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있으면 고급스러운 방구석 체코 여행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여러분은 해외여행 좋아하시나요? 여행 마니아였던 밥심은 여행을 안간지 오래되니 여행 간 기분이라도 낼 수 있는 제품을 많이 찾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낭만의 도시 프라하에 여행 간다면 반드시 먹어봐야 하는 디저트 1순위, 말렌카 케이크를 가져왔어요. SNS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없어서 못 구한다는 그 제품..! 얼른 같이 보시죠~ (۶•̀ᴗ•́) ۶
제품 정보
쫀득하고 독특한 식감과 풍미 있는 달콤한 맛을 지닌 체코 전통 케이크라는 말렌카 허니 케이크. 엄선된 최고 품질의 식재료들만 사용하고 있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해서 더 궁금했어요! 배송은 아이스박스에 고이 담겨 왔어요.
패키지부터가 벌써 체코로 해외여행 온 기분 나게 해주는 것 같았어요ㅋㅋㅋ 맛은 호두와 코코아로 2가지이고, 가격은 원래 100g짜리 하나당 8000원인데 할인해서 4900원으로 밥심마켓에서 구매했어요. 8000원짜리를 4900원에 사 먹을 수 있다는 건 정말 좋지만, 기존 가격이 8000원이라는 사실에 충격.. ಠಿ Oಠಿ;;
도대체 무엇 때문인고 하니, 깨끗한 자연에서 추출한 체코의 특산품인 ‘천연 체코 허니’를 사용하여 더욱 건강하고 안전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게다가 인공색소나 방부제가 전혀 들어가지 않는데도 꿀만의 뛰어난 보존 효과로 긴 유통기한을 가진다는.. 이 정도면 그 꿀의 정체가 궁금해지는데요ㅋㅋㅋ
체코의 많고 많은 디저트 중에서 사람들이 입을 모아 말렌카 케이크를 추천하는 게 괜히 그런 게 아니었네요! 게다가 말렌카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생일 축하 케이크를 제작한 브랜드로 세계적인 명성이 있는 곳이라고.. 정말 밥심이 안 먹을 이유가 없다는 말입니다. =͟͟͞͞(๑•̀ㅁ•́ฅ✧
둘 다 꺼내보니 뭔가 시루떡과 돈가스 같은 느낌ㅋㅋㅋ 맛은 아니겠죠..? 그래도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어서 고급 진 느낌이었어요. 선물용으로도 많이 구매한다던데 패키지가 괜찮아서 더 그런 것 같아요.
보기에는 그렇게 커 보이지 않지만 무게가 100g이나 나간다길래 바로 무게도 재 봤어요. 받침이 5g인 걸 제외하면 케이크 무게만 103g으로, 정량보다 3g 많네요.ㅎㅎ 호두가 자잘하게 들어있지만, 전체적으로 들어가 있는 것까지 생각하면 적어도 호두 한 개는 들어간 듯해요.
당이 떨어져서 참기 힘들었던 밥심은 폴폴 풍기는 달콤한 향을 참을 수 없어 바로 포크로 찍어봤어요. 얍(ˆ⌣ˆԅ)
포크로 찍는 순간에도 느껴지는 쫀득함이 기분 좋아지더라고요. 바로 입안으로 향하게 되는 허니 케이크 호두맛..! 한 입 먹자마자 씹히는 호두와 벌꿀의 쫀득함 그리고 말렌카 특유의 독특한 식감이 어우러지는 맛이에요.
호두맛을 보니 코코아맛도 기대되는 밥심. 지체 없이 코코아맛도 포크로 꾸욱 눌러보는데, 보기만 해도 아주 쫀득쫀득한 게 느껴지지 않나요?!
코코아맛도 바로 입안으로 직진! 빵은 그렇게 촉촉한 편은 아닌데 중간에 달달한 연유 크림이 층층이 끼어있다 보니 더 촉촉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초코맛 로투스를 섬세하게 갈아서 초코 케이크로 만든 느낌이랄까요? 설탕 결정인지, 벌꿀 결정인지 그 정체는 모르겠으나 무언가 씹히는 느낌인데 그게 말렌카의 매력인 것 같아요!( ͡~ ͜ʖ ͡°)
호두와 코코아를 겹쳐서 보니 사이사이에 들어있는 벌꿀과 연유가 쫀득쫀득하게 해주는 비결인 것 같죠?! 천연 체코 허니 가 대체 무엇인지 그 꿀 자체를 먹어보고 싶게 만드네요ㅋㅋㅋ
허니 케이크의 쫀득하고 부드러운 느낌은 케이크를 자르면서 더 확실하게 보였어요. 가볍게 잘리는 게 아니라 떡 케이크처럼 묵직하게 눌러줘야 해요!
기분 나쁘게 찌덕함은 아니고 입안에서 쫀쫀하게 녹아내린답니다. ( ◜⤙◝ )♡ 두 가지 다 맛있지만, 초코덕후분들에게는 코코아맛 무조건 추천!
이 말렌카 허니 케이크 하나 덕분에 체코 프라하의 어느 골목 카페테라스에 앉아 저녁노을 바라보며 따뜻한 커피 혹은 차 한잔 마시고 있는 기분.. 하아.. (*´ ワ `*)“ 아주 오랜만에 즐긴 고급스러운 디저트 타임에 몸 둘 바를 모르겠는 밥심은 방구석 프라하여행을 마쳐야겠어요. 행복했다..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장점
냉장 상태로 오는 케이크라 딱딱하거나 뻑뻑할 것 같았는데, 방금 만든 것처럼 쫀득한 식감이 정말 좋았어요. 말렌카만의 고급스러운 맛도 좋을 뿐만 아니라, 인공색소나 방부제가 안 들어가서 믿고 먹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생일 축하 케이크를 이렇게라도 맛보고 싶은 분들께 모두 추천드려요
아쉬운 점
아무래도 말렌카 특유의 결정? 씹히는 게 어색한 분들이 있을 것 같기도 해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