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오픈 30분만에 주문 마감된다는 역대급 웨이팅 갈비찜 맛집

이슬기 기자 조회수  

갈비찜 먹을 때
살이 쏙쏙 발라져야
더 맛있잖아~

안녕하세요. 밥심 등장이요오~ >_<

다들 갈비찜 좋아하시나요? 밥심은 갈비찜 엄청 좋아해요♥ 간장으로 먹으면 달달하니 맛있고 매콤하게 먹으면 또 그 매콤함의 매력에 풍덩 빠지기 마련이죠오!

심지어 갈비찜에 고기를 조금 남겨서 밥에 비벼 먹거나 볶음밥으로 마무리해주면 마지막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갈비찜을 안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까요?ㅎ.ㅎ

그.리.하여 오늘 밥심이 준비한 건 바로 ‘갈비찜 맛집’이랍니다~ 그냥 맛집이 아니라 인기가 너무 많아서 여러분도 꼭 드셔봤으면 하는 맛집들로 찾아왔다는고. 넘나리 유명한 맛집들이라 나중에 찾아가 보시는 거 추천쓰.

이미 밥심도 먹킷리스트에 추가해둔 건 안 비밀 ㅎㅎ 그럼 지금부터 어떤 갈비찜이 있을지 한번 알아볼까요~? 팔로우미!

1. 탕미옥

위치 :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19나길 3 태종빌딩 1층
영업시간 : 10:00 ~ 22:00 (주말 10:00 ~ 21:30)
메뉴 : 전복, 문어, 갈비찜 80,000원

40년 내공이 있는 몸보신 제대로 할 수 있는 갈비찜 가게인데요~ 이곳에선 몸보신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갈비찜이 있다고 해요. 바로 전복, 문어가 들어있다고 하는데 그냥 문어가 아닌 돌문어가 들어간다고 하네요!

튼실한 돌문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비주얼이 어마무시합니다. 연해서 먹기 좋은 갈비와 탱글한 돌문어 그리고 몸에 좋은 전복까지 이번 겨울 이 갈비찜으로 몸보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2. 청춘등판

위치 : 서울 광진구 동일로22길 34 1층 청춘등판
영업시간 : 12:00 ~ 23: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메뉴 : 청춘 등갈비찜 15,000원

하루 200인분을 완판한다는 등갈비찜! 등갈비찜은 청춘, 형제궁중, 낭만 로제 3가지로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청춘등갈비찜은 오리지날로 매콤 달달한 양념 등갈비찜이라고 해요.

매콤이나 궁중 등갈비는 먹어봤어도 로제 등갈비찜은 생소한데 전국에서 오직 청춘등판에서만 맛볼 수 있다고 해요. 역시 MZ의 취향을 저격할 만한 메뉴들이 완판의 이유 아니었나 싶네요!

이영자님도 깔끔하게 갈비찜을 발골하는 장면이 TV프로그램에서 그대로 나왔는데요~ 맛있어서 저절로 나오는 콧소리와 함께 매니저랑 한 번 더 온다는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3. 소옥

위치 : 경북 경주시 포석로1050번길 29 1층
영업시간 : 11:00 ~ 21:00 (15:30 ~ 17:00 브레이크타임)
메뉴 : 소 갈비찜 14,000원

무려 오픈 30분 만에 마감됐다는 경주 갈비찜 맛집이랍니다. 리뷰를 보면 웨이팅이 장난 아니라고 하는데요. 리뷰를 보니 오픈 1시간 전부터 줄 서있는 곳이라고 하는데 방문해 보실 분들은 꼭 참고해서 방문해 주세요~

소옥의 갈비찜은 매콤한 양념의 소고기 갈비찜이에요. 또 다른 메뉴로는 옥 갈비찜이 있는데 카레향이 나는 매콤한 양념의 소고기 갈비찜으로 두 가지 메뉴가 있어요. 맛은 보통맛/매운맛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당면 사리와, 떡, 야채 등 사리가 다양하게 들어있으며 뼈와 고기가 잘 발라지고 공깃밥이 포함되어 나와서 밥에 국물을 비벼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해요. 양념은 아주 맵지도 않는 달짝지근한 느낌!

