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어차피 쓸거면 예쁜거 쓰자’ 뷰티유튜버들의 마스크 8종 리뷰 모음

박혜진 기자 조회수  

작년 초만 하더라도 ‘내년엔 마스크 벗겠지?’ 생각했는데
막상 2022년 들어서도 여전히 도루마무 중이다.

근데 매일 마스크를 쓰다 보니
예쁜 거 쓰고 싶은 여자 마음.
말해 뭐해.. 다 똑같잖아…?

내눈에도 예쁘면 남의 눈에도 예쁜 건 국룰.

그래서 일단 공신력 있는 정보부터
요리조리 모아보기로 했다.

구독자나 조회수 높은 뷰티 유튜버들의 마스크 리뷰 영상과
쿠팡, 네이버쇼핑에서 작성된 소비자들의 찐 후기까지.
그 결과, 가장 많이 언급된 총 7개의 브랜드 제품들로 간추려졌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비슷비슷해보여도 진짜 브랜드마다 장단점이 확실하다.
마스크 썼을 때 핏감 이나
화장품 묻어나오는 거, 착용감까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에서 참고해보시길.

※ 아래 리얼후기들은 객관적인 사실을 근거로 작성되었습니다.


#1. 아에르

[구매자 리뷰 모음]
“높은 버선코 형태라 코부분 화장이 덜 지워짐” , “립스틱이 잘 묻지 않을 정도로 공간이 넉넉해요” , “너어무 크게 나왔음 심각” , “사이즈도 안맞고 안에 천이 좀 별로여ㅆ음” , “옆 광대가 있는 얼굴도 예쁘게 밀착해서 커버하기 좋아요” , “코랑 볼 부분이 너무 뜸” , “마스크 착용감도 좋고 얼굴 작아보여서 강추예요” , “처음부터 이것만 쓰고 있어요 핏도 예쁘고 얼굴형이 제일 예쁩니다” , “많이큼 얼굴큰 남자들용 난ㅂㅂㅂ 귀에걸으면 흘러내릴정도” , “피부에 닿는게 부드러움이 떨어지네요”

[셀’s 에디터 한줄정리]
긍정리뷰: 가로 면적이 커서 광대 큰 사람 추천. 에티카 보다는 좀 저렴한편.
▲부정리뷰: 안쪽이 꺼끌꺼끌한 부직포 소재.


#2. 에티카

[구매자 리뷰 모음]
“밀착력은 아에르보다는 좀 더 붙어요” , “얼굴선이 예뻐 보이는 건 사실인 것 같아요” , “광대 커버 원하면 아에르가 더 나을수도” , “눈밑 라운드 처리가 부드러워서 자국이 덜해요” , “저는 보풀때문에 너무가려워서 못쓰겠네요…” , “화장덜지워져요” , “얼굴 곡선에 맞게끔 착용가능하니까 콧등 부분만 살짝 묻어남” , “보들보들해서 피부 자극이 덜해요”, “턱 선하고 볼 선 맞춰서 딱 끝나는 느낌이 좋은 것 같아요” , “아래 턱쪽이 좀 넓게 디자인되어 있어요” , “아에르와 비교했을때 에티카 승리!!” , “나쁘지는 않지만 가격이 흠이다”

[셀’s 에디터 한줄정리]
긍정리뷰: 아에르보다 착용감 좋다고. 사각턱이거나 하관까지 날렵하게 커버.
▲부정리뷰: 마스크 계 에르메스 급(개당 천원). 뾰루지 난다는 후기가 좀 있음.


