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맛보는
이탈리아 젤라또!
먹여행 다녀올까?
날이 더워질 때면 생각나는 아이스크림! 저는 수많은 아이스크림 중에서도 해외여행 때 먹었던 젤라또가 자꾸자꾸 떠오르더라구요. 여러분은 젤라또 좋아하시나요?? 꾸덕꾸덕하면서도 쫀득하고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맛들이라 너무 매력적이잖아요~~
오늘은 국내에서 이탈리아를 느낄 수 있는 젤라또 맛집들을 찾아왔어요. 찾아보면서 개성 넘치는 메뉴들에 당장 달려가고 싶더라고요!! 그럼 한 번 만나보실까요~?
할타보카
정보
대구 수성구 교학로 3 금탑아파트 상가 4호
매일 12:00 – 22:00
*일요일 12:00 – 21:00
월요일 휴무
추천 메뉴
콘/컵 (두 가지 맛) 4,000원
삐꼴로 (세 가지 맛) 14,000원
백미, 과일로 만든 다양한 맛들
할라보카는 인공유화제, 안정제, 향, 에센스를 사용하지 않고 매장에서 직접 젤라또를 만든다고 하는데요. 날마다 아이스크림 종류가 조금씩 바뀌는 것 같아요. 기본적인 맛 외에 시즌별로 맛있는 과일을 엄선해 젤라또를 만들기도 한다고 해요!
인기 메뉴 백미는 흰쌀과 우유, 생크림의 맛이 조화롭게 느껴진다고 해요. 씹히는 쌀의 식감도 맛에 한몫 하구요. 이 집 젤라또에는 인공적인 감미료 등이 섞이지 않으니 덜 달기도 하고, 맛이 전반적으로 수수한 느낌이라고 하는데요. 그런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합니다~
당도
정보
서울 마포구 포은로 106
화~일 12:00 – 21:00
*월요일 휴무
추천 메뉴
젤라또 컵/콘 (2가지 맛) 4,500원
소금, 구운 피스타치오 맛
망원동 맛집으로 유명한 당도. 토끼처럼 담아줘서 받아 보면 기분도 절로 좋아지는데요. 서울숲에 Ndd라는 이름의 2호점도 있답니다. 당도에서는 메인 맛 두 가지를 고르고 샘플 맛 2가지를 고를 수 있답니다. 고른 샘플 맛은 작게 올라가요. 이 집에서는 백향과, 소금, 구운 피스타치오 등 개성 넘치는 메뉴들을 선보인답니다.
매일 메뉴 라인업이 다른데,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지를 해주시더라고요! 소금맛은 뭔가 이름에서부터 시도하기가 좀 두려운데요. 생각보다 소금맛이 약해서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좋아하신다면 한 번 시도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아차가
정보
경북 안동시 문화광장길 40-5
화~토 12:00 – 21:00
일요일 10:00 – 20:00
*월요일 휴무
추천 메뉴
S박스 (2가지 맛) 12,000원
양반쌀, 누텔라
선비의 고장, 안동에도 쫀득하게 맛있는 젤라또 집이 있다고 하는데요. 안동 시내인 문화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여기는 순수한 재료 맛이 잘 살아나는 곳이라고 해요. 이탈리아 정통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만드신다고 하네요….! ૮(˳❛ ⌔̫ ❛˳)ა
아차가의 대표 메뉴 양반쌀은 다른 젤라또 집에서 맛볼 수 있는 쌀 아이스크림인데요. 밥알이 씹히고 꼬들꼬들해서 맛있다고 해요. 밥심이 뽑은 아차가의 특이 메뉴는 옹천막걸리 맛인데요. 막걸리 향이 맛있게 담겨 있다니 먹어보고 싶네요!!
녹기 전에
정보
서울 마포구 백범로 127-24
매일 12:00 – 22:00
일요일 12:00 – 20:00
*화요일 휴무
추천 메뉴
두 가지 맛 4,000원
카다멈쑥, 레몬딜버터
녹기 전에도 매일매일 메뉴가 바뀌니 미리 확인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리는데요. 양구멜론, 사워체리, 수박 등 과일 젤라또를 다양하게 준비하시더라구요~ 원래는 익선동에 있다가 염리동으로 이사를 오신 것 같아요.
활발하고 친절하신 사장님을 따라 단골 분들도 많이 계시다고 하네요. 굉장히 특이하고 개성 있는 메뉴들을 선보이니 인스타그램을 확인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한국에서 최초로 발행된 맛집 평가서 블루 리본 서베이에 2018년부터 3년간 연달아 수록되었다고 하니 저도 언젠가 찾아가 봐야겠어요!!
젠제로
정보
서울 강남구 선릉로126길 14 예우빌딩 1층
매일 12:00 – 21:30
*화요일 휴무
추천 메뉴
1인용 젤라또 컵/콘 5,000원
소 포장 (3가지 맛) 19,000원
고메박스 (6컵) 32,000원
초당옥수수, 참외소르베
신세경 젤라또 집으로 유명한 젠제로. 신세경 님의 유튜브를 통해 등장했다가 구독자들의 눈길, 발길까지 사로잡았는데요. 큰길이 아닌 주택가 골목에 숨어있답니다. 여기서도 물론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늘의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
금귤 홍차 타르트, 밤꿀과 고르곤졸라, 완두콩과 아스파라거스 등 메뉴 이름들은 참 독특해서 그 맛이 궁금해지는데요. 젤라또 메뉴인지 아닌지 헷갈리기도 하는데요. 지금 시즌 메뉴인 초당옥수수도 고소 달달해 맛있다고 해요. 특별 메뉴를 선택하면 추가금이 발생할 수 있고 매장을 이용할 때 1인 1컵 주문이 필수니 참고하세요~
비슷한 듯 전혀 다른 젤라또들을 저도 하루빨리 즐기고 싶어요! 여러분도 여러분 만의 단골 젤라또 집이 있다면 밥심에게 소개해 주세요! 맛집 후기도 환영합니다~ 그럼 다음에 만나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