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단돈 6,000원으로 새장판 느낌 내준다는 ‘다이소 셀프 수리아이템’

김유현 기자 조회수  

자취하는 사람들에게
진심으로 필요한
셀프 집수리 아이템

헬로우~ 여러분 혼자 사는데 서러웠던 적 있으신가요? 저는 집안에 생기는 조그마한 찍힘이나 더러워진 공간을 보면 왜 그리 마음이 아프던지.. 이걸 다 갈아엎을 수도 없고 그렇다고 갈아엎을 정도는 아닌 듯하고ㅋㅋ

오늘은 이렇게 집에 생긴 상처들을 셀프로 처리해 볼 거에요. 어떻게 하냐고요? 우리에겐 다이소가 있잖아요~ 진짜 다이소 없었으면 어쩔 뻔.. 진짜 이름답게 한몫하는 다이소. “다이소엔 다 있소” 허허

다이소에서 꼭 필요한 셀프 집수리 아이템 뭔지 궁금하시죠? 가격도 싸고 활용성도 높아서 혼자서 해결하기 편리할 거예요. 이렇게 싼데 효과는 확실히 볼 수 있는 다이소 셀프 집 수리템 그럼 지금 당장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1. 보수용 방충망(1,000원)

혹시 집에 방충망에 구멍 송송 뚫려있으신 분들? 저희 집이 그래요. 진짜 누가 이렇게 뚫어놓은 줄 몰라ㅠ 솔직히 크기가 작아서 상관은 없는데 괜히 모기가 이 구멍 사이로 들어올 것 같고 그래서 좀 신경 쓰이거든요. 날씨 추워졌는데 모기 왜 안 사라지는 건지!!

이럴 때 다이소에서 보수용 방충망을 사서 붙여보세요. 2매가 들어있고 약 12X16cm 2매가 들어있어서 작은 구멍이 생긴 곳에 간편하게 사용해주기 좋아요. 다만 티는 난다는 점~

그런데 테이프처럼 생긴 것도 있더라고요? 사이즈도 다양하니 구멍난 크기에 맞춰서 구매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1. HOME 빠데 PUTTY(2,000원)

안 사용하는 못 자국들을 보면 괜히 꼴 보기 싫더라고요? 구멍 송송 뚫려있는 게 외관상으로도 별로잖아요. 그런데 이 홈 빠데 퍼티를 이용해 준다면 이 구멍도 메꿀 수 있답니다. 퍼티 자체의 색은 흰색이고 손쉽게 연마와 도색이 가능해요!

여기에 같이 사용해주면 좋은 스크래퍼도 다이소에서 판매해요. 얇고 울퉁불퉁한 게 보이면 별로니 퍼티를 짜준 후 스크래퍼로 펴주면 된답니다! 스크래퍼도 다이소에서 1,000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1. 타일 줄눈 보수펜(2,000원)

진짜 타일 사이가 하얗지 않고 까맣게 변해있으면 정말 볼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더라고요. 괜히 더 더러워 보이고 사이에 물이 들어가면 곰팡이도 잘 피기 좋은 위치잖아요. 그래서 이 줄눈 보수펜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사용법은 매우 쉬워요. 타일 사이에 쭉 짜주고 튀어나온 부분은 그냥 닦아주면 되고 다 채우는 게 중요합니다. 다만 완료 후에 물에 닿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8시간 정도는 충분히 말려줘야 한다는 점~

  1. 스위치 1구(2,000원)

오래 사용하다 보면 흰 스위치도 색이 바래잖아요. 이것도 정말 눈에 잘 띄는 거 아나요? 언제 이렇게 누리끼리해진 건지ㅠ 다이소에서 이 스위치도 구매 가능하답니다. 깔끔한 스위치 갖고 싶지 않나요? 스위치 변경이 시급합니다※

여러분 스위치를 변경할 땐 감전 위험이 있으니 무조건 차단기를 꼭 내려줘야 해요! 더러운 걸 교체해주는 것도 좋지만 그 전에 건강을 챙겨야죠. 스위치 교체가 어려운 작업은 아니니 한 번 사서 도전해보세요!

