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망베르 치즈와 밥은
안 어울린다고?!
두 가지의 완벽한 조합
일본에서 몇 년 전, 한참 유행중인 인싸요리가 있었는데요. 일명 완전한 악마의 음식으로 불리는 이 요리는 무엇일까요?
일본 열도를 발칵 뒤집어놓은 이 음식을 접한 사람들의 한결같은 반응은 바로 분명 쭉 늘어나는 치즈 식감인데 고기맛이 난다는 것입니다.
실제 일본 포털에서 검색을 해 보면 이 까망베르 치즈 덮밥 레시피를 직접 해먹은 후기와 레시피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인기가 많아 편의점에 정식 판매 제품으로도 등장할 정도였어요. 열도를 뒤흔들었던 이 까망베르 치즈덮밥. 너무 쉬워서 레시피라고 하기도 민망한 만드는 방법, 자 들어갈게요
재료 : 까망베르 치즈, 밥, 간장, 김
생략 가능재료 : 가쓰오부시, 후추
가장 중요한 까망베르 치즈에요. 여기엔 돈 아끼지 말고 맛있는 까망베르 치즈로 구매해오시는 게 이 음식의 맛을 좌우할 거예요.
까망베르 치즈 열어보니 요렇게 통조림처럼 포장 되어져 있어요.
진하고 풍부한 치즈향이 한가득 풍겨져요.
햇반을 준비해요. 전자레인지에 알맞게 돌린 후 예쁜 덮밥 그릇에 담아주면 반은 한 거에요(ㅋㅋ)
치즈는 먹기 좋게 썰어요! 저는 케이크처럼 8등분해주었어요. 치즈는 아끼지 마세요. 냠냠.
고대로~ 밥에 포옥 얹어주세요.
간장 한 스푼을 골고루 뿌려주세요. (한 스푼을 먼저 넣고 취향에 따라 가감하는 게 가장 좋아요.)
후추를 솔솔 뿌려줘요. 후추는 있으면 좋은 재료지만 필수는 아니라서 없으면 안넣어도 OK.
치즈가 살짝 녹을 정도로 전자레인지에 고고~
그 위에 가쓰오부시와 김가루를 솔솔 뿌려주면 끝~ 가쓰오부시도 없으면 안뿌려도 되지만, 있으면 차원이 달라진다는 거.. 저는 아주 강추합니다.
안쪽을 보면 치즈가 적당히 녹아 말랑말랑하고 맛있어요. 적당히 녹은 치즈의 쫀득함이 정말 고기 먹는 느낌..
치즈가 하나로 통으로 들어가서 고소한데다가 나머지 토핑들이 느끼함을 잡아주니 정말 맛있네요.
만드는 방법도 아주아주 간단한 악마의 덮밥. 치즈를 좋아한다면 꼭 해먹어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