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구와 건강을 생각하는 비건 라이프스타일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죠.
비건이라고 해서 단순히 풀만 먹는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요즘은 정말 다양하고 맛있는 비건 음식들이 많이 나왔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밥심이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고급스럽고 맛있으며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서울의 비건 레스토랑 5곳을 소개할게요. 함께 떠나볼까요?

몽크스부처 이태원
위치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28-1 대로변 3층, 4층
이태원에 위치한 비건 레스토랑으로, 주로 양식 메뉴를 제공합니다. 겉보기에는 비건 음식인지 전혀 모르겠을 정도로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하죠. 예를 들어, 노루궁뎅이 버섯을 튀겨 양념을 입혀 치킨처럼 만든 튀김 메뉴가 대표적인데, 이처럼 식물 재료를 활용한 창의적인 요리가 많습니다.
또한 100% 식물성 대체육인 비욘드 소시지와 미트를 사용해, 고기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메뉴도 제공하죠. 날씨 좋은 날에는 루프탑을 개방해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오가닉 와인 한 잔을 즐기기에 딱 좋은 분위기랍니다.

인딕슬로우 송리단길점
위치 :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28 벤도치빌딩 2층
이곳은 인도와 인도 음식에서 느림의 미학을 발견한 사장님이 운영하는, 여신 같은 인도 커리집입니다. 모든 메뉴가 100% 비건은 아니지만, 비건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요.
특히 시금치 커리와 아보카도 커리가 인기 있는 비건 메뉴인데요. 초록색 비주얼에 처음에는 살짝 놀랄 수 있지만, 매운맛은 전혀 없고 정통 인도 커리의 깊은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많은 마니아층을 형성한 메뉴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