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먹기 아까워..” 맛, 비주얼 모두 완벽하다는 옥수수 디저트 맛집

홍경진 기자 조회수  

꼬수운데 달달하기까지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말이야
이건 진짜 꼭 먹어봐야해

여러분 옥수수 좋아하세요? 저는 요즘 옥수수 관련된 디저트들 먹는 거 너무 좋아해요~ 옥수수의 꼬수운데 달달하고 미친 듯이 달지도 않은 그런 매력에 퐁당 빠져있답니다ㅎㅁㅎ

맨 처음에는 가볍게 편의점 디저트로 시작했어요. 편의점에서 무슨 찰떡 꼬치가 있었는데 옥수수 알갱이들이 토독토독 씹히는 것이 너무 밥심 스타일이더라구요!

그런데 이렇게 편의점에서도 맛있다면 카페에서 파는 디저트들은 얼마나 환상적인 맛일까요ㅠ_ㅠ 너무 먹고 싶어서 밥심이 준비해 봤습니닷★ 여러분들도 같이 맛있는 거 먹으러 간다구요?! 너무 좋죠~ 같이 가요 슝=33

  1. 파롤앤랑그

위치 :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29안길 8 파롤앤랑그
메뉴 : 옥수수(8,500원)

SNS에서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파이 전문점이죠! 파롤앤랑그 옥수수는 바삭한 페스츄리 파이지와 크림과 과일이 겹겹이 쌓여서 만들어진 파이입니다.

그냥 평범하게 옥수수 크림이 들어있는 것이 아닌 파이지 위에 옥수수 크림, 오트밀, 커스타드, 옥수수, 옥수수 크림 마지막으로 옥수수가 올라가 있는데 파이 하나에도 정말 많이 신경 쓴 게 보이네용ㅎㅎ

옥수수뿐만 아니라 밤, 딸기, 홍시 등 다양하게 파이가 있으니 취향 따라 골라 먹기도 좋네요!

2. 점점

위치 : 제주 제주시 조천읍 신촌리 2384
메뉴 : 초당옥수수 아이스크림(7,500원)

제주도에서 먹는 초당옥수수 디저트! 여긴 라떼와 아이스크림, 우유가 있는데 여기서도 초당옥수수 아이스크림이 유명하더라구요~ 여러분은 아이스크림과 옥수수의 만남 생각해 본 적 있나요? 물론 옥수수 아이스크림이 있지만 이렇게 옥수수 위에 탁! 올라가 있는 아이스크림이요^^

젤라또 식감의 아이스크림이라 쫀득하고 이 아이스크림마저 옥수수 아이스크림이라구요! 달고 진한데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초당옥수수라 더 좋은 것 같아요.

3. 로슈아커피

위치 : 경기 양주시 광사로 145 로슈아커피
메뉴 : 로수수(8,900원)

“진짜 이거 찐 옥수수 아니야?”라는 생각을 들게 만드는 로슈아 커피의 시그니처 메뉴 로수수입니다. 딱 사진만 봤을 때 진짜 껍질 벗겨놓은 옥수수 같지 않나요?

로수수는 옥수수와 부드러운 크림치즈로 만들어졌답니다! 그래서 반을 갈라보면 옥수수와 크림치즈가 들어있고 바닥에 흙을 표현한 로투스와 같이 먹으면 매우 중독적인 맛이라고 합니다. 옥수수 말고도 쪽파를 넣어 만든 찰로수수 차이브도 있어요!

4. 서울앵무새

위치 : 서울 성동구 서울숲9길 3 B1~2F
메뉴 : 초당옥수수범벅 퀸아망(6,500원)

성수동 빵지순례하면 무조건 가야 한다는 서울앵무새! 디저트 덕후들이 인정하는 곳인데 이곳에선 퀸아망을 꼭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퀸아망은 크루아상보다 버터 맛이 훨씬 진하다고 하네요! 버터 좋아하는 사람 여기로 모이세요~

아쉽게 초당옥수수 범벅 퀸아망은 시즌메뉴라고 합니다. 내년 옥수수 시즌을 기다려보기로 합시다★ 못 먹어서 그런지 지금 더더욱 먹고싶어지는데요?ㅠㅠ 옥수수 시즌일 때도 너무 인기가 많아서 가도 못 먹는다는 썰이..

