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통을 씻어도 계속
남아있는 기분 나쁜 냄새
쉽게 제거 가능
헬로 브로~ 살림브로예요. 오늘 설거지하다가 김치통 닦는데 글쎄 닦아도 닦아도 냄새 안 사라지는 거 다들 아시죠. 약간 골칫거리인데 김치를 담고 나서 이 통을 버리고 싶을 만큼 냄새가 지독하잖아요ㅠ 이제 곧 김장철도 다가오는데 저처럼 김치통 냄새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 많이 계시나요??
특히 김치통이 아니라 반찬으로 담아둔 김치통에도 냄새가 나서 다른 반찬은 넣기도 좀 그런데.. 이 김치통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 싶어서 제가 열심히 서치하다가 이 냄새를 쉽게 뺄 수 있다는 고~급 정보를 들고 왔답니다. 진짜 그런데 은근 쉽더라고요? 여러분도 보면 “이렇게 쉬운데 냄새가 안 난다고? 그럼 한번 따라 해봐야지!” 싶을 거예요ㅋㅋㅋ
왜냐면 저 살림브로도 한 귀차니즘 하거든요. 그런데 제가 이렇게 별생각 없이 따라 한다? 그럼 정말 귀찮지도 않고 쉬울 테니 여러분도 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여러분한테도 알려드리고 싶어서 바로 이렇게 달려온 거 아니겠어요. (훗)
이렇게 저처럼 골칫덩어리를 가지고 계신 분들 한번 따라 해보세요! 정말 별거 없으니까 저만 따라오세요! 그럼 START!
준비물 : 밀가루 or 설탕, 김치통
오늘의 준비물이에요. 너무 간단하죠? 여기서 유통기한 지난 제품이 있다면 더 좋아요. 유통기한 지나도 효과는 같아서 사용할 수 있거든요. 저는 집에 밀가루보다 설탕이 더 많아서 그냥 설탕으로 사용해 줬어요!
여러분도 여러분들의 주방 상황을 확인하시고 어떤 게 더 많이 있는지 아니면 유통기한이 지난 것들이 있는지 먼저 확인부터 하고 오세요~ 준비물이 모두 준비되었다면 이제 진짜 시작할게요ㅎ
STEP 1. 김치통 닦기
맛있는 김치를 다 먹은 후 김치통을 깨끗하게 한번 닦아주세요. 주방 세제로 가볍게 닦아주고 물기 제거해 주냐고요? 아뇨, 어차피 물을 넣을 거라 상관없긴 한데 겉 부분은 물기 제거해주면 좋답니다~ 역시 센스쟁이.
STEP 2. 김치통에 준비물 넣기
잘 닦아줬다면 밀가루나 설탕 준비해 주세요! 저는 설탕을 사용할 거라 설탕을 김치통 안에 넣어줬어요. 여러분들도 여러분이 준비해 둔 밀가루나 설탕을 김치통 안에 넣어주면 돼요.
김치통 크기에 따라서 양 조절을 하면 되는데 어느 정도 해줘야 하냐면 물과 밀가루, 설탕 비율이 3:1이면 충분해요.
김치통에 물을 가득 넣을 필요는 없어요. 대신 통에 물이 반 이상 채워 넣어야 전체적으로 냄새를 뺄 수 있답니다.
STEP 3. 기다리기
이제 물을 채웠으면 뚜껑을 덮고 기다려줘야 해요. 뚜껑을 덮고 잘 흔들어 준 다음에 반나절 후에 닦아도 좋지만 더 효과를 보고 싶다면 2일 정도 기다려주세요~ 역시 기다림의 시간이 길어진다면 더욱 냄새가 잘 빠지겠죠?
하루는 그대로 놔두고 또 다른 하루는 뒤집어서 놓는다면 위아래 뚜껑과 고무 패킹까지도 냄새를 없애는 데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저는 뒤집어서도 놨는데 솔직히 마음속으로 “이게 물이 세면 어쩌지?”라는 생각을 했는데 다행히 그대로 있어서 다행이었던..ㅋㅋ 오늘의 TMI였습니다~
STEP 4. 물로 씻고 말리기
자 이제 다 끝났어요.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우리가 한 거라곤 김치통 씻어주고 설탕 넣은 후 기다림의 시간! 이제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다면 물로 깨끗이 씻어줘야 해요.
물로도 여러 번 헹궈주고 바로 뚜껑을 덮어버리면 노우~ 햇볕에서 1~2시간 빠짝 말려주고 사용해 주세요! 그래야 냄새가 완전히 사라질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햇볕에서 쫙 말려줬다면 끝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김치통 냄새 제거 완료했다니 널리널리 퍼트려도 좋을 것 같지 않나요? Nice bro~
너무 간단한데 효과를 톡톡히 보고 싶다면 기간을 길게 놔두는 것이 팁이랍니다. 우리 집의 작은 골칫덩어리 잘 해결하셨나요? ㅎㅎ 이제 반찬통에서 김치냄새나 여러가지 섞인 냄새가 난다고 해서 버리지 말고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그리고 제가 하면서 느낀 게 유통기한 지난 재료로 하면 버리지 않고 마지막까지 잘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너무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마지막 버리기까지도 그냥 버려지지 않고 쓸모 있게 우리에게 도움을 주는 것들이라 Good~!
저는 설탕으로 해보았는데 혹시 밀가루나 설탕으로 따라 해보시고 어떤 게 더 냄새가 잘 사라졌는지 댓글로 알려주세요! 다음번에 더 후기 좋았던 거로 다시 한번 냄새제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유용하셨나요? 그럼 저는 다음번에도 꿀팁을 가져오겠습니다! 그럼 안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