  1. 우드퍼티(2,000원)

집 마룻바닥에 생긴 찍힘 자국. 우드퍼티는 다크 월넛, 내추럴, 화이트 총 3가지 색상이 있는데 리뷰를 보니 색상을 맞춰주기 위해선 이 3가지 색상이 모두 있는 것을 추천하더라고요! 두 가지 색을 사 간 분들도 나중엔 3가지 색상 모두 구매하고 왔다고 합니다.

색을 잘 맞춰줘야 어디인지 티가 안 나니까 투명 지퍼백이나 비닐 위에다 색을 배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래야 자연스럽게 색을 맞추기 쉽거든요~ 색만 잘 맞춰줘도 정말 티가 안 날수있으니 배합 잘 해봅시다!

그리고 우드퍼티는 가구의 찍힘을 메울 때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6,000원으로 장판 새로 바꾸는 느낌이지 않나요?

오늘은 다이소 집수리 아이템을 소개해봤는데요. 정말 간단한데 가격도 저렴해서 당장 집에 흠집 있는 곳을 찾아서 수리하고 싶은 욕구가 활활 불타오르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효과도 확실한 셀프 집수리 아이템. 저도 오늘 집에 어디 구멍 난 곳 없는지 확인해보고 구매하러 가려고요ㅋㅋ 여러분도 한 번 사용해보세요~

author-img
김유현 기자
KUH@kwire.co.kr

댓글0

300

댓글0

[리빙] 랭킹 뉴스

  • 문방구 사장님이 스테이플러 사용하는 100% 꿀팁, 너무 신박했다
  • 뚫어뻥 없을 때 '페트병' 사용했더니...결과는 놀랍습니다
  • 새파랗게 멍들 때마다 '구강청결제' 찾아야 하는 이유
  • 다먹은 배달용기의 ‘빨간’ 국물자국, 이렇게 지워야 합니다
  • 안 열리는 뚜껑 여는 단 5초 방법, 이렇게 간단합니다
  • 마트에서 맛있는 사과만 고르는 방법, 딱 정리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누적 판매량만…” 무려 하루 1만개씩 팔린다는 스쿨푸드 메뉴 1개
    “누적 판매량만…” 무려 하루 1만개씩 팔린다는 스쿨푸드 메뉴 1개
  • 문방구 사장님이 스테이플러 사용하는 100% 꿀팁, 너무 신박했다
    문방구 사장님이 스테이플러 사용하는 100% 꿀팁, 너무 신박했다
  • 드디어 편의점에 출시됐다는 MZ세대 성지순례 맛집의 메뉴
    드디어 편의점에 출시됐다는 MZ세대 성지순례 맛집의 메뉴
  • “평일오전에도 줄서”…이영자가 정우성 데려갔다는 순대국밥집
    “평일오전에도 줄서”…이영자가 정우성 데려갔다는 순대국밥집
  • 98.9%가 극찬했다는 푸라닭 ‘악마치킨’ 업그레이드 버전의 실물
    98.9%가 극찬했다는 푸라닭 ‘악마치킨’ 업그레이드 버전의 실물
  • 같이 촬영한 배우들 모두 감탄했다는 ‘이서진’ 찐맛집 5곳
    같이 촬영한 배우들 모두 감탄했다는 ‘이서진’ 찐맛집 5곳
  • 루이비통이 직접 뽑았다는 ‘서울’ 맛집 리스트, 살펴봤더니…
    루이비통이 직접 뽑았다는 ‘서울’ 맛집 리스트, 살펴봤더니…
  • “정력에 좋다고?”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성 일으킨다는 음식
    “정력에 좋다고?”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성 일으킨다는 음식
  • 싱크대에 소금 한 주먹 넣었을뿐인데…이렇게 달라졌죠
    싱크대에 소금 한 주먹 넣었을뿐인데…이렇게 달라졌죠
  • 5분 완성된다는 ‘초간단 오이피클’ 직접 만들어봤더니…
    5분 완성된다는 ‘초간단 오이피클’ 직접 만들어봤더니…
  • 순대가 이렇게 인기많다고? 최자가 극찬한 순대 맛집
    순대가 이렇게 인기많다고? 최자가 극찬한 순대 맛집
  • 남아있는 치킨무를 분무기에 넣었더니…이렇게 달라졌죠
    남아있는 치킨무를 분무기에 넣었더니…이렇게 달라졌죠

