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라면보다 2배 비싼 가격, 2배 맛있을까?
하림 챔라면 후기’
안녕하세요! 밥심언니에욥 ๑❤‿❤๑
닭으로 유명한 하림에서 닭고기 햄이 들어간 라면을 출시했다는 소식을 듣고 후다닥 다녀왔어요!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런 신상, 밥심은 못 참거든요~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라면과 햄의 조합, 왠지 부대찌개가 생각나는 건 기분 탓일까요?
그런데 가봤더니 가격이 글쎄 3,800원인 것 있죠? 보통 컵라면의 2배가 넘는 가격이에요. 프리미엄 라면인 데다 2배 비싸니까 2배, 아니 4배는 맛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리뷰를 시작해 볼게요:D
매대에 있는 챔라면! 매대에 놓인 다른 라면보다 큰 사이즈와 범상치 않은 가격을 뽐내고 있어요. 포장지에 햄과 라면의 조합을 볼 수 있는데요, 햄 사이즈가 굉장히 커서 눈길을 사로잡더라고요.
역시 닭고기 계의 왕 답게 라면에 들어간 치킨햄 스케일이 다르구나.. 생각하며 냉큼 집어왔습니다!
하림) 챔라면
가격 : 3,800원
챔라면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든 치킨햄과 소시지를 넣었다고 해요. 치킨햄을 빠르게 말하면 ‘챔’이 되는 상황을 제품명으로 사용했을 만큼 치킨햄이 포인트! 챔은 하림이 만든 3% 미만의 지방을 함량하고 있는 저지방 고단백 닭가슴살 햄입니다.
총내용량은 195g이고 칼로리는 540kcal이에요. 칼로리가 조금 높다는 생각이 들긴 하는데요, 내용량도 무거운 편이고 무엇보다 맛있으면 됐죠..하핳 그리고 어마어마한 나트륨 함량. 1일 나트륨 섭취 기준량이 2,000mg인데, 챔라면의 나트륨 함량은 2,070mg입니다. 하루 섭취 기준량을 넘겨버리는..! 아마 햄이 나트륨 함량에 큰 영향을 미쳤을 것 같아요.
포장을 뜯어보면 챔과 소시지, 스프가 들어있어요. 라면 무게가 평균보다 무거운 편이었는데 아마 챔과 소시지의 무게 때문인 것 같습니당. 후레이크는 따로 포장되어 있지 않고 면과 함께 마구 흩뿌려져 있었어요.
신기한 것은 라면 사리가 반으로 나뉘어 있다는 거예요. 이런 컵라면은 처음 봐서 굉장히 신기했어요. 노린 것인지 단순히 부숴진 건진 모르겠지만 다른 후기들에서도 같은 모습으로 나타난 것으로 보아 어쩌면 설계(?)일 지도…?
포장지에 적힌 조리 방법으로 만들어 볼게요! 뚜껑을 완전히 떼어낸 후 면 위에 스프를 넣습니다. 붉은 소스가 면 위에 안착! 스프는 분말이 아닌 빨간색 액상 소스더라구요. 소스 양은 넉넉한 편이었고 뜨거운 물을 표시선까지 부어주면 1단계 완성!
챔과 소시지를 넣기 전에 과연 몇 개가 들어 있을지 개수를 세어 볼게요. 챔은 4개, 소시지는 5개가 들어있어요. 만족하기엔 뭔가 아쉬운 양과 사이즈인 것 같아요.
소시지를 넣을 차례에요! 햄과 소시지는 고소한 사골 국물에 잠겨 있으니 뜯을 때 꼭 주의하세요! 챔과 소시지를 라면에 쏟을 때 뽀얀 국물도 같이 나와요. 함께 넣으면 풍미가 더 진해진다고 해서 넣어볼게요!
스프와 함께 저어줍니다. 물이 뜨거워서 그런지 잘 섞이더라고요. 체다치즈를 넣고 함께 조리하면 더욱 고소한 라면을 맛볼 수 있다는 조리 팁이 있어요! 하지만 저는 오리지널로 먹어볼게요!
뚜껑을 제거한 라면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40초간 돌려줍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맛있는 냄새가 번져서 군침이 싹 돌더라고요.
드디어 먹어볼게요! 한 입 먹으면 입 안이 기름기로 코팅이 됩니다. 그리고 신라면 맵기 정도의 라면의 맛. 처음에 예상했던 부대찌개 맛은 안 났어요. 라면에 햄 넣어서 같이 끓인 버전에 기름기가 살짝 더 도는 맛입니다.
예상했던 것보다는 평범했던 맛이었어요. 생각보다 기름기가 굉장해서 김치 없으면 다 못 먹을 것 같습니다. 햄과 소시지도 평범했어요. 2배 비싼 가격이지만 맛은 평균보다 덜한 느낌. 3,800원을 주고 먹기보다는 집에서 라면에 햄 넣어 끓여 먹겠습니다!
에디터 K ★★ 별 2개 / 재구매 의사 없음
한 마디로 특징이 없는 맛으로 느껴져요. 국물이 색깔만큼 얼큰하지도 않고, 면발에 국물이 스며들지 않아 전체적으로 밍밍한 맛이었어요. 제일 기대했던 햄도 물에 오래 잠겨 있은 것마냥 짠맛이 없고 불은 느낌이었어요. 가격이 일반 대비 비싼 것으로 알고 있는데, 가격을 떠나서 다시 사먹을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당.
에디터 B ★★ 별 2개 / 재구매 의사 없음
햄이 들어가 있어서 부대찌개 느낌을 원했지만.. 그런 느낌은 없어서 아쉬웠어요ㅠㅠ 전자레인지에 돌렸는데도 면에 양념맛이 안 벤 느낌이랄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사 먹는 걸 막진 않겠지만, 전 다른 라면 사먹을 것 같아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