5. 도리화과

위치 : 제주 제주시 아연로 194
메뉴 : 초당 옥수수 빙수(16,000원)

초당옥수수 크림이 듬뿍 들어가 있는 시즌 한정 빙수! 이 또한 시즌이 지나서 내년에 먹어야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ㅠㅠ흑 살짝 구워진 초당옥수수와 그 밑에는 보기만 해도 달달한 초당옥수수 크림이 안쪽에도 가득한 것이 특징이에요~

빙수는 그냥 얼음 빙수가 아닌 우유 빙수로 옥수수 알갱이가 콕콕 박혀있고 좋았던 게 원래 이런 토핑이 위에만 있어서 좀 아쉬웠는데 안쪽에도 크림이 있으니 마지막까지 옥수수 맛을 잃지 않고 즐길 수 있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옥수수 디저트 지금은 시즌이 지나서 못 먹는 것들도 있었지만 기억해두고 내년을 기약해 봅시다..★ 밥심은 안가 본 곳들 모두 저장 완료했다구요! ㅎㅎ

이렇게 꼬소꼬소한 디저트 누가 안 좋아할 수 있겠어요! 남녀노소 호불호 가리지 않고 좋아할 것 같은 옥수수 디저트를 소개해봤는데 내년엔 무조건 먹어야 할 것 같은 느낌 팍팍 들지 않나요?ㅎㅁㅎ 옥수수 사랑해!

author-img
홍경진 기자
HKJ@kwire.co.kr

댓글0

300

댓글0

[핫플] 랭킹 뉴스

  • "누적 판매량만..." 무려 하루 1만개씩 팔린다는 스쿨푸드 메뉴 1개
  • "평일오전에도 줄서"...이영자가 정우성 데려갔다는 순대국밥집
  • 루이비통이 직접 뽑았다는 '서울' 맛집 리스트, 살펴봤더니...
  • 순대가 이렇게 인기많다고? 최자가 극찬한 순대 맛집
  • 신세계 정용진 회장이 스타벅스에서 꼭 마신다는 '메뉴' 한가지
  •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안먹어본 사람'이 더 많다는 찐한국 음식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누적 판매량만…” 무려 하루 1만개씩 팔린다는 스쿨푸드 메뉴 1개
    “누적 판매량만…” 무려 하루 1만개씩 팔린다는 스쿨푸드 메뉴 1개
  • 문방구 사장님이 스테이플러 사용하는 100% 꿀팁, 너무 신박했다
    문방구 사장님이 스테이플러 사용하는 100% 꿀팁, 너무 신박했다
  • 드디어 편의점에 출시됐다는 MZ세대 성지순례 맛집의 메뉴
    드디어 편의점에 출시됐다는 MZ세대 성지순례 맛집의 메뉴
  • “평일오전에도 줄서”…이영자가 정우성 데려갔다는 순대국밥집
    “평일오전에도 줄서”…이영자가 정우성 데려갔다는 순대국밥집
  • 98.9%가 극찬했다는 푸라닭 ‘악마치킨’ 업그레이드 버전의 실물
    98.9%가 극찬했다는 푸라닭 ‘악마치킨’ 업그레이드 버전의 실물
  • 같이 촬영한 배우들 모두 감탄했다는 ‘이서진’ 찐맛집 5곳
    같이 촬영한 배우들 모두 감탄했다는 ‘이서진’ 찐맛집 5곳
  • 루이비통이 직접 뽑았다는 ‘서울’ 맛집 리스트, 살펴봤더니…
    루이비통이 직접 뽑았다는 ‘서울’ 맛집 리스트, 살펴봤더니…
  • “정력에 좋다고?”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성 일으킨다는 음식
    “정력에 좋다고?”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성 일으킨다는 음식
  • 싱크대에 소금 한 주먹 넣었을뿐인데…이렇게 달라졌죠
    싱크대에 소금 한 주먹 넣었을뿐인데…이렇게 달라졌죠
  • 5분 완성된다는 ‘초간단 오이피클’ 직접 만들어봤더니…
    5분 완성된다는 ‘초간단 오이피클’ 직접 만들어봤더니…
  • 순대가 이렇게 인기많다고? 최자가 극찬한 순대 맛집
    순대가 이렇게 인기많다고? 최자가 극찬한 순대 맛집
  • 남아있는 치킨무를 분무기에 넣었더니…이렇게 달라졌죠
    남아있는 치킨무를 분무기에 넣었더니…이렇게 달라졌죠

