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티드X만나당
이 조합은 못참지!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여러분은 혹시 최근에 설레는 콜라보 소식을 접한 적 있으신가요? 밥심은 있어요! (시작부터 답정너ㅎ.ㅎ)
바로 인기 디저트 카페 ‘노티드’와 한국전통 디저트의 대가 ‘만나당’이 손잡고 한정판 메뉴를 출시했다는 공지를 보게 된 것! 달달구리를 좋아하는 초딩입맛과 제법 어른스러운 할미입맛을 동시에 지닌 밥심으로서는 혹할 수밖에 없는 소식이었어요.
기간 한정으로 판매하는 제품인데다 매일 빠르게 품절된다는 후기가 많아서 걱정했는데 다행스럽게도 무사히 손에 넣을 수 있었답니다.
과연 맛도 명불허전일지, 밥심이 얼른 먹어보고 알려 드릴게요! 레고~
궁중 약과 스콘은 일정 기간 동안만 판매하는 한정판 메뉴라고 해요! 요즘 약과가 쏘핫한 것 다들 아시죠? 게다가 무려 믿고 먹는 달달구리 천국 <노티드>와, 약과를 사려면 무려 ‘약켓팅(약과+티켓팅)’을 해야 한다는 <만나당>의 조합이라니!
두 본업 천재의 만남이라 스콘과 약과의 조합이 어떠할지, 스콘과 약과 중 어떤 맛이 더 우세할 지, ‘자강두천(=자존심 강한 두 천재의 대결)’로 새로운 맛이 탄생했을 지 먹어보기 전부터 궁금증이 가득했어요.
노티드 궁중 약과 스콘
가격: 4,800원
궁중 약과 스콘은 노티드 청담점, 삼성점, 안국점, 강남 카카오점, 신세계 강남점, 압구정 갤러리아점, 종각 하이커점 등 7곳에서만 판매한다고 해요. 기간은 1월16일부터 2월15일까지! 맛이 궁금하다면 서둘러야할 것 같아요!
밥심은 강남 카카오점에서 궁중 약과 스콘을 겟할 수 있었어요. 평일 오전 11시쯤에 갔는데도 요 메뉴를 사러 온 사람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빠르게 품절된다는 후기가 과장이 아닌 듯했어요.
궁중 약과 스콘은 <made by 노티드>인 스콘 위에 <made by 만나당>인 약과가 얹혀져 있는 모습이예요. 한 눈에 보기에도 반지르르한 겉면은 쌀로 만든 조청이 올라가 있어서 그런 것이라고~! 조청은 손가락을 톡톡하면 소리가 날 정도로 굳어 있었어요.
스콘 반죽에도 약과가 콕콕 박혀 있는데 인기 있는 파지 약과 중에는 구하기 엄청 힘든 것도 많다고 해요! 스콘만 먹기보다 씹히는 맛이 있어서 먹는 재미가 더해지는 느낌? 밥심언니는 사온 그대로 먹었지만 전자레인지에 20초 돌려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해요~
천천히 음미하면서 먹어본 결과 약과가 정말 찐인 것 같아요! 왜 약켓팅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인지 알 것 같은 맛이랄까요? 약과를 적어도 4개는 얹어달라고 하고 싶을 정도로 쫀득했어요. 약과 특유의 꾸덕함이 아니라 바삭함에 가까운 식감이어서 신선하기까지!
위에 코팅되 듯이 입혀져 있는 조청도 베리굿이예요! 바삭하게 씹히는 조청 덕분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겉바속촉 식감이 완성되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당도도 적당해서 부담이 적었답니당☆
스콘은 뭔가 반전 가득한 맛이었어요. 뜻밖의 계피 향에 눈이 번쩍 뜨이고 바삭한 약과가 씹혀서 다양하고 풍부한 맛이 느껴졌어요. 다만 계피 때문에 호불호가 나뉠 것 같다는 생각은 들었어요!
그리고 스콘 치고 상당히 촉촉하고 부드러웠어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푸석푸석한 스콘이 아니라 머핀과 스콘의 중간 정도 되는 식감이랄까요? 바삭한 조청&약과와 잘 어울려서 밥심언니는 만족스러웠지만, 고개를 갸우뚱하는 시식 짝꿍들도 있었답니다~!!
궁중 약과 스콘은 콜라보 한정 메뉴인 만큼 포장도 남달라요! 이렇게 하나씩 1회용 도시락 통에 담고 전용 스티커까지 붙여 주셔서 부담없는 선물로도 좋을 것 같아요!
스콘 1개에 4,800원이라는 가격이 조금 혜자롭지 못하다고 생각했는데, 포장박스 덕분에 딱 그 가격으로 보이는 착각이 들더라구요? 주변에 약과와 계피가 들어간 베이커리를 좋아할 법한 사람에게 디저트 선물로 슬쩍 건네줘도 좋을 것 같아요.
노티드 메뉴 치고는 덜 달달한 편에 속하지만 그래도 계속 먹다 보면 조금 물리는 느낌이 들어서 중화 시켜줄 드링크들을 찾아봤어요. 깔끔한 맛이 끌린다면 아메리카노를, 단맛을 중화하면서 풍부한 맛이 끌린다면 흰우유를 추천드려요~!!
할미입맛 보유자인 밥심언니는 무난하게 잘 먹었지만, 보통 노티드에 갈 때 기대하고 가는 맛과는 조금 거리가 있으니 가기 전에 꼭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과하게 달지 않아서 만족스러웠고, 바삭한 식감과 촉촉+부드러운 식감의 조화가 너무 좋았어요! 맛은 어디선가 열두 번 정도 먹어본 듯한 느낌? 두 본업천재의 콜라보였지만 새로운 맛이 탄생하지는 않았답니다~!!
약과와 스콘 중에서는 조청 뿌린 약과의 맛이 가장 강하게 느껴졌어요. 그래서 궁중 약과 스콘을 마지막까지 즐기고 싶으시면 약과보다는 스콘부터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나쁘지 않았지만 상시 판매를 해줬으면 싶은 마음까지는 안 들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위에서 설명해 드린 특유의 식감을 좋아하신다거나, 약과나 계피 맛을 즐기는 분이시라면 단종 전에 한 번쯤 츄라이 츄라이는 해볼만한 듯요?
재구매 의사
에디터 B ★★★ 별3개 / 있음
요즘 약과가 유행이던데 쫀득한 약과와 스콘은 너무 달지 않아서 먹기 좋더라고요. 스콘을 한마디로 말하자면 스콘계의 겉바속촉이랄까..? 약과는 너무 맛있어서 따로 사먹고 싶을 정도! 약과는 마지막에 아껴드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