텁텁한 티라미수는 가라
부드러움 가득한
무스케이크의 시대가 왔노니!
티라미수 열풍이 여전히 남아있지만, 몇 년 전부터 무스케이크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어요. 사실 이건 독특한 무스케이크를 선보인 디저트 전문점 덕도 있을 건데요. 오늘은 인스타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무스케이크 전문점들을 알아볼 거예요.
나이프에서부터 전해지는 찐한 부드러움을 지닌 무스케이크~ 그중 섬세한 디테일을 자랑하는 니트 무스케이크의 르몽블랑은 인싸들 사이에서 정말 유명하죠. 하지만 이외에도 오감 만족시키는 맛과 개성을 담은 디저트 카페들이 더 많다는 사실! 지금 보러 가시죠!
1. 우나스
위치 : 서울 강남구 논현동 92 SB타워 별관 C동 2층
가격대 : 변동
이곳은 원래 도산공원에서 가장 핫한 디저트 카페에요. 매장에 들어서면 영롱한 색상으로 유혹하는 다양한 무스케이크가 많았는데요. SNS에서는 아보카도 무스케이크로 유명세를 치렀었고, 수요미식회에도 출연했었죠. 멜론 무스케이크 등 특별한 케이크로 엄청난 인기를 누렸습니다.
불과 1년 전까지만 해도 엄청난 인기의 카페였는데 최근에는 일반 판매보다는 베이킹 수업을 위주로 하고 있어서 팝업스토어나 이벤트성이 아니고서는 케이크를 만나보기 힘들어요(ㅠㅠ). 가끔 여는 팝업스토어나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일부 제품 판매하고 있으니 꼭 츄라이츄라이~
2. 리틀앤머치
위치 : 서울 강남구 삼성동 10-8
가격대 : 스트로베리 치즈케이크 8,000원
삼성동에 위치한 이곳은 인싸라면 알고 있어야 한다는 무스케이크 카페에요. 2015년 2016년에는 블루리본 서베이에 선정되었을 정도로 맛있는 곳이에요.
한번 문을 닫았다가 2020년 재오픈했는데요, 현재 다른 가게 운영으로 잠시 임시 휴업 중이라고 해요. 사장님 돌아올 때까지 존버할 사람 구함(1/n)!
그래도 시그니처 메뉴를 소개해보자면, 스트로베리 치즈와 화이트 초콜릿 돔이 리틀 앤 머리의 시그니처에요. 달콤한 딸기 무스 아래 바삭한 크래커의 조화, 과하지 않은 고급진 당도와 부드러운 질감으로 입에 넣자마자 사라져요.
3. 제이엘디저트바
위치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5가길 38 2층
가격대 : 플레이트 디저트 12,000원
이곳은 시즌별로 색다른 디저트를 선보이는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수제 디저트를 맛볼 수 있어요. 게다가 와인, 칵테일, 위스키 등도 판매하고 있는 디저트 카페 겸 바에요.
내부로 들어서면 프라이빗한 느낌의 분위기가 느껴지고, 조금 더 들어가면 쇼케이스의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마카롱과 독특한 모양의 쁘띠 무스케이크를 볼 수 있어요. 시즌별로 맛이 바뀌니, 그 바뀌는 맛을 발견하는 것도 하나의 묘미에요.
4. 몽상클레르
위치 : 반얀트리점(서울 중구 장충단로 60) / 현대백화점 압구정점(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65 현대백화점본점)
가격대 : 세라비 미니 케이크 9,500원, 세라비 홀 케이크 42,000원
몽상클레르(Mont St. Clair)는 천재 파티시에 츠지구치 히로노부 셰프의 브랜드라고 해요. 실제 일본 도쿄 지유가오카에 본점이 있죠.
이곳의 시그니처 케이크는 육각형으로 각이 잡혀있는 하얀 무스케이크 ‘세라비’인데요. 풍부한 우유 향과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눈 녹듯 사라지는 맛이죠. 이외에도 다양한 케이크 종류도 선보이고 있어서 무스케이크를 선호하지 않는 분들과 가기 좋은 곳이에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