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날
꼭 먹어야 하는
만두전골 맛집 TOP 5
보글보글 소리만 들어도 기분 좋아지는 계절이 바로 겨울이에요. 온몸을 따뜻하게 녹여주는 사운드, 바로 찌개, 전골류가 끓는 소리이죠.
낮 기온이 마이너스로 곤두박질 치는 날이면 약속을 모두 취소하고 싶은데요. 이런 날 문밖으로 나를 꺼내주는 메뉴가 있으니 바로 만두전골이에요!
상상만으로 침이 고이는데요. 추운날 꼭 먹어봐야할 전국 만두전골 맛집을 알려드릴께요!
1. 다락정
위치: 서울 종로구 삼청로 131-1
가격대: 만둣국 9,000원 / 김치만두전골 12,000원
개인적으로 김치만두전골을 선호하지만, 담백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같은 가격의 토장’만두전골’을 추천해요. 그리고 만두 추가가 5천원이니 배가 고프다면 주문 시 추가하시면 되는데요. 여기는 전골뿐만 아니라 반찬들도 맛깔스러워서 밥 한 그릇은 금방 사라진다는 사실!
2. 깡통만두
위치: 서울 종로구 북촌로2길 5-6
가격대: 손만두국 12,000원 / 만두전골(중) 38,000원
여기는 맛집답게 김치부터가 맛이 달라요. 만두전골이 나오기 전에 김치로 인해 밥 한 그릇을 뚝딱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만두전골은 군말할 것 없이 정말 맛있어요. 소주 한 잔이 절실히 생각나는 시원하고 깊은 사골 육수 맛이 중독될 것 같더라고요.
PS. 신을 벗고 미닫이문을 열고 들어가는 음식점이니 롱부츠는 벗고 가는 게 편할 거예요.
3. 화요옥
위치: 경북 예천군 호명면 양지4길 20-5
가격대: 얼큰만두전골(2인) 22,000원 / 불고기만두전골(2인) 27,000원
넓은 전골 냄비 위에서 꽃처럼 피어나는 꽉 찬 만두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전골은 2인 주문이 기본이라, 혼밥러라면 포장을 이용해보세요. 육수를 부어서 바로 끓여 먹을 수 있도록 포장해주기 때문에 자취생에게도 안성 맞춤!
4. 수담 보라민속촌점
위치: 경기 용인시 기흥구 용구대로1900번길 3
가격대: 수담만두 8,000원 / 단백 버섯 만두전골(1인) 12,000원
한약재를 넣어 육수 맛을 낸 만두 전골은 보양식을 먹는 기분인데요. 각종 버섯도 들어가기 때문에 그 향긋하고 진한 맛은 지금도 생각나요. 담백하고 얼큰한 맛 두 가지라 골라드시면 되고요. 마지막에 볶음밥 절대 놓치지 말아야 후식입니다. 배불러도 꼭 드셔보세요.
5. 지심정
위치: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 35
가격대: 만두전골 35,000원
오직 저녁 장사만 하는 이곳은 광안리 바다 근처에 있어요. 만두전골 비주얼은 보자마자 입이 딱 벌어지는데요. 기존 만두 2배 사이즈를 능가하는 왕만두는 꽉 찬 소 때문에 하나만 먹어도 배가 차는 것 같아요. 그리고 ‘불타는 목살’도 추천하는데요. 불 쇼를 눈앞에서 볼 수 있으니 여행의 재미를 더해 보세요.
동네의 음식점이라도 여행자의 심정으로 가본다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두 볼이 꽁꽁 어는 추운 날, 점심으로 만두전골 어떨까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