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이네’ 핫도그 열풍으로
결국 출시된 명랑핫도그 신상
안녕하세요! 밥심이 왔어요>//<
방영 전부터 넘쳐나는 기대평으로 꾸준히 언급되어 온 tvN ‘서진이네‘가 방영 이후에는 메뉴와 레시피로 연일 화제몰이를 하고 있어요! 물론 언제나 닉값에 충실한 밥심언니도 매주 어떤 음식이 나올지 기대하면서 지켜보고 있답니다.
서진이네가 판매하는 메인 메뉴도 너무 맛있어 보였지만 아무래도 본방 시간이 저녁 8시50분이다 보니까 야식이나 간식으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핫도그가 특히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신 분들이 많았는지, 서진이네 방영 이후로 핫도그 열풍이 다시 불고 있는 것 같아요.
꼭 사먹으러 가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침 명랑핫도그에서 신메뉴를 내놨다고 하더라구요. 무려 ‘서진이네’와 짝꿍st인 ‘명랑이네’ 시리즈 세번째 메뉴라고ㅋ.ㅋ
그래서 미룰 것 없이 곧장 다녀왔습니다! 서진이네 아니고 명랑이네 신상 핫도그 리뷰, 바로 출발하실게요!
이번에 출시된 신상은 <명랑이네 감자 핫도그>에요! 기존 메뉴인 명랑이네 반반모짜 핫도그와 속재료가 똑같고 감자가 추가되어 튀김옷만 더 두툼해 졌어요!
명랑핫도그는 서진이네 인기로 핫도그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자 이번달 초에 토핑이 추가된 기존 메뉴 4종을 재출시하기도 했었는데요. 열일하는 명랑핫도그 덕분에 핫도그 러버인 밥심언니는 행복지수가 쭉쭉~ 올라갔었답니다.
기존 메뉴와 새로 출시된 감자 핫도그, 그리고 떡볶이까지 동시에 먹을 수 있는 세트 메뉴도 있으니 먹부림이 일상인 가방끈 긴 여러분께서는 꼭 별꼬리용용 표식을 해두자구요♡
명랑이네 감자 핫도그
가격: 3,400원
이번에 출시된 명랑이네 시리즈 세 번째 메뉴는 <명랑이네 감자 핫도그>에요! 기존에 있던 메뉴 대비 비주얼과 속재료에 큰 변화가 일어난 건 아니어서 신상인듯 신상 같지 않은 묘한 신상이었어요ㅋ.ㅋ
정확한 칼로리가 나와있지는 않지만 반반모짜 핫도그가 351kcal, 감자토핑을 추가하면 176kcal인 점을 감안해 볼때 못해도 500kcal는 족히 넘을 것 같아요.
감자가 통째로 반죽에 붙어있는 바람직한 모습~☆ 눈으로 보기에도 바삭바삭한 비주얼이라 얼른 한입 크게 물고 싶었어요. 밥심은 명랑핫도그 토핑에서 감자보다 고구마를 더 선호하는데, 확실히 감자 토핑이 설탕이랑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통통하고 네모난 감자를 튀긴 것인지라 식감이 정말 좋아요! 감자 아래에 기존 반죽 튀김이 얇게 들어 있어서 밀도가 다른 바삭함을 한입에 느낄 수 있답니다!
명랑이네 감자 핫도그는 안에 모짜렐라 치즈와 통통한 소시지가 가득 들어있어요. 치즈는 손으로 대충 잡아당겨도 광고처럼 쭈욱 늘어난답니다+_+/ 피자로는 번번이 실패했던 치즈 늘리기를 명랑이로 성공하게 될 줄이야(!)
소시지도 존재감이 엄청나요. 튀김이랑 같이 씹어도 오동통함이 그대로 느껴질 만큼 퀄리티가 좋다는 점. 씹을 때마다 따끈한 육즙이 새어 나와서 핫도그의 풍미를 한층 높여주고 있어요. 어느 브랜드의 소시지를 사용하는지 여쭤보고 싶을 정도…☆
밥심은 허니머스타드, 케찹, 마요네즈 소스 3가지와 설탕까지 듬뿍 뿌린 욕샘쟁이 버전으로 구매했어요. 반죽 튀김옷까지 두툼해서 과하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웬걸! 오히려 식감과 맛이 풍부해서 더 좋은 것 잇죠?
쫄깃하고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와도 잘 어울렸고, 육즙팡팡 터지는 소시지와는 말해뭐해 조합이었어요. 설탕의 단맛은 처음에 조금 겉도는 듯 하다가 한몸처럼 어우러졌답니다! 다음엔 설탕 없는 버전도 한번 먹어보고 싶어요.
명랑이네 반반모짜 핫도그
가격: 2,900원
명랑이네 핫도그 시리즈 ‘둘째’인 반반모짜도 같이 구매해봤어요. 손으로도 무게 차이가 느껴질 정도로 훨씬 가벼웠고, 육안으로 보기에도 감자 핫도그보다 많이 작았어요. 그래서 칼로리도 351Kcal 수준이라는 점☆
정확히 3분의 1 지점과 3분의 2 지점을 잘라봤는데요. 속재료는 신상으로 출시된 감자 핫도그와 똑같아요! 명랑핫도그에 감자를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이 있는데, 반반모짜에 옵션만 추가해도 이번 신상이 되는 아이러니…☆
반죽튀김이 감자 핫도그보다 훨씬 얇아서 재료들의 수분과 육즙이 상대적으로 많이 스며든 느낌이었어요. 그 와중에도 가장 바깥쪽 바삭함은 유지가 되어서 오히려 풍미가 업되는 것 있죠? 다만 식감이 조금 단조롭긴 한 것 같아요!
사실 신상이라고 하기엔 조금 애매하지만 아직 키오스크에 적용되지도 않았을 정도로 신상인 건 분명했던 ‘명랑이네 감자 핫도그’, 퇴근 사먹은 7개 정도의 핫도그 중에서 단연 원픽이긴 했어요!
신상 메뉴에 대한 시식짝꿍의 주관적인 평가도 준비했어요 🙂
에디터C ★★★★★ 별 5개 / 만든 사람 천재
한 입 물면 달달한 소스와 짭조름한 소시지가 단짠단짠 조합을 이뤄요. 허니머스타드와 케첩과 마요네즈가 한 번에 들어오니 더 맛있어요. 겉에 있는 감자가 핫도그의 맛을 한층 더 풍부하게 해 주는 것 같아요. 역시 핫도그는 명랑 핫도그라는 것을 상기시켜주는 맛이에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