그리고 소옥에서 맛볼 수 있는 또 다른 메뉴가 있어요. 바로 감태주먹밥인데요~ 5개에 5,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감태가루가 빼곡하게 감싸져있고 위에 명란마요가 올라가 감태와 마요가 잘 어우러져서 갈비찜 말고 이 감태주먹밥을 먹고 싶어서 오시는 분들도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메뉴라고 합니다.

4. 여원찜갈비

위치 : 대구 북구 복현로 182-27
영업시간 : 11:30 ~ 22:00 (14:30 ~ 17:30 브레이크타임 / 매주 일요일 오후 3시 이후 포장만 가능)
메뉴 : 동인동 돼지찜갈비 9,000원

갈비찜 아니죠 찜갈비 맞습니다! 기존 동인동소갈비찜의 단점이 고가인 점이었는데 이 부분을 보완하여 저렴하게 찜갈비를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찜갈비는 마늘 양념이 듬뿍 묻혀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갈비찜과 찜갈비의 차이점은 갈비찜은 고기를 익힌 후 양념을 한다면 찜갈비는 양념을 하고 난 후 고기를 익힌다고 합니다.

유튜브 또간집에서 풍자님은 식감이 갈비찜과는 180도 다르다고 표현했어요! 갈비찜은 고기 결이 야들야들하다면 이 찜갈비는 쫄깃쫄깃하다고 했죠. 또한 찜갈비를 다 먹은 후 볶음밥을 먹었는데 이것은 2022년도에 먹은 볶음밥 중 베스트라고 할 정도로 맛있다고 하네요!

author-img
이슬기 기자
LSK@kwire.co.kr

댓글0

300

댓글0

[핫플] 랭킹 뉴스

  •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안먹어본 사람'이 더 많다는 찐한국 음식
  • 신동엽조차 '인생 국밥'이라고 엄지척한 맛집, 바로 여기였다
  • 무려 100개를 먹어도 일일 권장칼로리 안넘는다는 만두의 정체
  • “출시 전에 발주 마감됐다” 보이면 당장 집어야 한다는 곰표 대란템
  • ‘대한민국 최초’로 이탈리아 정부가 인증한 화덕피자 가게
  • "10년 연속"으로 블루리본서베이에 선정된 찐맛집

댓글 많은 뉴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요즘 SNS에서 핫하다는 ‘일명 카즈하 요거트’ 직접 만들어보니…
    요즘 SNS에서 핫하다는 ‘일명 카즈하 요거트’ 직접 만들어보니…
  • 미슐랭 셰프 3명이 머리 맞대고 개발했다는 역대급 메뉴 하나
    미슐랭 셰프 3명이 머리 맞대고 개발했다는 역대급 메뉴 하나
  • 안 열리는 뚜껑 여는 단 5초 방법, 이렇게 간단합니다
    안 열리는 뚜껑 여는 단 5초 방법, 이렇게 간단합니다
  • “보이면 무조건 사야해” 직원들도 사재기한다는 다이소 꿀템 5종
    “보이면 무조건 사야해” 직원들도 사재기한다는 다이소 꿀템 5종
  • 마트에서 맛있는 사과만 고르는 방법, 딱 정리해드립니다
    마트에서 맛있는 사과만 고르는 방법, 딱 정리해드립니다
  • 신문지로 감싼 고구마를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이런 결과 나옵니다
    신문지로 감싼 고구마를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이런 결과 나옵니다
  • “의외의 장소다” 블랙핑크 멤버들이 다녀가 더 유명해진 핫플 어디?
    “의외의 장소다” 블랙핑크 멤버들이 다녀가 더 유명해진 핫플 어디?
  •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안먹어본 사람’이 더 많다는 찐한국 음식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안먹어본 사람’이 더 많다는 찐한국 음식
  • 감자칼과 비누만 있으면 욕실 냄새 한번에 잡을 수 있다고?
    감자칼과 비누만 있으면 욕실 냄새 한번에 잡을 수 있다고?
  • 집에 남아있는 바세린 사용했을 뿐인데…이렇게 달라졌습니다
    집에 남아있는 바세린 사용했을 뿐인데…이렇게 달라졌습니다
  • 깻잎 보관방법만 바꿨을 뿐인데…이렇게 달라졌습니다
    깻잎 보관방법만 바꿨을 뿐인데…이렇게 달라졌습니다
  • 무려 100개를 먹어도 일일 권장칼로리 안넘는다는 만두의 정체
    무려 100개를 먹어도 일일 권장칼로리 안넘는다는 만두의 정체