[핫플] 인기 뉴스

  • "누적 판매량만..." 무려 하루 1만개씩 팔린다는 스쿨푸드 메뉴 1개
  • "평일오전에도 줄서"...이영자가 정우성 데려갔다는 순대국밥집
  • 루이비통이 직접 뽑았다는 '서울' 맛집 리스트, 살펴봤더니...
  • 순대가 이렇게 인기많다고? 최자가 극찬한 순대 맛집
  • 신세계 정용진 회장이 스타벅스에서 꼭 마신다는 '메뉴' 한가지
  •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안먹어본 사람'이 더 많다는 찐한국 음식

[핫플] 추천 뉴스

  • 신동엽조차 '인생 국밥'이라고 엄지척한 맛집, 바로 여기였다
  • 무려 100개를 먹어도 일일 권장칼로리 안넘는다는 만두의 정체
  • “출시 전에 발주 마감됐다” 보이면 당장 집어야 한다는 곰표 대란템
  • ‘대한민국 최초’로 이탈리아 정부가 인증한 화덕피자 가게
  • "10년 연속"으로 블루리본서베이에 선정된 찐맛집
  • "유명세 내려놔도 맛집" 연예인이 사장님인 서울 음식점 4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누적 판매량만…” 무려 하루 1만개씩 팔린다는 스쿨푸드 메뉴 1개
    “누적 판매량만…” 무려 하루 1만개씩 팔린다는 스쿨푸드 메뉴 1개
  • 문방구 사장님이 스테이플러 사용하는 100% 꿀팁, 너무 신박했다
    문방구 사장님이 스테이플러 사용하는 100% 꿀팁, 너무 신박했다
  • 드디어 편의점에 출시됐다는 MZ세대 성지순례 맛집의 메뉴
    드디어 편의점에 출시됐다는 MZ세대 성지순례 맛집의 메뉴
  • “평일오전에도 줄서”…이영자가 정우성 데려갔다는 순대국밥집
    “평일오전에도 줄서”…이영자가 정우성 데려갔다는 순대국밥집
  • 98.9%가 극찬했다는 푸라닭 ‘악마치킨’ 업그레이드 버전의 실물
    98.9%가 극찬했다는 푸라닭 ‘악마치킨’ 업그레이드 버전의 실물
  • 같이 촬영한 배우들 모두 감탄했다는 ‘이서진’ 찐맛집 5곳
    같이 촬영한 배우들 모두 감탄했다는 ‘이서진’ 찐맛집 5곳
  • 루이비통이 직접 뽑았다는 ‘서울’ 맛집 리스트, 살펴봤더니…
    루이비통이 직접 뽑았다는 ‘서울’ 맛집 리스트, 살펴봤더니…
  • “정력에 좋다고?”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성 일으킨다는 음식
    “정력에 좋다고?”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성 일으킨다는 음식
  • 싱크대에 소금 한 주먹 넣었을뿐인데…이렇게 달라졌죠
    싱크대에 소금 한 주먹 넣었을뿐인데…이렇게 달라졌죠
  • 5분 완성된다는 ‘초간단 오이피클’ 직접 만들어봤더니…
    5분 완성된다는 ‘초간단 오이피클’ 직접 만들어봤더니…
  • 순대가 이렇게 인기많다고? 최자가 극찬한 순대 맛집
    순대가 이렇게 인기많다고? 최자가 극찬한 순대 맛집
  • 남아있는 치킨무를 분무기에 넣었더니…이렇게 달라졌죠
    남아있는 치킨무를 분무기에 넣었더니…이렇게 달라졌죠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