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케이크 맛집으로 급부상한 이디야!
손녀입맛 이어 할미입맛도
저격할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밥심이 왔어요+_+/
이디야에서 갑자기 출시한 딸기 팬케이크를 아주아주 맛있게 먹었던 밥심! 기대 없이 먹었는데 뜻밖의 맛도리여서 정말 자주 사먹게 되더라구요. 이디야 아르바이트생이 밥심 얼굴을 기억할 정도였죠..!!
이제 조금 질려서 아르바이트생과 서먹해져가고 있을 때쯤, 이디야가 신상 팬케이크를 출시해버렸어요. 그것도 무려 여름시즌 한정으로 말이죠!!
그래서 다시 아르바이트생과 안면 트러 후딱 다녀온 밥심! 품절대란을 일으켰던 딸기 팬케이크의 뒤를 이을만한 신상인지 낱낱이 파헤쳐 드릴게요. 레고~☆
오늘 리뷰할 제품은 이디야가 선보인 두 번째 팬케이크 제품인 ‘우리팥 인절미 팬케이크’에요. 첫 주자인 딸기 팬케이크는 소소하게 입소문을 타다가 갑작스럽게 유명해지며 연일 품절 행보를 이어갔어요! 그 덕분에 이디야도 팬케이크 맛집으로 급부상하게 되었죠!
그런 이디야가 출시한 팬케이크 신상! 이번에는 퓨전에 도전한 듯한 팬케이크와 팥&인절미 조합이어서 더욱 호기심이 동하더라구요.
이디야 팬케이크는 포장 주문을 하면 이렇게 케이크 박스에 담아서 줘요! 뭔가 직접 먹으려고 샀지만 선물을 받은 기분이 든달까요?!
이번 신상 팬케이크는 특이하게도 비닐 띠지 안에 크림이 가득 갇혀있어요! 띠지를 풀게 되면 크림이 차르르 떨어지는 디자인인가 봐요!
크림이 묽은 제형인데다 가득가득 담아주시기 때문에 들고 올 때에 꼭 주의해야 한다는 점! 밥심은 사진 한번 예쁘게 찍어보겠다고 조심조심 모시고 왔답니다+_+v
이디야커피 우리팥 인절미 팬케이크
가격: 7,400원
<우리팥 인절미 팬케이크>는 전국 이디야 매장에서 7,400원에 구매할 수 있어요! 칼로리는 787Kcal지만 팥과 인절미, 크림이 듬뿍 들어 있어서 먹고 나니 확실히 만족스러웠던 것 같아요!
이번 팬케이크 역시 아르바이트생의 눈치를 보면서 주문해야 할 정도로 만드는 데 시간이 꽤 걸리더라구요. 밥심은 20분 기다려서 받았어요! 미리 전화로 주문을 한 다음 픽업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크지 않지만 재료들이 꽉꽉 들어차 있는 알찬 구성이에요. 측정해 보니 지름 8cm, 두께 6.5cm 정도였어요! 생각보다 작아서 혼자서도 어찌어찌 먹을 수 있는 크기지만, 팥이나 떡이 많이 들어서 먹다보면 배가 불러요! 밥 먹고 디저트로 둘이 나눠먹기에 더 적합한 사이즈인 듯요?!
WoW~!! 비닐을 들어내면 이렇게 크림이 폭포처럼 흘러 내려와요! 인터넷으로 보기만 했지 직관하는 건 처음이라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우리팥 인절미 팬케이크에는 딸기 팬케이크 대비 크림이 4배나 들었대요. 크림 점도는 숟가락으로 떴을 때 흐르지 않고 찰싹 달라 붙어있는 정도입니다. 부드럽고 적당히 달달하고 맛도 최고였어요!
비닐 안쪽에 묻은 크림도 숟가락으로 긁어 먹어야 한다는 국룰, 알고 계시죠? +_+v
역시나 예쁜 반갈샷♡ 폭신한 팬케이크 사이에 국산 팥이 깔려있고 쫀득한 인절미가 군데군데 콕콕 들어있어요! 부드러운 가운데 쫄깃함이 느껴지는 식감, 역시나 너무 바람직해요.
팬케이크 위에는 이곡 크림이 널려있고 토핑으로 인절미가루와 아몬드편이 올라가 있어요! 이디야 답게 토핑이 넉넉하다구요:)
궁금해서 팬케이크 사이를 살짝 들춰보기+_+ 국산 판의 영롱한 자태, 아름답지 아니한가요?
팥은 고소한 맛이 가장 많이 느껴졌고 덜 달아서 좋았어요. 밥심은 달달구리 팥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요건 맛있게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길라임은 아니지만 크림을 입에 가득 바르면서 순삭해 보았어요. 개인적으로 인절미의 존재가 신의 한수로 느껴졌어요. 부드러운 팬케이크와 팥과 크림만 있었다면 정말 빨리 물렸을 것 같은데 쫀득하고 고소한 인절미가 물리도록 가만두지 않는다고 할까요?
재료들의 식감 뿐만 아니라 맛의 조화도 훌륭해서 밥심은 재구매 의사 200%였어요! 하나 다 먹기엔 다소 버거울 것 같지만,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곁들여 영상을 보면서 먹는다면 가능할 것도 같아요!
최근 먹어본 할미입맛 디저트 중에서 최고였던 이디야 팬케이크! 다른 시식짝꿍들의 주관적 의견은 어떤지 살펴볼까요?
에디터 B ★★★★ / 인절미와 팥조합은 반칙이잖아!!
크림부터 먹어봤는데 인절미향이 솔솔나서 이미 취향저격 당했는데 팬케이크와 함께 먹으니 더욱 맛있더라고요? 팥이 단맛을 내주고 중간중간에 있는 인절미가 또한번의 재미있는 식감을 살려줘서 너무나도 만족한 디저트였습니다~ 아주 만족!
에디터 C ★★★★ / 할미입맛은 그저 좋아요..
폭신한 팬케이크에 들어 있는 크림이 아주 보드라워요.. 적당히 달아서 하나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팥알이 씹혀 식감도 있고 도라야끼 맛과 비슷하더라고요! 중간중간 씹히는 인절미가 최고에요 미쳤어요. 조만간 사 먹을래요!!
댓글1
장한나
팬케이크랑 팥의 조합~환상이죠^^ 꼭 사먹어 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