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미식가들이 한 군데쯤은 알고 있다는 그곳.. 바로 간판 없는 맛집! 어떻게 찾아가는지 조차 너무 궁금할 때가 많은 맛집들이 아닐까 싶은데요.
여러분들은 오늘 밥심의 글을 보았으니 이제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ㅋㅋ 오늘은 어디에 있는 어떤 맛집들일지! 랜선 먹방 투어~! 떠나볼까요??
광릉불고기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내로82번길 40-1
12:00~20:30 / 월요일 휴무
추천 메뉴▼
돼지 숯불고기(200g) 9,000원
소 숯불고기(200g) 13,000원
이 콘텐츠를 만들 게 된 이유라고 할 수 있는 남양주의 광릉 불고기집! 외관만 보면 꼭 한적한 시골의 가정집 같지만~ 어마어마한 인기의 맛집이란 것ㅎㅎ
돼지와 소고기 중에서 선택해 주문할 수 있어요! 단, 추가 주문은 불가능하며 인원수만큼 주문은 필수래요.
인기 맛집이라 대기시간이 길어져서 그런지 주류도 2인 1병으로 제한이 있네요.ㅋㅋㅋ
불고기는 너무 얇지 않은 두께로 잘려있어 적당한 식감은 물론 은은하게 올라오는 숯불향이 일품이라고 하더라고요.
추가로 비빔막국수도 불고기 못지않은 히든 메뉴라고 하니 같이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간판없는 김치찌개집
서울 종로구 인사동10길 23-14
08:00~22:00 / 명절 휴무
추천 메뉴 김치찌개 6,000원
이곳은 간판 대신 메뉴판이 외관에 붙어있어요ㅋㅋ 인사동에 위치한 식당으로 어르신들은 물론 젊은이들의사랑까지 듬뿍 받고 있는 곳이에요.
김치찌개라고 했는데, 뭔가 이상하지 않나요!? 네, 맞습니다ㅎㅎㅎ
이곳의 특징은 바로 어묵!! 일반적인 김치찌개랑 다르게 어묵이 듬뿍 들어가는 게 포인트예요. 그렇다고 고기가 안 들어가느냐! 그렇지 않습니다. 돼지고기도 아주 듬~뿍 들어가거든요ㅎㅎ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양도 많고 가격도 저렴해 좋지만, 사용하는 김치 자체가 굉장히 신김치라서 너무 익은 김치를 선호하지 않는다면 호불호가 조금 있을 수 있다고 해요.
국물도 굉장히 칼칼하고 매콤해서 칼국수를 넣어먹으면 바로 김치 칼국수 맛이 난다는 마법의 김치찌개예요ㅋㅋ
갈비탕집
서울 성동구 청계천로10가길 10-7
추천 메뉴 갈비탕 7,000원
신선한 고기 하면 떠오르는 그곳! 바로 마장동인데요. 이곳은 마장동에 위치한 식당으로 50년 전통을 자랑하는 곳이에요.
이곳이 간판 없는 식당이 된 이유가 영업 중 달려있던 간판이 떨어지면서 다시 붙이지 않으신 거라고 하더라고요ㅋㅋ 너무 정감 가는 이유 아닌가요?
한 그릇 가득 담겨오는 갈비탕! 여긴 밥도, 갈비탕도 양이 굉장히 많이 나오는 편이에요.
고기는 육우의 갈비를 사용한다고 해요. 국물이 정말 맑고 담백해서 옛날 할머니가 끓여주시던 갈비탕 맛이 난다고 하던데, 그래서인지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조금 아쉽다는 얘기도 있더라고요.
그럴 땐 같이 나오는 고추 장아찌와 다진 양념을 섞으면 담백, 칼칼을 같이 느낄 수 있다 사실~!
처가집
서울 중구 동호로11가길 22
12:00~21:00 / 명절, 매달 첫째, 셋째 일요일 휴무
추천 메뉴 백숙 23,000
마지막은 약수동으로 이동합니다! 주택가 골목 안쪽에 위치해 있어서 정말 할머니, 할아버지 댁을 방문한 듯한 느낌이 드는 맛집이라고 해요ㅋㅋ
대표 메뉴는 이북식 찜닭! 백숙 같아 보이지만, 닭 육수에 데친 부추로 쌈을 싸 먹는 이북식 찜닭이에요ㅎㅎ 닭은 9~10호 정도의 닭을 사용해 굉장히 쫄깃하고 가슴살 부분까지도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고 해요.
부추에 싸 먹으면 아는 그 맛이지만 절대 흉내 낼 수 없는 맛이기도 해서 여름마다 생각나는 맛집이라는 평가가 많더라고요.
같이 판매하는 막국수도 많이 드시는 것 같은데, 막국수의 경우 평가가 반으로 갈리는 느낌이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비전스트롤
서울 마포구 망원로 61 1층,2층
추천 메뉴▼
버터푸딩 8,500원
블루베리 갈레트 9,000원
가정집..? 소품샵..? 뭐지 싶을 이 외관의 가게는 바로 카페입니다!
이미 망원동에서는 유명한 카페이더라고요.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블루베리 갈레트! 실한 블루베리 콩포트에 생크림까지 얹어져 있어서 보기만 해도 당 충전이 자연스레 되는 것 같지 않나요?ㅋㅋ
콩포트는 직접 만드셔서 당도도 너무 달지 않고 적당하면서 크림은 굉장히 꾸덕해서 마치 크림치즈 같은 느낌도 들 정도라고 하더라고요.
다음은 가장 인기가 많다는 버터 푸딩입니다! 처음에 사진을 보고 메뉴명이 너무 이해가 안 갔는데, 많은 후기들을 봐도 메뉴명의 이유는 적혀있지 않더라고요ㅠㅠ
혹시 아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부탁드려요..ㅎㅎㅎ 초코 크루아상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가운데 샌드 되어있는 디저트인데, 별 맛 아닐 것 같은 느낌이지만 아이스크림도 굉장히 진하고 겉바속촉이 제대로 많은 분들이 최애 메뉴로 꼽으시더라고요.
참고로 이곳은 음료보다 디저트가 더 맛있다는 소문이..!(소곤소곤)
이번 식당들은 유독 정감 가는 곳들이 많았던 느낌이에요ㅎㅎ 정감 있는 사장님들과 메뉴, 가게의 외관들이 모두의 추억 속에 남아있을 법한 모습들이라 그러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화려한 식당들도 좋지만 가끔은 이렇게 정이 느껴지는 식당들을 방문하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ㅎㅎ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