[리빙] 인기 뉴스

  • 문방구 사장님이 스테이플러 사용하는 100% 꿀팁, 너무 신박했다
  • 뚫어뻥 없을 때 '페트병' 사용했더니...결과는 놀랍습니다
  • 새파랗게 멍들 때마다 '구강청결제' 찾아야 하는 이유
  • 다먹은 배달용기의 ‘빨간’ 국물자국, 이렇게 지워야 합니다
  • 안 열리는 뚜껑 여는 단 5초 방법, 이렇게 간단합니다
  • 마트에서 맛있는 사과만 고르는 방법, 딱 정리해드립니다

[리빙] 추천 뉴스

  • 감자칼과 비누만 있으면 욕실 냄새 한번에 잡을 수 있다고?
  • 한겨울에도 '얼죽아'만 고집했더니 이렇게 몸이 변했습니다.
  • 깻잎 보관방법만 바꿨을 뿐인데…이렇게 달라졌습니다
  • "이거 버리면 손해입니다" 고무장갑 하나로 가능한 주방 꿀팁(+방법)
  • 여행 전에 반드시 보고 가야 할 '포스브 선정 휴게소' 먹거리
  • 권율이 방송에서 ‘눈이 번쩍 뜨인다’고 극찬한 크룽지 카페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누적 판매량만…” 무려 하루 1만개씩 팔린다는 스쿨푸드 메뉴 1개
    “누적 판매량만…” 무려 하루 1만개씩 팔린다는 스쿨푸드 메뉴 1개
  • 문방구 사장님이 스테이플러 사용하는 100% 꿀팁, 너무 신박했다
    문방구 사장님이 스테이플러 사용하는 100% 꿀팁, 너무 신박했다
  • 드디어 편의점에 출시됐다는 MZ세대 성지순례 맛집의 메뉴
    드디어 편의점에 출시됐다는 MZ세대 성지순례 맛집의 메뉴
  • “평일오전에도 줄서”…이영자가 정우성 데려갔다는 순대국밥집
    “평일오전에도 줄서”…이영자가 정우성 데려갔다는 순대국밥집
  • 98.9%가 극찬했다는 푸라닭 ‘악마치킨’ 업그레이드 버전의 실물
    98.9%가 극찬했다는 푸라닭 ‘악마치킨’ 업그레이드 버전의 실물
  • 같이 촬영한 배우들 모두 감탄했다는 ‘이서진’ 찐맛집 5곳
    같이 촬영한 배우들 모두 감탄했다는 ‘이서진’ 찐맛집 5곳
  • 루이비통이 직접 뽑았다는 ‘서울’ 맛집 리스트, 살펴봤더니…
    루이비통이 직접 뽑았다는 ‘서울’ 맛집 리스트, 살펴봤더니…
  • “정력에 좋다고?”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성 일으킨다는 음식
    “정력에 좋다고?”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성 일으킨다는 음식
  • 싱크대에 소금 한 주먹 넣었을뿐인데…이렇게 달라졌죠
    싱크대에 소금 한 주먹 넣었을뿐인데…이렇게 달라졌죠
  • 5분 완성된다는 ‘초간단 오이피클’ 직접 만들어봤더니…
    5분 완성된다는 ‘초간단 오이피클’ 직접 만들어봤더니…
  • 순대가 이렇게 인기많다고? 최자가 극찬한 순대 맛집
    순대가 이렇게 인기많다고? 최자가 극찬한 순대 맛집
  • 남아있는 치킨무를 분무기에 넣었더니…이렇게 달라졌죠
    남아있는 치킨무를 분무기에 넣었더니…이렇게 달라졌죠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