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
한번 먹으면 잊을 수 없는 맛
전국 방방곡곡으로 떠나보자
모두들 안뇽! 밥심이가 왔어요옹. ♥
오늘은 전국 곳곳에 위치한 ‘솥뚜껑’ 요리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다들 아실 거예요! 같은 음식도 ‘솥뚜껑’에 먹으면 더 맛있다는 걸요. 뜨겁게 달궈진 나온 솥뚜껑에 지글지글, 무얼 올려 먹어도 JMT.. (^0^)
솥뚜껑하면 떠오르는 삼겹살부터 닭볶음탕, 매운탕 거기다 감자탕까지! 다양한 요리들이 기다리고 있다구요. 지금부터 밥심이 준비한 솥뚜껑 대장정~ 롸잇나우 시작할게요. 뀨우.
1. 도원가든 – 솥뚜껑 닭볶음탕
위치: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수리재길 141 도원가든솥뚜껑닭볶음탕
영업시간: 12:00-20:00 (매주 목요일 휴무)
가격: 솥뚜껑닭볶음탕 70,000원(3-4인)/50,000원(2인)
계곡물이 흐르는 곳에 자리한 깔끔한 식당, 도원가든입니다. 가평에 위치해 서울과의 접근성도 나쁘지 않은 편! 참고로 여긴 연매출만 10억을 자랑하는 화제의 맛집이라고 해요.
신선하고 부드러운 토종닭을 사용하며, 닭볶음탕에 들어가는 모든 양념과 재료들은 직접 농사를 지은 먹거리로 조리를 했다고. (wow) 고추장 베이스의 매콤달달한 양념이 닭고기에 제대로 스며들어 있어 그야말로 ‘찐’이라네요.
참고로 양이 갱장히 푸짐하다는 게 특징인데요. 다 먹고 밥 볶아먹고 싶었지만 배가 너무 불러 결국 먹지 못하는 사태도 종종 일어난다고..★
+ 밥심TIP
토종닭으로 만드는 닭볶음탕인만큼 예약 없이 가면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다고 해요. 방문을 앞두고 있다면 미리 전화, 예약하는 걸 추천드려요.
2. 솥뚜껑 감자탕 – 솥뚜껑 감자탕
위치: 강원 춘천시 수풍골길 10
영업시간: 11:00-22:00 (브레이크 타임 15:00-16:30)
가격: 감자탕 28,000원(小), 38,000원(中), 48,000원(大)
춘천 현지인 맛집으로도 알려진 이곳. 국내산 등뼈에 쫄면 사리와 콩나물, 쑥갓이 들어간 감자탕이 메인 메뉴입니다. 듬뿍 들어간 쑥갓과 콩나물 덕에 전체적으로 개운한 국물맛을 자랑해요.
또한 이곳은 뚝배기 형태가 아닌 전골 형식으로 일반 감자탕에 비해 국물이 적고 자박자박한 편. BUT 솥뚜껑에 끓여 더욱 깊고 진한 맛이 나는지라 이 맛, 한번 보면 잊을 수 없다고 해요. 해장으로도 딱이라고!
볶음밥은 참기름+김가루 조합으로 단순하지만 워낙에 감자탕 양념이 맛있는데다 솥뚜껑의 열기로 볶아서 그런지 엄청난 맛이라네요. 아무리 배불러도 마무리로 ☆꼭☆ 먹어줘야 한다고 합니다.
3. 솥뚜껑 매운탕 – 솥뚜껑 매운탕
위치: 충남 공주시 사곡면 아래안영골길 4
영업시간: 11:00-20:00(브레이크타임 14:50-16:00, 매주 월요일 휴무)
가격: 매운탕 12,000원(1인분)/삼계탕 12,000원
평일이든 주말이든 언제 방문해도 늘 북적이는 매운탕 맛집, 충남 공주에 위치한 솥뚜껑 매운탕입니다. 서민갑부부터 VJ특공대, 생생정보 다양한 TV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어요.
일단 여긴 2인분을 시키면 메기 1마리가 통째로 나오는데, 솥뚜껑에서 바로 끓여 먹다 보니 일단 비주얼부터가 압도적이에요. 얼큰하니 으른 입맛 200% 저격!
그런데 여기서 킬포는 바로 수제비라는고. 반죽을 직접 테이블에서 슥슥 떼줘시는 거 있죠. 단, 수제비는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기는 하나 추가를 원한다면 처음 주문 시에만 가능해요. 중간에 추가는 안된다고 하니 참고!
4. 월화식당 – 솥뚜껑 삼겹살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도화길 29 1, 2층(공덕점)
영업시간: 16:00-23:00
가격: 듀록 흑돼지 오겹살 20,000원/무항생제 삼겹살 16,000원
얼룩흑돼지부터 듀록에 무항생제 등 고퀄리티 삼겹살을 ‘솥뚜껑’ 구이로 맛볼 수 있는 월화식당! 본점은 공덕에 있으며 지점이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어요. 질 좋은 고기를 솥뚜껑으로 구워 먹으니, 쫜득쫜득 육즙이 터지는데요. 이 맛이야말로 말(해)모(해)♥
일단 삼겹살을 시키면 고기와 함께 구울 야채들이 함께 나오는데 콩나물무침부터 대파김치는 물론 쑥갓에 고사리까지 있다는고. 이건 처음 1회만 무료로 제공이고 리필은 추가로 주문해야 한다고 합니다.
앗! 이곳에서 먹을 수 있는 반찬들은 전라북도 무주에 위치한 월화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식재료로 만든다고 해요. 꾸욷 포인트.
5. 햇무리식당 – 솥뚜껑 김치찜
위치: 서울 중구 마장로9길 21 햇무리식당
영업시간: 16:00-23:00
가격: 솥뚜껑 김치찜 28,000원(중)/급랭 삼겹살 14,000원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최근 줄서는 식당에도 출연할만큼 인기 있는 신당 맛집, 햇무리식당이에요. 김치찜과 냉삼이 메인 메뉴이라 그럴까요. 전체적으로 가게 내부는 ‘요즘’ 힙한 레트로 분위기가 물씬 풍겨요.
김치찜의 경우, 김치랑 고기가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어서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서 먹으면 되구요. 그냥 집게로 살짝 들기만 해도 뜯어질 만큼 부드럽다는 게 특징. ♥ 참. 이때 두부가 따로 나오는데, 이건 김치찜이 넣어먹어도 좋고 두부김치처럼 따로 먹어도 맛나서 취향껏 드시는 걸 추천.
다 먹은 후에 3,000원 추가하면 칼국수 사리도 먹을 수 있는데 남은 양념과 고기에 칼국수사리 볶볶해주면 새로운 JMT이 완성된다는고. 물론 볶음밥도 준비되어 있어서 이 모든 걸 싹쓰리 즐기려면 배터질 각오하고 들어서야 해요. 후후.
지금까지 밥심과 함께 하는 솥뚜껑 여행! 보는 것만으로도 식욕(!!!) 훅 돋지 않으셨나요? 솥뚜껑에 구우면 뭔들~ 확실히 솥뚜껑이 주는 옛날 갬성이 있는 것 같아요. 물론 맛도 어마어마하지만요. 크크.
밥심이 준비한 내용은 여기서 끝입니다. 다음에 더 맛있는 정보로 찾아올게요. 모두 안녕안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