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때문에 이름도 이티라고 지어진 떡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사실 저는 떡을 굉장히 좋아하는 떡순인데요( ˘͈ ᵕ ˘͈♡)˚๐*˟ ♡ 오늘은 서울 3대 떡집 중 하나, ‘경기떡집’ 대표메뉴를 들고 왔어요. SNS에서 경기떡집을 인증한 글만 무려 6천개에 달한다는…ㄷㄷ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이티떡’을 가져와봤어요~( •̀ᴗ•́ )و ̑̑
유통기한 관리를 위해 퀵 배송과 방문 수령으로만 구매 가능해요! 밥심은 퀵 배송으로~( ´・ᴗ・` ) 8,000원부터 시작해서, 구매금액 5만 원 증액마다, 퀵 배송비가 2천 원씩 줄어들더라고요. 방문 수령은 망원동에 있는 가게로 방문하면 됩니다~!
제품 정보
독특한 비주얼 때문에 외계인 ET를 닮았다고 해서, 이름도 이티떡으로 붙여졌대요ㅋㅋㅋ 밥심은 흰이티 5개, 쑥이티 5개 세트로 주문했어요~!
포장 옵션이 따로 있었어요. 보자기 옵션과 쇼핑백 옵션이 있었는데, 밥심은 포장 없이 주문했어요. 경기떡집이 적힌 비닐 백을 보자기처럼 묶어서 오더라고요ㅋㅋㅋ
방부처리를 하지 않아서 하루 안에 먹는 게 좋다고 해요. 그래서 퀵 배송만 가능하군요! 유통기한이 하루라 당일 주문은 불가능하고, 오후 3시 이전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고 하네요
밥심이 떡 받은 날이랑 제조날짜가 동일했어요..!! 역시 떡 명장인가..? (๑°⌓°๑) 정량은 100g이고, 쑥이티떡에는 쑥잎이 8.5% 들어갔어요. 쑥 맛은 강하진 않더라고요.
쑥이티떡은 96g, 흰이티떡은 104g이었어요. 수제 떡이라 5그램씩 차이가 있는 듯? 가로는 9cm, 세로는 4cm로 손크기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예요!
갑자기 삼단 분리돼서 당황… ㅋㅋㅋ 알고 보니 이티떡 하나가 이렇게 세 개로 이뤄져 있더라고요. 이티떡의 특징은 팥소가 떡 바깥에 붙어있는 건데요. 거피팥이라는 사포닌이 풍부한 팥을 사용했어요. 사포닌은 홍삼과 인삼에도 들어있는 걸로 유명하죠~
팥고물은 이렇게 수분감이 있어요. 팥고물만 먹어도 달달~하고 부드러웠어요. 고소하고 촉촉하게 뭉쳐있어서 먹기도 좋더라고요!
찹쌀떡은 쫀득쫀득하니 찰기가 탄탄하게 있었어요. 찰떡의 쫄깃하고 말랑한 매력을 듬뿍 살린 식감이에요!
쑥이티떡에는 호두가 들어있어요. 고소한 가루와 쫀득한 떡의 궁합이 찰떡인 듯! 떡만 있으면 입안이 난리 나는데, 팥소가 많이 들어있어서 깔끔했어요 맛도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전체적으로 깔끔한 맛이에요! 달콤 고소한 팥고물은 따로 한 움큼씩 먹을 수도 있을 듯ㅋㅋ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재구매 의사 : 자주 있음 / ★★★★개
이티떡은 SNS에서만 많이 접했지 실제로 먹어보니까 신기하네요! 일반 인절미는 가루가 많이 날려서 먹을 때 불편한데 콩가루가 단단하게 뭉쳐져 있어서 굉장히 먹기 편했어요ㅎㅎ 쑥보다 일반 이티떡이 훨씬 맛있었는데 쑥 이티떡이 일반 이티떡보다 덜 달더라고요. 둘 다 기본적으로 단맛은 많지 않아서 질리지 않고 많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food_lover
재구매 의사 : 망원동 근처라면 있음 / ★★★개
이티떡 특유의 부드러운 떡과 앙금이 찰떡궁합이에요. 앙금이 달지 않아서 쉽게 물리지 않아요. 떡도 굉장히 부드러웠어요! 쑥이티떡은 쑥 맛이 더 진했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속에 씹히는 호두도 고소하니 맛있었어요ㅎㅎ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자주 먹기엔 퀵 배송 요금이…ㅠㅠ 망원동 근처 갈 일이 있다면 꼭 하나씩 사 올 것 같은 맛이에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