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삶이 달라지는
다이소 주방 꿀템
살림브로가 자취하면서 발견한 정말! 꼭! 필요한 제품은 아니지만 있어서 나쁜 것 없는, 아니 있으면 너~무 좋은 제품들 몇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주방에서 유용하게 쓸만한 제품들로 가져왔어요. 이래 봬도 요리를 초큼 하는 사람인지라~
자취 초보들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다이소 제품으로 안내할게요. 알게 모르게 삶의 질이 2% 향상하는 다이소 주방 꿀템! 한번 소개해볼까요? 스타트~
1. 계량스푼 세트
가격 : 1,000원
요리 레시피를 보면 정확하게 한 스푼, 두 스푼이 아니라 ml 단위로 나와 있는 게 많아요. 하지만 계량컵이나 저울이 없는 자취생에게 그런 레시피는 너무 어렵죠.
단돈 1,000원에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이소 계량스푼이 있어요. 0.63ml부터 15ml까지 총 6개의 스푼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정확한 계량 가능. 진짜 너무 좋은 것 같은데요?
2. 알루미늄 마늘다지기
가격 : 2,000원
통마늘은 있는데 다진 마늘이 없을 때 곤란한 적이 많죠. 꼭 다진 마늘이 들어가야 하는 음식들이 있거든요. 그때그때 칼 뒤로 치려니까 귀찮고 힘도 들 거에요. 그럴 때 사용하는 게 바로 이 마늘다지기! 한 번에 여러 개를 넣고 다질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해요.
마늘다지기는 또 다른 기능이 있어요. 병마개를 돌려서 열 수 있는데요. 가끔씩 꽉 잠긴 물병이 절대 열리지 않을 때 둥그런 부분에 병마개를 끼워서 돌리면 잘 열린답니다.
3. 밤 가위
가격 : 2,000원 / 3,000원
밤이 먹고 싶은데 칼질이 서툴 때 쓸 수 있는 밤 가위! 톱니가 있는 가위 날로 밤껍질을 잡고 돌리기만 하면 밤껍질 까는 거? 일도 아니에요.
밤 가위의 좋은 점은 또 있어요. 톱니날이 날카롭고 두꺼워서 굵은 제품들 자르기에 좋아요. 여러 개 뭉친 종이나 솜, 스펀지 등 굵기 있는 제품이 잘 잘린답니다.
4. 전자렌지용 보관용기
가격 : 1,000원
자취생분들 밥 잔뜩 해놓고 다 못 먹을 때 있잖아요? 이럴 때 바로 이 용기를 사용하면 좋아요. 전날 해놓은 음식을 냉장고에 넣어 두고 다음 날 꺼내기만 하면 끝.
스팀이 자동으로 배출되게끔 뚜껑에 살짝 구멍이 있어서 용기에 음식을 넣고 뚜껑을 덮고 그대로 전자레인지로 고고~
뚜껑을 덮고 사용하니 음식물이 전자레인지에 튈 일도 없고 음식도 보호하고 일석이조에요.
5. 밀폐 클립
가격 : 1,000원
이 밀폐 클립은 쓰다 남은 밀가루, 설탕, 먹다 남은 시리얼 등을 보관하기에 아주 좋아요. 크기에 따라 맞춰 쓸 수도 있으니 정말 유용템인데요.
여기서 살림브로만의 꿀팁! 음식에만 쓰는 것이 아니라 쓰레기에도 쓸 수 있어요. 여름철 벌레 꼬이는 것이 걱정될 때 쓰레기봉투와 음식물 쓰레기봉투를 이 밀폐 클립으로 꼭 닫아주면 벌레가 절대 안 꼬인다는 사실.
여기까지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삶의 질이 달라지는 다이소 주방 꿀템에 대해 알아봤어요.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올게요~ 그때까지 안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