#3. 참존

[구매자 리뷰 모음]
“핏 자체는 굉장히 예뻐요” , “마스크가 내 화장을 다 잡아먹어서 고무줄 조절되면 너무 좋겠다” , “픽서 열심히 뿌려서 쓰고 다녀야겠다” , “마스크를 썼을 때 모습은 제일 예쁨” , “벗으면 화장이 많이 무너져있어요” , “볼에 닿는 부분이 너무 까칠해서 얼굴이 빨갛게 다 일어났어요” , “보풀이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심각함” , “몇시간 지나면 간질..숨쉴때 마스크 보풀 마시는 느낌” , “전에 쓰던 마스크는 의도치않게 네모얼굴이 되버리는데 이건 안그러네요”, “넉넉함돠. 얼큰이도 충분해요”

[셀’s 에디터 한줄정리]
긍정리뷰 : 보정속옷을 입은 것처럼 핏감이 짱짱한 편. 갸름한건 독보적인듯.
▲부정리뷰 : 화장이 엄청 잘 무너짐. 픽서 필수. 보풀이 심해서 얼굴 간질거림이 심함.


#4. 크리넥스

[구매자 리뷰 모음]
“기저귀 같이 폭신폭신” , “4단이라 축구공처럼 공간이 넓어서 밀착력은 떨어짐” , “마치 실크속옷..같은 그런 부들거리는 느낌!” , “큰 아이가 아토피 있어서 마스크 안 좋은 거 쓰면 얼굴 뒤집어 지는데 이건 장시간 써도 암치롱 않다” , “마스크 내피가 부드러움” , “두께가 굉장히 얇아요” , “마스크 엄청 커요 진짜 커요” , “남성분들 작을 수 있어요” , “턱 밑이 좀 떠요”

[셀’s 에디터 한줄정리]
긍정리뷰 : 기저귀만드는 회사라 보들보들함. 피부 예민하면 추천(여드름,아토피 등)
▲부정리뷰 : 밀착력은 떨어져서 예쁜 핏감으로 쓰기엔 비추.


#5. 미마

[구매자 리뷰 모음]
“잠시만 써도 화장이 꽤 많이 묻어나더라구요ㅠ” , “숨쉬기 편하고 귀통증 없고 가볍고 좋은 거 인정합니다” , “진짜 귀 아픈거 하나도 없고 피부트러블 1도 없어요” , “다른 KF94보다 숨쉬는게 편해요” , , “안이 보들보들하고 얼굴에 착 달라붙어서 좋아요” , “얼굴 겁나 작아보이고 숨쉬기도 넘편함 ㄹㅇ 근데 넘 비싸서 자주는 못 사요” , “얼굴에 딱 이쁘게 착용되는 디자인 핏 100점” , “아에르랑 비교해서 얼굴에 쩍쩍 붙는 거 같아요” , “쓰다 보면 마스크 안이 빨리 축축…”

[셀’s 에디터 한줄정리]
긍정리뷰 : 착 달라붙는 핏감. 숨쉬기 편하고 귀통증 없음
▲부정리뷰 : 오래 쓰면 미스트 뿌린 것마냥 쉽게 축축해짐. 잘 찢어진다는 평 있음.


#6. 클린온

[구매자 리뷰 모음]
“3단 마스크 치고 넙데해 보이지 않았어요” , “옆이 뜨지 않게 잘 밀착시켜줘서 좋더라고요” , “광대라인쪽 얼굴살이 눌려요” , “안쪽에 보풀이 나서 간지러워요” , “모양도 넘 예쁨 정착할듯” , , “너무 핏한게 이뻐여” , “이제껏 사용한 마스크 중 제일 이쁘고 좋습니다” , “약국에서 샀는데 화장 안 묻어서 너무 좋아요” , “마스크가 좀 얇은편이에요” , “눈밑도 광대뼈도 잘 감싸주고 깨끗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넘 좋네요”

[셀’s 에디터 한줄정리]
긍정리뷰 – 3단 마스크 치고는 핏감 좋다는 평이 많음. 호불호 크게 안갈리고
▲부정리뷰 – 피부트러블은 없지만 보푸라기 잘 일어남.


