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썹! 살림브로입니다
탄산 좋아하시는 분 손? 전 특히 콜라 진짜 좋아하는데요. 혼자 살다 보니 한 병 다 못 마시고, 탄산 다 빠져서 달기만 한 콜라가 남을 때가 많더라고요. 그럴 땐 그냥 버리기 일쑤였는데… 알고 보니 이 탄산 빠진 콜라, 그냥 버리면 손해더라고요!
사실 저도 예전엔 별생각 없이 버렸는데요, 활용법을 알고 나선 절대 그냥 못 버립니다.
이 글을 본 여러분도 아마 제 말이 생각나서, 다음부턴 쉽게 버리진 못하실걸요?
주방부터 화장실까지!
읽고 나면 절대 잊지 않을 꿀팁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지금부터 집중해서 따라와주세YO!

- 주방 청소하기
가스레인지에서 음식 만들다 보면 자연스럽게 생겨버리는 기름때. 기름때는 바로바로 제거해 주지 않으면 그다음부턴 눈에 띄게 잘 보이고 찐득찐득해버리죠. oh no~ 그럴 땐 이 콜라로 간편하게 제거 가능하답니다.
콜라를 살짝 적시고 휴지로 슥슥 닦아내면 말끔하게 기름때가 지워진답니다. 그리고 녹슨 그릇이나 수저 가위, 반지도 콜라에 담근 후 씻어주면 녹 제거에 탁월해요!
콜라 사용 전에 기름때는 바로바로 제거해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거 모두 알고 계시죠~?

- 유리창 닦기
유리창에 남아있는 자국들이나 기름때 또한 콜라로 해결 가능해요. 바로 안 쓰는 분무기로 콜라를 채워주고 마른 천이나 신문지로 닦아내면 됩니다. 이는 콜라에 구연산 성분으로 인해 유리창 닦기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콜라로만 청소하게 된다면 끈적끈적 해질 수 있으니 마무리는 물로 한번 쓱 닦아주면 완료됩니다. so easy!
그런데 제로콜라 같은 경우에 설탕이 제로여서 그런지 끈적임이 없다고 해요! 실험을 해봤는데 설탕을 끓이면 설탕이 남아있는데 제로콜라 같은 경우엔 그냥 증발된다고 합니다. 제로콜라로 닦으면 더 좋을 것 같은데요?

- 잡내 제거하기
주부들의 걱정거리인 고기의 잡내 제거! 커피 가루나 술 등 잡내 제거를 할 수 있지만, 콜라로도 잡내 제거를 할 수 있다니 Good인 걸? 잡내 제거뿐만 아니라 육질도 더욱 부드러워진다니 앞으로 고기 요리할 때 콜라는 필수로 준비해야겠어요.
또한 찜닭을 만들 때 양념으로도 사용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는 찜닭의 감칠맛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요리 필수템이 될 것 같은 콜라ㅋㅋㅋ

- 껌 제거하기
아이들이 장난치다가 머리카락에 붙어버린 껌! 어머니들 그때마다 동공지진 나는 거 다 안다고요! 머리카락을 자를 수도 없고 그럴 땐 콜라가 출동하면 됩니다. 걱정 NO NO~ 머리카락에 껌이 붙었다면 콜라에 머리카락을 10분 정도만 담가보세요.
콜라가 머리카락과 껌의 분리를 도와줍니다. 한 가지 더! 머리카락에 붙은 껌뿐만 아니라 옷에도 붙은 껌도 가능한데 변색에 우려가 있으니 흰옷은 조심~ 껌 붙지 않게 모두 조심합시다.

- 해충 제거하기
집에서 키우는 화분에 해충이 많아지면 곤란하시죠? 집안에 해충이 막 있을 것 같고 그렇다고 버리는 건 더더욱 안되고 이럴 땐 콜라를 분무기에 담고 식물 잎 겉면에 뿌려지면 해충 제거에 효과가 있고 잎도 광택이 날 수 있습니다.
이는 콜라의 산성 때문에 가능한 일인데 콜라의 산성은 해충들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 변기 청소하기
콜라가 변기 청소에도 도움을 준다는 사실 모두 아셨나요? 변기 청소하기 너무 귀찮고 냄새도 나서 힘든 분들에겐 희소식입니다! 왜냐하면 너무 쉽고 간편하거든요~ 그래서 저도 남은 콜라 있으면 당장 콜라를 부어주곤 해요.
콜라를 변기통에 버리면 콜라 속에 들어있는 산이 변기에 낀 얼룩들을 말끔하게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콜라를 넣고 바로 물을 내리는 것이 아니라 오랜 시간 놔두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 이유는 콜라를 오래 두면 둘수록 세척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기 전에 콜라를 부어놓고 잔다면 더욱 좋겠죠?

모두들 콜라 재발견했나요? 콜라 하나로도 이렇게 다양하게 우리 실생활에 사용될 수 있다니. 글 읽기 전과 후 콜라에 대한 생각이 달라졌죠?!
앞으로 탄산 빠진 콜라 버리지 말고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정 귀찮다면 변기에 콜라 부어 물 때 제거해 보자고요~ 콜라 완전 thank you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