와 함께 곁들여 먹기도 좋아요. 명동에서 깔끔하고 정갈한 고깃집을 찾는다면 라온으로 고고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뉴욕에 간다면 꼭 들려야 하는 합키 레스토랑!

5. 합키 (Hop Kee Restaurant)

위치: 21 Mott St, New York, NY 10013 미국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9시

갑자기 한국을 훅 뛰어넘어 뉴욕으로 와버린 밥심. 이서진 맛집, 하면 뉴욕도 빼놓을 수 없겠더라구요! 이서진이 뉴욕 경영대학교 재학 시절 자주 가던 맛집을 tvn 방송을 통해 공개했는데요. 그곳이 바로 합키라는, 지금 소개해드릴 곳이에요.

뉴욕 차이나 타운에 위치한 중식당으로 1968년 오픈했다고 해요. 무엇보다 한글 메뉴판이 있어 매우 좋은 것. (ㅎ.ㅎ) 특히 우리나라 관광객들에게 인기 많은 메뉴 TOP3는 게 튀김과 양념 돼지갈비, 소고기 창펀이라고 합니다요.

특히 게 튀김은 푸팟퐁커리 느낌이 나는 것은 물론 밥이 같이 나오는 메뉴라 양이 상당히 푸짐하다는 후기가 많아요. 식사 후에는 포춘쿠키로 오늘의 운세까지 확인하는 재미까지! 올드유커 이서진의 단골가게, 꼭 한번 가봐야겠어요.

+ 밥심의 막간 TIP

이곳은 현금만 결제하다고 하니, 방문 전 꼭 현금을 준비해가야 해요.

author-img
이슬기 기자
LSK@kwire.co.kr

댓글0

300

댓글0

[푸드] 랭킹 뉴스

  • ‘드디어 야구시즌’ 탁재훈도 찐단골이라는 경기장 주변 맛집
  •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 제철맞았다...한달에만 6톤씩 팔린다는 '봄 주꾸미' 식당 맛집
  • 꽃모양 샤브샤브 덕분에 연매출 12억 찍는다는 거제도 맛집
  • '예약마감 1초컷' 백종원이 공증까지 서준다고 장담한 맛집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 ‘드디어 야구시즌’ 탁재훈도 찐단골이라는 경기장 주변 맛집
    ‘드디어 야구시즌’ 탁재훈도 찐단골이라는 경기장 주변 맛집
  •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푸드] 인기 뉴스

  • ‘드디어 야구시즌’ 탁재훈도 찐단골이라는 경기장 주변 맛집
  •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 제철맞았다...한달에만 6톤씩 팔린다는 '봄 주꾸미' 식당 맛집
  • 꽃모양 샤브샤브 덕분에 연매출 12억 찍는다는 거제도 맛집
  • '예약마감 1초컷' 백종원이 공증까지 서준다고 장담한 맛집

[푸드] 추천 뉴스

  • 드디어 편의점에 출시됐다는 MZ세대 성지순례 맛집의 메뉴
  • ”27시간 끓입니다” 아낌없이 쓴 재료덕분에 대박난 칼국수 맛집
  • 미슐랭 셰프 3명이 머리 맞대고 개발했다는 역대급 메뉴 하나
  • "의외의 장소다" 블랙핑크 멤버들이 다녀가 더 유명해진 핫플 어디?
  • "아직도 그냥 마셔?" 요즘 MZ들 사이에서 유행이라는 편의점 음료수 꿀조합
  • 집에 남아있는 바세린 사용했을 뿐인데...이렇게 달라졌습니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 ‘드디어 야구시즌’ 탁재훈도 찐단골이라는 경기장 주변 맛집
    ‘드디어 야구시즌’ 탁재훈도 찐단골이라는 경기장 주변 맛집
  •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