#7. 에어데이즈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구매자 리뷰 모음]
“마스크 안 공간이 넓어서 화장품이 잘 묻지 않아요” , “50개 중 10개가 끈 떨어짐” , “날렵해 보이진 않음” , “쓸데없이 턱을 감싸던 면적이 줄어들어서 뾰루지 나던게 줄었어요” , “묻어나는 것도 많지 않고 편합니다” “다른 마스크보다 화장이 덜 묻네요” , “숨쉬기 편하고 화장품이 잘안묻어서 두번째 구매함” , “이건 뭐 턱이 아니라 목젖을 강타해요” , “웬만한 마스크보다 세로 길이가 길어요”, “입 부분이 너무 튀어나와있어요”, “끈이 너무 쉽게 떨어져버려요”

[셀’s 에디터 한줄정리]
긍정리뷰 – 파데나 립 덜 묻는다는 리뷰가 많음. 세로길이가 길어서 얼굴 긴 사람 추천. ▲부정리뷰 – 마스크 줄 잘 끊어짐. 페리카나 수준으로 많이 튀어나와 있음.

author-img
박혜진 기자
PHJ@kwire.co.kr

댓글0

300

댓글0

[푸드] 랭킹 뉴스

  •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 제철맞았다...한달에만 6톤씩 팔린다는 '봄 주꾸미' 식당 맛집
  • 꽃모양 샤브샤브 덕분에 연매출 12억 찍는다는 거제도 맛집
  • '예약마감 1초컷' 백종원이 공증까지 서준다고 장담한 맛집
  • 드디어 편의점에 출시됐다는 MZ세대 성지순례 맛집의 메뉴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 ‘재출시 안되나요?’ 인기가 많았지만 지금은 단종된 스타벅스 음료
    ‘재출시 안되나요?’ 인기가 많았지만 지금은 단종된 스타벅스 음료
  • “박미선도 감탄” 3층이 전부 떡볶이집이라는 해운대 핫플 3
    “박미선도 감탄” 3층이 전부 떡볶이집이라는 해운대 핫플 3
  • 여의도 직장인들이 매일 먹어도 좋다고 극찬한 맛집 어디?
    여의도 직장인들이 매일 먹어도 좋다고 극찬한 맛집 어디?
  • 제철맞았다…한달에만 6톤씩 팔린다는 ‘봄 주꾸미’ 식당 맛집
    제철맞았다…한달에만 6톤씩 팔린다는 ‘봄 주꾸미’ 식당 맛집

[푸드] 인기 뉴스

  •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 제철맞았다...한달에만 6톤씩 팔린다는 '봄 주꾸미' 식당 맛집
  • 꽃모양 샤브샤브 덕분에 연매출 12억 찍는다는 거제도 맛집
  • '예약마감 1초컷' 백종원이 공증까지 서준다고 장담한 맛집
  • 드디어 편의점에 출시됐다는 MZ세대 성지순례 맛집의 메뉴

[푸드] 추천 뉴스

  • 같이 촬영한 배우들 모두 감탄했다는 '이서진' 찐맛집 5곳
  • ”27시간 끓입니다” 아낌없이 쓴 재료덕분에 대박난 칼국수 맛집
  • 미슐랭 셰프 3명이 머리 맞대고 개발했다는 역대급 메뉴 하나
  • "의외의 장소다" 블랙핑크 멤버들이 다녀가 더 유명해진 핫플 어디?
  • "아직도 그냥 마셔?" 요즘 MZ들 사이에서 유행이라는 편의점 음료수 꿀조합
  • 집에 남아있는 바세린 사용했을 뿐인데...이렇게 달라졌습니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 ‘재출시 안되나요?’ 인기가 많았지만 지금은 단종된 스타벅스 음료
    ‘재출시 안되나요?’ 인기가 많았지만 지금은 단종된 스타벅스 음료
  • “박미선도 감탄” 3층이 전부 떡볶이집이라는 해운대 핫플 3
    “박미선도 감탄” 3층이 전부 떡볶이집이라는 해운대 핫플 3
  • 여의도 직장인들이 매일 먹어도 좋다고 극찬한 맛집 어디?
    여의도 직장인들이 매일 먹어도 좋다고 극찬한 맛집 어디?
  • 제철맞았다…한달에만 6톤씩 팔린다는 ‘봄 주꾸미’ 식당 맛집
    제철맞았다…한달에만 6톤씩 팔린다는 ‘봄 주꾸미’ 식당 맛집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