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의 가벼운
주머니를 위한
나라별 1달러 음식
미국 지폐 단위 중 가장 낮은 금액이 1달러죠? 한국의 천 원과 비슷한 가치를 지닌 이 1달러로는 어떤 음식을 먹을 수 있을지 궁금하더라고요. 요즘 인기리에 방송하는 짠내투어를 보면 예산에 맞춰서 여행을 하고 있는데요. 만약 해외여행 시 1달러가 남았다면 무엇을 먹을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죠.
1. 미국 핫도그
뉴욕 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다면, 길거리 음식을 판매하는 푸드트럭을 많이 보셨을 거예요. 왜냐면 바쁜 뉴요커들이 즐겨찾기 때문인데요.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메뉴가 미국식 핫도그에요. 1달러 핫도그의 경우 케쳡과, 머스터드소스만 뿌려지지만 간편하게 한 끼를 해치우기 좋아 미국 유학을 다녀온 제 지인은 질리도록 먹었다고 하더라고요. 이 외에도 99센트 피자와 얼굴만큼 커다란 짭조름한 프레첼도 저렴한 뉴욕 길거리 음식이니 여행 막바지에 예산을 탕진했다면, 이곳이 제격이에요.
2. 일본 타이야끼
일본 여행이 좋은 이유는 입에 맞는 맛있는 음식이 많다는 거예요. 그중에서도 1달러 길거리 음식으로는 타이야끼가 있어요. 딱 보기에 한국의 붕어빵과 닮아있지만, 일본에서는 도미빵이라고 하는데요. 물고기의 꼬리가 살짝 올라가 역동적인 것 빼고는 재료가 비슷해서 붕어빵 맛과 거의 흡사하죠. 하지만 일본에서는 디저트처럼 여겨져서 카페에서 판매하는 곳이 있어요. 그래서 한 개에 100엔 ~ 180엔까지 있고, 단팥 앙금 외에 다른 앙금이 들어가는 타이야끼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골라 드실 수 있어요.
3. 중국 셩지엔바오/셩지엔빠오
중국 먹은 음식 중 가장 호평을 남겼던 길거리 음식이 있는데요. 바로 生煎包(생전포)라고 하는 만두로 상하이 요리 중 하나에요. 밀가루 반죽에 돼지고기소를 넣어 찐 다음 밑부분만 튀기듯 구워주는 상해식 만두이죠.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의 조화로 샤오롱바오의 매력을 위협할 만큼 맛있더라고요. 길거리에서 판매하는 셩지엔바오는 6개가 1달러 금액 수준인 6위안에 판매하고 있어요.
4. 베트남 반짠느엉
베트남하면 저렴한 물가로 유명하죠. 혼자서 한국 돈 3천원만 있으면 배 터지게 먹을 수 있을 정도인데요. 그래서 길거리 음식은 간식이 아닌 식사 대용을 할 만한 음식들이 많아요. 이미 잘 알려진 음식으로는 쌀국수, 반미, 분짜, 스프링 롤이 있죠. 그래서 베트남 음식 중 생소하지만 먹어보면 반하게 되는 반짠느엉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석쇠에 라이스페이퍼를 올린 후 그 안에 계란이나 소스를 올리고, 취향에 맞게 토핑을 올리는 베트남식 피자인데요. 바삭하고 매력적인 토핑과 소스 맛에 추가 주문은 필수 코스라죠.
5. 인도 탈리
한국에서는 한 끼를 먹기 위해선 최소 5천원은 있어야 하는데, 인도에서는 카레 정식이라고 하는 탈리를 1달러에 먹을 수 있어요. 사실 1달러를 살짝 넘어 1500원 정도가 평균적인 가격이지만, 이 음식을 받는 순간 1달러의 가치가 무척 위대해 보인다고 하죠. 그럼 오른손 깨끗이 씻고 먹어볼까요?
6. 멕시코시티 과홀로타
멕시코시티에서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 즐기는 메뉴 중 하나인 과홀로타(Guajolota)가 있어요. 칠면조 뜻하는 말로 그 모양과 비슷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해요. 길쭉한 바게트 빵 안에 멕시코인들의 주식인 옥수수 찜 ‘따말’이 들어가는데요. 한국의 백설기와 식감이 얼핏 비슷하며 맛은 달짝지근하거나, 짭조름해요. 이거 하나면 든든한 식사가 된다고 하니 멕시코 여행하면서 아침은 든든히 챙겨 먹자고요~
7. 몸바이 파브 바지
파브바지(pav bhaji) 몸바이 간다면 꼭 먹어보고 싶은 메뉴 중 하나인데요. 빵과 야채 카레를 함께 먹는 인도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이죠. 가격은 평균 100루피로 1.5달러 정도 가격이에요. 야채커리에는 으깬 감자에 완두콩, 다진 토마토, 향신료를 넣고 철판에 끓여서 만들어요. 그리고 빵은 버터에 구워내기 때문에 풍기가 무척 좋은데요. 커리와 함께 먹으면 마치 매콤한 햄버거를 먹는 맛이라고 해요.
8. 러시아 샤우르마
샤우르마(шаурма)는 러시아의 길거리 음식 1순위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가장 서민적인 음식이기도 한데요. 생긴 모습 때문에 러시아식 케밥이라고도 부르죠. 토마토, 오이 양상추 샐러드 그리고 구워놓은 고기를 잘게 썰어 올려주는데요. 한국의 김밥과 같은 음식으로 러시아인들이 출출할 때, 배고플 때 식사 대용으로 자주 찾는 음식이에요. 가격은 80루블로 1.2달러 정도!
9. 이탈리아 아란치니
이탈리아 시칠리아 지방 전통음식으로 아란치니는 기름에 구운 주먹밥 요리와 비슷해요. 마치 겉모습은 찹쌀도넛처럼 생겼는데요. 지방에 따라 물방울 모양처럼 생긴 녀석도 있죠. 이 튀김 안에는 이탈리아 요리답게 고기 소스인 라구나 토마토소스, 치즈 등 다양한 맛이 있어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가 있는데요. 아기 주먹보다 큰 사이즈로 하나를 먹고 나면 허기를 채울 수 있다고 해요.
10. 그리스 수불라키
그리스의 패스트푸드 중 하나로 주로 꼬치에 조각 고기와 채소를 구워 먹는 요리인데요. 이 요리는 피타라는 그리스식 빵과 곁들여 먹거나 싸서 먹는데요. 프렌치프라이, 토마토, 양파, 양상추 그리고 생요거트에 마늘을 섞은 소스가 들어가는 이들의 조화가 정말 매력적이라고 하죠. 맵게 먹고 싶다면 스파이시 페퍼 가루를 뿌려서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