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강릉 특산물이라고 불리우는 꼬막 맛집, 서울에서 먹는 방법

한송원 기자 조회수  

기차여행 안 해도
그 지역의 맛집을
백화점에서 먹을 수 있다?

여행 좋아하시는 분들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여행 못 가서 많이 힘들었죠?ㅠㅠ 그래도 예전보단 많이 좋아졌다고 하지만 요즘 다시 재유행한다고 기사가 자주 뜨더라구요! 도대체 언제쯤이면 끝날란지..

그래서 맛집 못 가셨던 분들 많이 서운하셨죠? 하지만 요즘 굳이 지방을 내려가지 않아도 서울 백화점에 입점한 맛집들이 은근 많던데..!

전국 곳곳을 다니며 미식을 즐기기 어려우신 분들은 백화점에서 지방의 맛집들을 만나볼 수 있으니 이번에 알아두고 방문하면 좋을 것 같아요.

기차 타고 여행 가는 대신, 차 타고 백화점에서 맛볼 수 있는 지방의 명물 음식점 4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그럼 차 타고 백화점으로 가볼까요? 슝슝=33

이성당카페
위치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6층 (롯데월드몰점)
메뉴 : 단팥빵 (1,800원)

1945년에 개업해 국내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빵집인 ‘이성당’은 군산에 위치해있어요~ 그리고 이성당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맛있다고 하는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이기에 빵지순례를 하는 군산 여행객들이 꼭 방문해야 할 필수 코스인데요!

이제 군산에 가지 않고 이제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점~ 빵순이들 소리 질럿!!!!! 기차 시간에 맞추느라 발 동동 구르거나 길게 줄이 늘어선 것을 보고 포기할 필요 없이 시그니처 메뉴인 단팥빵을 맛볼 수 있으니 너무 좋은데요. 호호^O^

엄지네포장마차
위치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146번길 20 (현대백화점 – 판교점)
메뉴 : 강릉 엄지네 ‘꼬막무침’ (33,000원)

강릉에는 꼬막도 안 나오는데 꼬막무침으로 유명한 ‘엄지네포장마차’ 때문에 강릉이 꼬막 생산지라고 착각하는 사람이 많다고 하네요? 후후 사실 밥심도 착각하고 있었다는..ㅎㅎ

이곳은 먹기 쉽게 모두 손질된 꼬막이 매콤한 양념에 버무려져 나오고 어느 정도 먹은 후 꼬막 비빔밥까지 맛볼 수 있어 맛도 좋고 든든해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강릉에 있는 엄지네포장마차 본점의 방문자 리뷰는 무려 9,300개가 넘어가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엄청난 인기로 지점을 늘려도 자리가 가득 찼지만, 현대백화점에 팝업 스토어를 내기 시작해 강릉까지 가지 않아도 되니 너무 좋을 것 같아요! 현대백화점 엄지네포장마차에서 꼬막무침 포장 후 집에서 강릉을 느껴보는 거 어떠신가요♥ 생각만 해도 너무 좋은데요>_<

플라잉스콘
위치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343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지하1층 고메이494
메뉴 : 플레인스콘 (4,200원)

해운대에 본점이 위치한 ‘플라잉 스콘’은 14년의 제빵 능력자가 만드는 ‘겉바속촉’ 스콘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스콘 달인이 만드는 17가지 스콘이라니~ 너무 맛있을 것 같은데 아니나다를까 생활의 달인에서 스콘 달인으로 인정했다고 합니다.

플라잉스콘 본점은 부산인데 부산은 서울을 기준으로 KTX를 타고 최소 2시간 반을 이동해야 도착할 수 있어 선뜻 찾아가기 어렵잖아요ㅠ_ㅠ 이 맛있는 스콘을 못 먹어보다니..!

