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
비 오는 날, 여러분은 무엇이 가장 먼저 생각나나요? 막걸리? 그럼, 막걸리와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은? 물론! 파전도 좋지만, 보쌈이 진리 아닐까요? 😎
매콤한 보쌈김치에 고기 한 점 올려서 쌈 싸 먹고, 그 후 막걸리 한 잔으로 입가심 후루룩~ 하면 묵은 피로가 사라지는 느낌! 정말 그 기분, 아시죠?
그래서 오늘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늘 막걸리와 함께 생각나는 서울 보쌈 맛집을 소개하려고 해요.
엄청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

대련집
위치 : 서울 종로구 종로16길 37
보쌈, 별다른 토핑 없이도 완벽하게 맛있는 이유!
그냥 야들야들한 보쌈 고기만 그릇에 담겨 나오는 이곳의 특징, 정말 매력적이죠.
생배추에 보쌈 고기 한 점 올려서 먹으면 그게 바로 끝! 너무 간단하지만, 그 맛은 끝내줘요!
그리고 사골칼국수는 꼭 함께 먹어봐야 하는 메뉴!
진한 사골 국물 베이스에 소고기, 애호박, 달걀지단이 알차게 올라가 있어요.
보쌈에 면을 살짝 돌돌 말아 한입에 쏙- 먹으면… 꿀맛, 정말 끝내줍니다! 😋

삼해집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로 250 (영등포점)
삼해집은 종로에서 시작해 여러 곳에 체인점을 낸 유명한 보쌈 맛집이에요.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굴보쌈! 신선한 굴과 막 삶아낸 보쌈이 함께 나오는 이 조합, 정말 천국이에요… ♥
굴의 신선함과 보쌈의 맛이 어우러져 입 안에서 행복이 폭발합니다!
그리고 이 집을 꼭 가야 하는 이유는 바로 감자탕이 서비스로 나온다는 점!
그냥 서비스로 감자탕을 준다고요? 정말 대박이죠! 이게 가능한가 싶을 정도로 푸짐하고 맛있답니다. 😋

잘빠진 메밀
위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1길 4 (서촌 본점)
이름만 보면 보쌈집 맞나? 싶은데, 사실 엄청난 보쌈 메뉴를 숨기고 있는 곳이에요.
‘잘빠진 술상’을 주문하면, 수육부터 전병 2종, 튀김만두, 낙지 젓갈, 명태 무침까지 푸짐한 한 상이 차려져요. 정말 한 끼 식사로 부족함 없죠!
그리고 보쌈을 푸짐하게 즐기고 싶다면, ‘유자 수육’을 꼭 주문해보세요.
달콤새콤한 유자 소스에 수육을 찍어 먹으면 그 맛이 정말 별미랍니다. 고기의 풍미와 유자의 조화가 환상적이에요!

천하보쌈
위치 : 서울 종로구 창덕궁1길 8
이곳은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보쌈 달인 집이에요.
여기 보쌈의 특징은 바로 고기가 얇고 숭덩숭덩하게 썰린 것!
보기보다 양도 푸짐하고, 그만큼 고기가 부드러워서 한 입 먹으면 입 안에서 살살 녹아요.
그리고 함께 나오는 무김치는 상당히 매운 편이니, 맵찔이 분들은 조심하세요! 🔥

한강로칼국수
위치 : 서울특별시 용산구 두텁바위로 9 1층 (본점)
본점은 용산구에 있지만, 신촌, 선릉, 을지로 등 여러 지역에 체인점이 있어요.
이만큼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뜻이죠! 또한, ‘식스센스’에도 보쌈과 전복김치로 소개되었어요.
특히 보쌈과 함께 나오는 전복김치는 그 맛이 정말 뛰어난데요, 보쌈과의 궁합이 일품이에요.
그리고 보쌈 외에도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어향 김말이’!
새우살과 당면, 채소를 가득 채운 수제 김말이에 어향 소스를 얹은 요리로, 입맛을 확 당깁니다. 😋
날씨가 추워지면, 싱싱한 굴에 보쌈 한 입, 혹은 따뜻한 국물에 보쌈 한 입은 필수죠!
이번 주는 보쌈 맛집으로 달려가 보세요~ 여러분도 분명 만족하실 거예요!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