[핫플] 인기 뉴스

  •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안먹어본 사람'이 더 많다는 찐한국 음식
  • 신동엽조차 '인생 국밥'이라고 엄지척한 맛집, 바로 여기였다
  • 무려 100개를 먹어도 일일 권장칼로리 안넘는다는 만두의 정체
  • “출시 전에 발주 마감됐다” 보이면 당장 집어야 한다는 곰표 대란템
  • ‘대한민국 최초’로 이탈리아 정부가 인증한 화덕피자 가게
  • "10년 연속"으로 블루리본서베이에 선정된 찐맛집

[핫플] 추천 뉴스

  • "유명세 내려놔도 맛집" 연예인이 사장님인 서울 음식점 4
  • '커피 업계 판도 바꾼다더니' 스타벅스 CEO 체면 구기게 한 신메뉴 정체
  • "양식조리기능사까지?" 만능열쇠 샤이니 '키'가 인정한 단골식당
  • 영탁이 87분 기다려서라도 먹는다고 한 '홍콩 음식'
  • 홍현희와 천뚱이 '75접시' 먹고 갔다는 잠실 회전초밥집
  • 꽃모양 샤브샤브로 연매출 12억 찍는다는 거제도 맛집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요즘 SNS에서 핫하다는 ‘일명 카즈하 요거트’ 직접 만들어보니…
    요즘 SNS에서 핫하다는 ‘일명 카즈하 요거트’ 직접 만들어보니…
  • 미슐랭 셰프 3명이 머리 맞대고 개발했다는 역대급 메뉴 하나
    미슐랭 셰프 3명이 머리 맞대고 개발했다는 역대급 메뉴 하나
  • 안 열리는 뚜껑 여는 단 5초 방법, 이렇게 간단합니다
    안 열리는 뚜껑 여는 단 5초 방법, 이렇게 간단합니다
  • “보이면 무조건 사야해” 직원들도 사재기한다는 다이소 꿀템 5종
    “보이면 무조건 사야해” 직원들도 사재기한다는 다이소 꿀템 5종
  • 마트에서 맛있는 사과만 고르는 방법, 딱 정리해드립니다
    마트에서 맛있는 사과만 고르는 방법, 딱 정리해드립니다
  • 신문지로 감싼 고구마를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이런 결과 나옵니다
    신문지로 감싼 고구마를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이런 결과 나옵니다
  • “의외의 장소다” 블랙핑크 멤버들이 다녀가 더 유명해진 핫플 어디?
    “의외의 장소다” 블랙핑크 멤버들이 다녀가 더 유명해진 핫플 어디?
  •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안먹어본 사람’이 더 많다는 찐한국 음식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안먹어본 사람’이 더 많다는 찐한국 음식
  • 감자칼과 비누만 있으면 욕실 냄새 한번에 잡을 수 있다고?
    감자칼과 비누만 있으면 욕실 냄새 한번에 잡을 수 있다고?
  • 집에 남아있는 바세린 사용했을 뿐인데…이렇게 달라졌습니다
    집에 남아있는 바세린 사용했을 뿐인데…이렇게 달라졌습니다
  • 깻잎 보관방법만 바꿨을 뿐인데…이렇게 달라졌습니다
    깻잎 보관방법만 바꿨을 뿐인데…이렇게 달라졌습니다
  • 무려 100개를 먹어도 일일 권장칼로리 안넘는다는 만두의 정체
    무려 100개를 먹어도 일일 권장칼로리 안넘는다는 만두의 정체

댓글 많은 뉴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