하지만 플라잉 스콘은 이러한 아쉬움을 달랠 수 있도록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점,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입점하기 시작했고 플레인, 치즈, 초코, 오레오 등 가장 인기 있는 스콘뿐만 아니라 다양한 쿠키, 케이크를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팡파미유
위치 : 경기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로90번길 116 1층 108호 블루테라스
메뉴 : 강릉육쪽마늘빵(4,200원)

앞서 말했던 강릉의 ‘엄지네포장마차’에서 매콤한 꼬막무침을 먹은 사람들이 달콤하게 입가심하기 위해 찾는 곳은 육쪽마늘빵을 파는 ‘팡파미유’ 인데요~ 요즘 육쪽마늘빵 많이 나오는데!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라면 다 이유가 있겠죠!

달콤짭짤한 마늘소스와 크림치즈를 머금은 빵이 여섯 조각으로 갈라져 있는 육쪽마늘빵이 하나를 먹으면 저절로 두 개를 사게 되는 중독적인 맛을 선사한다구요♥

원래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다양한 곳에서 구매가 가능했었지만, 팝업스토어로 진행되어 지금은 만나볼 수 없지만, 수원에 팡파미유 가게가 있다고 하니 집에서 강릉 여행 온 기분을 낼 수 있겠죠?

author-img
한송원 기자
HSW@kwire.co.kr

댓글0

300

댓글0

[푸드] 랭킹 뉴스

  •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 제철맞았다...한달에만 6톤씩 팔린다는 '봄 주꾸미' 식당 맛집
  • 꽃모양 샤브샤브 덕분에 연매출 12억 찍는다는 거제도 맛집
  • '예약마감 1초컷' 백종원이 공증까지 서준다고 장담한 맛집
  • 드디어 편의점에 출시됐다는 MZ세대 성지순례 맛집의 메뉴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 ‘재출시 안되나요?’ 인기가 많았지만 지금은 단종된 스타벅스 음료
    ‘재출시 안되나요?’ 인기가 많았지만 지금은 단종된 스타벅스 음료
  • “박미선도 감탄” 3층이 전부 떡볶이집이라는 해운대 핫플 3
    “박미선도 감탄” 3층이 전부 떡볶이집이라는 해운대 핫플 3
  • 여의도 직장인들이 매일 먹어도 좋다고 극찬한 맛집 어디?
    여의도 직장인들이 매일 먹어도 좋다고 극찬한 맛집 어디?

[푸드] 인기 뉴스

  •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 제철맞았다...한달에만 6톤씩 팔린다는 '봄 주꾸미' 식당 맛집
  • 꽃모양 샤브샤브 덕분에 연매출 12억 찍는다는 거제도 맛집
  • '예약마감 1초컷' 백종원이 공증까지 서준다고 장담한 맛집
  • 드디어 편의점에 출시됐다는 MZ세대 성지순례 맛집의 메뉴

[푸드] 추천 뉴스

  • 같이 촬영한 배우들 모두 감탄했다는 '이서진' 찐맛집 5곳
  • ”27시간 끓입니다” 아낌없이 쓴 재료덕분에 대박난 칼국수 맛집
  • 미슐랭 셰프 3명이 머리 맞대고 개발했다는 역대급 메뉴 하나
  • "의외의 장소다" 블랙핑크 멤버들이 다녀가 더 유명해진 핫플 어디?
  • "아직도 그냥 마셔?" 요즘 MZ들 사이에서 유행이라는 편의점 음료수 꿀조합
  • 집에 남아있는 바세린 사용했을 뿐인데...이렇게 달라졌습니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 ‘재출시 안되나요?’ 인기가 많았지만 지금은 단종된 스타벅스 음료
    ‘재출시 안되나요?’ 인기가 많았지만 지금은 단종된 스타벅스 음료
  • “박미선도 감탄” 3층이 전부 떡볶이집이라는 해운대 핫플 3
    “박미선도 감탄” 3층이 전부 떡볶이집이라는 해운대 핫플 3
  • 여의도 직장인들이 매일 먹어도 좋다고 극찬한 맛집 어디?
    여의도 직장인들이 매일 먹어도 좋다고 극찬한 맛집 어디?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