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고구마 맛탕’ 레시피

최한솔 기자 조회수  

초보자도 쉽게 만드는
바삭하고 달콤한
고구마 맛탕 레시피

오늘은 요즘 어딜 가나 쉽게 살 수 있는 아이템, ‘고구마’를 가지고 요리해볼까 합니다. 고구마는 쪄서 먹어도 맛있고 도톰하게 썰어서 전으로 구워도 맛있지요.

하지만 오늘은 달콤한 ‘고구마 맛탕’을 쉽게 후다닥 만들어 볼게요. 자, 이제 천천히 하나씩 따라 해볼까요?

들어가는 재료도 상당히 간단하답니다~

재료 : 고구마 3~4개, 식용유, 물 2스푼, 설탕 2스푼, 올리고당 2스푼 (어른 숟가락 기준)

고구마 3~4개를(크기에 따라) 씻어서 어슷하게 썰어 물에 넣고 2~30분 두세요.

뜨거운 물은 고구마의 수용성 식이 섬유소를 손상시킬 수 있다고 하니 꼭 찬물에 보관하시는 게 좋습니다^^

튀김 면적이 넓어지도록 어슷하게 썰어주는 게 포인트!

170도 온도에 데워진 기름에 고구마를 튀겨주세요.

Tip 1 –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야 튀길 때 기름이 튀지 않고 안전해요.

Tip 2 – 170 도는 새끼손톱만 한 고구마 조각을 기름에 떨어뜨렸을 때, 거품을 내며 바로 떠오르는 상태!

채반에 살짝 꺼내었다가 한번 더 튀겨줍니다.

조금 귀찮은 과정이지만 맛의 퀄리티가 달라지니 참고하세요^^

노릇하게 튀겨진 고구마는 모두 꺼내어 식혀주세요. 양이 제법 많죠? 기름냄새가 진동하는데 키친타월로 적당히 톡톡 눌러주세요

물, 설탕, 올리고당을 1:1:1비율로 넣어서 시럽을 만들어주세요.

절대 젓지 않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당도는 취향에 맞게 조절하셔도 됩니다.)

설탕이 다 녹고 잔거품이 생기기 시작할 때 튀겨진 고구마를 넣어주세요.

고구마는 양이 많더라도 한 번에 넣어서 빠르게 시럽을 묻혀 주셔야 해요. 시럽이 식으면 고구마에 코팅이 되질 않아요. 시럽을 묻힌 후, 큰 쟁반에 서로 붙지 않게 담아서 식혀야 해요!

드디어 바삭하고 달콤한 고구마 맛탕 완성됐어요! 여러분도 ‘고구마 맛탕’으로 즐거운 간식타임 가지세요^^

author-img
최한솔 기자
CHS@kwire.co.kr

댓글0

300

댓글0

[푸드] 랭킹 뉴스

  • ‘드디어 야구시즌’ 탁재훈도 찐단골이라는 경기장 주변 맛집
  •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 제철맞았다...한달에만 6톤씩 팔린다는 '봄 주꾸미' 식당 맛집
  • 꽃모양 샤브샤브 덕분에 연매출 12억 찍는다는 거제도 맛집
  • '예약마감 1초컷' 백종원이 공증까지 서준다고 장담한 맛집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 ‘드디어 야구시즌’ 탁재훈도 찐단골이라는 경기장 주변 맛집
    ‘드디어 야구시즌’ 탁재훈도 찐단골이라는 경기장 주변 맛집
  •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푸드] 인기 뉴스

  • ‘드디어 야구시즌’ 탁재훈도 찐단골이라는 경기장 주변 맛집
  •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 제철맞았다...한달에만 6톤씩 팔린다는 '봄 주꾸미' 식당 맛집
  • 꽃모양 샤브샤브 덕분에 연매출 12억 찍는다는 거제도 맛집
  • '예약마감 1초컷' 백종원이 공증까지 서준다고 장담한 맛집

[푸드] 추천 뉴스

  • 드디어 편의점에 출시됐다는 MZ세대 성지순례 맛집의 메뉴
  • 같이 촬영한 배우들 모두 감탄했다는 '이서진' 찐맛집 5곳
  • ”27시간 끓입니다” 아낌없이 쓴 재료덕분에 대박난 칼국수 맛집
  • 미슐랭 셰프 3명이 머리 맞대고 개발했다는 역대급 메뉴 하나
  • "의외의 장소다" 블랙핑크 멤버들이 다녀가 더 유명해진 핫플 어디?
  • "아직도 그냥 마셔?" 요즘 MZ들 사이에서 유행이라는 편의점 음료수 꿀조합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페트병 뚜껑’ 버리지 않고 화장실에 보관하면 이렇게 달라집니다
  • ‘드디어 야구시즌’ 탁재훈도 찐단골이라는 경기장 주변 맛집
    ‘드디어 야구시즌’ 탁재훈도 찐단골이라는 경기장 주변 맛집
  •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