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인기 레시피 마약달걀
세븐일레븐 달걀장 출시
밥 한 공기 뚝딱 ‘밥통령 달걀장’

SNS상에서 마약계란으로 유명한 달걀장이 완제품으로 편의점에 나온다 하여 달걀 좋아하는 밥심으로선 은근 기대가 되더라구요. 밥도둑, 마약 반찬에 이은 밥통령ㅎㅎ

편의점에 놓여진 자태를 보니 크기가 꽤 크더라구요! 사진으로는 안 느껴져서 아쉽 ..ㅠㅠ

제품 이름은 밥통령달걀장, 가격은 2,500원으로, 반찬으로 나온 아이치곤 패키지 사이즈도 크고 묵직했어요.

편의점 밥반찬이나 안주로 나온 아이들 중, 가장 무겁지 않았나 싶어요. 아니나 다를까 용량이 195g이었어요. 국내산 계란 99.2% 사용한 점이 눈에 띄네요? 편의점 제품에서 국내산을 사용한다니 뭔가 더 믿음이 가는 것 같아요~

집으로 들고 와 바로 뜯어봤어요. 포장 사진이 엄청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참고로 사진에는 없지만 튜브형 참기름이 따로 동봉되어 있어요.

비닐을 얼른 뜯으니 반신욕하고 있는 달걀 2알이 뙇! 전 개봉하자마자 냄새부터 맡았어요. 혹시나 달걀 특유의 비린내가 나지 않을까 싶었는데 전혀 나지 않아 좋았어요.

미니미니한 달걀 사이즈가 아니라 충분히 크다고 느낄 정 사이즈보다 약간 더 큰 달걀이었어요. 국내산 달걀을 사용했다는 점에서 1차 감동. 게다가 내용물까지 튼실한 달걀에 2차 감동@@@

절임 간장 내용물을 조금 따라내면 드러나는 이 많은 양의 쪽파와 홍고추, 청양고추들.

하나를 덜어서 한 번 달걀장의 하이라이트인 노른자가 반숙이 잘 되어있는지 직접 확인해볼게요. 집에서 반숙 하는 거 꽤 성공 확률이 낮잖아요. 반숙 하려다가 노른자 주르륵 흘러내리거나, 혹은 완숙 되어버리죠 ㅜ.ㅜ 과연 밥통령 달걀장의 노른자는!?

와 노른자 반숙 잘 된거 보소. 합격! 합격! 합격 목걸이 드리겠습니다. 흰자도 적절하게 겉면에 코팅 되듯이 간장에 절여져 있는데 딱 알맞은 간이었어요.

간장 절임에 들어간 파와 청양고추도 한 몫 톡톡히 해내더라구요. 청양 고추가 매콤하게 뒷맛을 도맡아주는 덕분에 자칫 비린 맛이나 느끼할 수 있는 달걀장의 맛을 잘 잡았어요.

밥 반찬답게 이 쪽파가 달걀먹는 중간중간 올려 먹고, 따로 먹기도 좋게 많은데 아주 달걀장에 적합한 조합인 거 같아요. 얘 은근 밥도둑!

맛없을 때 넣으면 심폐소생 시켜주시는 이 참기름 튜브는 이 반찬에는 필요 없어도 될 아이 같아요. 없어도 충분히 맛있게 먹었어요. 하지만 한방울 넣어주면 맛이 배가 되는 건 사실임요.

왜냐면 얘는 편의점계의 심폐소생술이니깐요. 헤헤

딱딱하지 않고 몰캉몰캉한 달걀장이에요.식감도 흰자는 몰랑하고, 노른자는 꾸덕하게 딱 좋았어요. 간장도 많이 짭지 않아 그냥 먹었을 때도 딱 적당한 간이에요.

간장만 먹었을 땐 짜다기 보단 오히려 좀 달달한 맛이 강해요. 편의점 장 종류에서 맛보았던 익숙한 그 간장 맛인데 거기에 설탕 한 스푼 더 넣은 거 같은 느낌. 적당히 짭쪼롬하면서 달콤하고 고추의 알싸함까지 살짝있는 맛에요. 가성비 만족스런 구성의 밥반찬이었어요.

사실 달걀장 자체가 레시피가 어려운 것도  아니고, 저도 집에서 쉽게 잘 만들어 먹었던 터라 과연 2,500원치 값을 할까 싶었는데 반숙 정도를 보고 아 이건 캠핑 갔을 때 밥 반찬으로 딱 이겠다 싶었어요.

2개라 금방 다 먹어버렸어요. 하나 사서 밥이랑 먹으면 좀 부족하겠다 싶었어요.  자취하면서 반찬 따로 만들어 먹기 바쁜 분들에겐 딱 알맞는 반찬이겠다 싶었어요. 이상 제돈주고 구매해 먹어본 달걀장 후기였슴다 😉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핫플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