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부단한 친구들 집합!
메뉴는 단 하나뿐,
단일 메뉴 맛집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식당에 들어가면 가끔 뭘 먹을지 고민될 때가 많아요. 보통 먹고 싶은 걸 정하고 가도 늘 새로운 메뉴가 저에게 인사를 하기 때문. 하하. 위가 차라리 먹방 유튜버들처럼 컸다면 먹고 싶은 거 전부 시켜서 아깝지 않게 다 먹을 수 있었겠지 하는 생각도 자주 하고요(ㅠㅠ).
이것도 괜찮을 것 같고, 저것도 괜찮을 것 같아서 식당에 들어가 메뉴 고르는 데만 한나절 걸리는 사람 주목! 이런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식당이 있어요. 바로 딱 한 가지 메뉴만 파는 식당이에요.
요기는 메뉴는 정해져 있으니 몸만 들어가면 돼요. 사장님의 자부심이 잔뜩 들어간 단일 메뉴 맛집 하나씩 소개해볼게요. 추울발~
1. 그집해장국
위치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142
영업시간 : 6:00~21:00
가격 : 해장국 7,000원
수원에 위치한 그집해장국은 단일메뉴만 파는 찐맛집으로 가장 많이 언급되는 곳인 것 같아요. 맛집이 있을 거라고는 예상할 수 없는 골목에 덩그러니 위치하고 있어요.
뼈해장국 딱 한 가지 메뉴를 팔고 있는데, 그마저도 가격 7,000원으로 아주 저렴해 동네 사람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맛집이에요. 들어가서 인원수만 말하면 음식이 저절로 나온다고 해요. 넘나 편리한 것 아니냐구요.
‘해장국’하면 떠오르는 심플한 맛, 다른 뚝배기보다 훨씬 큰 뚝배기 그릇, 푸짐한 고기, 진한 국물의 조합이 역시 동네 사람들이 전부 맛집이라고 인정할 만한 것 같아요.
2. 상동막국수
위치 : 강원 영월군 영월읍 은행나무길 6
영업시간 : 10:30~15:00 (수요일 휴무)
가격 : 막국수 8,000원
영월에 가면 꼭 먹고 와야 한다는 찐 맛집. 1972년에 개업해 무려 50년이나 지난 맛집인데요. 주말 점심시간에는 웨이팅이 꽤 있을 정도예요. 매장이 넓고 회전율이 높아서 대기 시간 자체는 길지 않아요.
요기도 고민할 필요 없이 막국수 단일 메뉴를 판매 중인데요. 국수가 비빔과 물로 안 나뉘어 있어? 싶을 수 있지만, 여기는 스스로 육수 양을 조절해서 비빔과 물로 선택해 먹을 수 있어요. 비빔으로 먹고 싶으면 육수 양을 조금만 넣어주세요.
3. 소문난식당
위치 :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141가길 32-1
영업시간 : 11:00~16:00 (일요일 휴무)
가격 : 김치고등어조림 10,000원
요기는 김치고등어조림 단 하나만 파는 단일 메뉴 맛집이자 완전 현지인 찐맛집. 허름한 외관이 특징인 노포형태의 맛집인데요. 점심시간에는 직장인들 천국이라고 해요.
김치는 잘게 썰지 않고 한 장 한 장 그대로 고등어를 덮고 있고, 김치 밑에 고등어 조각이 푸짐하게 들어있어요. 메인인 고등어조림 외에 밑반찬도 백반집 수준으로 나와요. 감자볶음, 멸치볶음 등 다양한 밑반찬에 국까지 나온다니. 정말 한 끼 식사 뚝딱 아닌가요. 1분 1초가 소중한 점심시간에 직장인들이 왜 줄 서서 먹는지 이해가 되는 맛ㅠ~
4. 와글와글족발
위치 : 서울 종로구 창신길 18
영업시간 : 15:00~23:00 (일요일 휴무)
가격 : 족발(중) 28,000원
1975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동대문 뒷골목 노포 맛집이에요. 수요미식회와 맛있는 녀석들 등 먹방 프로그램에도 다수 출연한 경험이 있는 곳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피크타임엔 항상 웨이팅이 있어요.
족발은 (중)자와 (대)자가 있어요. 윤기가 이렇게 흐르는 족발은 정말 첨 봐요. 사진만 봐도 벌써 얼마나 맛있을지 감이 오시지 않나요. 양은 또 얼마나 많은지 (중)자를 시켜도 성인 남자 2명이 충분히 먹고 남을 거예요.
5. 진미식당
위치 :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186-6
영업시간 : 12:00~20:0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일요일 휴무)
가격 : 게장정식 45,000원
전참시에 나왔던 이영자 간장게장 맛집으로도 유명하죠! 예전에 밥심도 한번 소개한 적 있는 곳이에요. 올해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에도 선정되어 더욱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요.
수많은 게장 종류 중에서도 딱 간장게장 한 가지만을 자신 있게 선보이는 게장 전문점이에요. 같이 나오는 반찬도 계란찜부터 어리굴젓까지 10가지 이상의 반찬이 나온다고 하니.. 정말 밥도둑 인정.
6. 용마갈비
위치 : 서울 중랑구 용마산로 498
영업시간 : 13:00~22:00
가격 : 갈비(1인) 14,000원
옛날 갈비 느낌의 물씬 나는 갈빗집이에요. 여기도 역시 메뉴는 갈비 단 한 가지. 고기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양념이 강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에요.
또 비계가 많이 없어서 살코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완전 좋아하실 듯! 하지만 비계가 없다고 해서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우니, 양쪽 다 잡을 수 있는 맛인 것 같아요.
지금까지 딱 하나의 메뉴만 고집하는 단일 메뉴 맛집에 대해 알아봤어요. 뭐 먹을지 몰라 맨날 메뉴판 붙잡고 있는 분들은 요기로 출동!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