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황리에 종영한 ‘백종원의 푸드트럭’! 방송 보신 분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강남역을 지나가다가 낯익은 푸드트럭들이 보이길래 가던 길을 멈추고 방문해 보았어요.ㅎㅎ 바로 ‘청춘 소불고기 샌드위치’! 백종원이 인정한 샌드위치라고 하는데 정말 맛있을지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함께 보실까요?
방송은 2017년에 종영했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계시더라고요. 3년이 지난 지금 여전히 맛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
멀리서도 눈에 띄는 상큼한 민트색 푸드트럭! 강남역 9번 출구와 10번 출구 사이에 위치해있어요. 바로 옆에는 지난번에 방문했던 핫도그 푸드트럭인 ‘서초강산 스토리’도 있답니다.
메뉴는 총 두 가지에요. ‘감동소불킹 샌드위치’와 ‘생치즈 폭포 감동소불킹’! 같은 샌드위치인데 치즈가 있냐 없냐의 차이더라고요. 가격은 각각 6,000원 & 7,000원! 총 13,000원에 두 개를 포장해왔어요. 트럭에서 먹기 좋게, 비닐장갑과 물티슈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푸드트럭의 묘미는 만드는 과정을 다 볼 수 있다는 거죠! 먼저 빵부터 노릇노릇 구워주셨어요.
그리고 등장하는 주인공 ‘소 불고기’!! 두 개를 시켜서 그런가, 정말 양이 푸짐하더라고요! 철판에 슥슥 볶아주시는데, 냄새가 너무 좋아서 당장 밥 한 공기에 김치랑 같이 먹고싶었어요.(ㅋㅋ)
빵에 소시지와 각종 소스를 뿌리고 고기를 잔뜩 담아주셨어요. 그리고 녹인 치즈를 부어 생치즈폭포 샌드위치도 완성! 물티슈와 함께 깔끔하게 포장해 주셔서 들고 가기 좋았어요.
감동소불킹 샌드위치에요. 핫도그 빵에 소시지, 소 불고기, 그리고 다진 토마토가 들어있어요.
그리고 같이 주문한 생치즈폭포 감동소불킹이에요. 맛있게 녹은 치즈가 핫도그 윗면을 거의 다 덮고 있네요. 치즈 좋아하시는 분들 난리 날 비주얼!!
크기는 손바닥보다 살짝 큰데요. 19~20cm 정도예요.
무게도 354g, 375g으로 굉장히 묵직해서 하나 먹으면 포만감 가득일 것 같아요.
샌드위치 재료들을 살펴볼게요! 마요 소스에 버무린 다진 토마토가 제일 위에 들어있어요. 새콤할 줄 알았는데, 달콤해서 깜짝 놀랐네요. 흰색 소스가 달콤한가 봐요.
그리고 듬뿍 들어있는 소 불고기! 부드럽고 달짝지근해서 정말 밥이 생각나더라고요.ㅋㅋ 고기 양도 굉장히 푸짐했어요.
그리고 가장 아래에 있는 소시지! 소시지에는 후추가 콕콕 박혀있었는데요. 짭짤하고 평범한 소시지 맛이에요.(ㅋㅋ) 달달한 소스도 가장 아래에 뿌려져있네요! 샌드위치 크기가 커서 한입에 먹기 힘들었는데요. 달달한 소불고기 맛이 입에 한가득 퍼져요! 소 불고기가 생각보다 빵이랑 잘 어울리네요. 달콤 상큼한 토마토와 짭짤한 소시지와도 조화가 좋았어요. 하지만 제 입에는 전체적으로 살짝 달고 짰어요.
다음은 생치즈 폭포 감동소불킹! 포장해오는 길에 치즈가 살짝 굳어서 전자레인지에 30초 돌렸더니, 끝내주는 비주얼을 보여주네요. 치즈는 살짝 노란빛이 돌아요.
치즈는 담백하고 고소한 피자치즈 맛! 포크로 늘리니 저렇게 많이 늘어나네요. 전체적으로 달달하고 짭짤한 샌드위치를 담백한 치즈가 감싸주니, 맛이 더 풍요로워졌어요. 저는 생치즈폭포가 더 맛있었어요!! (역시 더 비싼 게 ..ㅎ)
총평
재방문 의사 : 없…음. 소 불고기가 맛있지만, 6,000원으로 국밥 한 그릇 먹는 게,,
별점 : ★★★개 반
푸드트럭에서 파는 퀄리티가 아닌, 감동소불킹 샌드위치! 크기도 크고 소 불고기도 가득 들어있어서,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안성 맞춤이에요! 소 불고기랑 토마토를 같이 먹으니, 불고기 피자 느낌도 나고요.ㅎㅎ 그런데 요즘 6~7,000원이면 국밥 한 그릇 먹을 수 있잖아요? 저는 토종 한국인이라 같은 가격이라면 샌드위치보다는 국밥을 선택할래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