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소금빵 출시되자마자
한 달 만에 판매량 27만개
스테디셀러 소보로빵도 꺾었다
안녕하세요~ 소금빵의 인기가 엄청나다가 이제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것 같아요. 지금은 소금빵을 취급하는 곳도 많아지고, 예전처럼 줄을 서서 먹진 않으니까요. 그렇게 인기가 한풀 꺾이나 했는데..?!
뚜레쥬르에서 여름에 출시된 소금빵이 아직까지도 품절대란이라는 거 아니겠어요? 게다가 빵 계의 절대강자 ‘소보로빵’의 판매량까지도 돌파해버렸다구요ㅇ.ㅇ 도대체 소보로를 이긴 빵이 누굴까 궁금해서 리뷰해봤어요! 그럼 고고.
전설의 소금빵을 사기 위해서 오전부터 뚜레쥬르에 갔어요. 아니 근데 오전 11시인데도 벌써 빵이 5개 밖에 남지 않았더라구요,, 게다가 이게 오늘 마지막 물량이라니 ㅜ.ㅜ
이른 아침에는 소금빵이 잔뜩 있다는데.. 그새 다 팔려버렸다니! 여름에 출시되었다고 하는데 아직까지도 오전에 다 나가버리다니 그 인기가 대단한데요?
뚜레쥬르
소금버터롤
2,500원
소보로마저 판매량 이겨버렸다는 소금빵 비주얼★ 그런데 진짜 여느 소금빵 맛집에서 보는 비주얼과 다를 게 없어 보이지 않나요? 겉은 바삭하고 그 위에 소금 아낌없이 뿌려주는 게 딱 밥심 스탈 헤헤.
그냥 뚜레쥬르 소금빵만 비교하면 재미 없죠? 얼렁 파리바게트 가서 소금빵인 ‘소금버터링’ 구매해왔어요. 크로와상 모양의 소금빵은 이제 파바에서 나오지 않는다고 하네요ㅜ.ㅜ
먼저 크기 비교! 뚜레쥬르 소금빵은 많이 봐왔던 익숙한 비주얼의 소금빵이에요. 크기나 중량 모두 타 브랜드와 비슷. 가로폭은 11cm이고, 중량은 66g로 홈페이지 중량보다 4g이 많더라구요~
다음으로 파리바게트 소금버터링은 한 눈에 봐도 뚜쥬의 소금빵보다 컸어요. 동그란 원 형태여서, 지름은 비슷해도 파바의 빵이 양이 더 많더라구요. 실제 중량도 4g 더 높음!
뚜레쥬르 소금빵을 살짝 찢어봤는데…어? 잘 찢어지지가 않더라구요ㅋ.ㅋ 겉부분이 단단하고 질겨서 그런 것 같아요. 그런데 한 번 뜯으니 결대로 쫘-악 찢어지더니, 안에 촉촉 빵이 등장★
여기서 밥심 꿀팁 등장@@ 소금빵 먹을 때 단면을 꼭 확인해주세요. 소금빵은 버터를 넣고 돌돌 말아 굽는데, 굽는 동안 버터가 녹아 저렇게 구멍이 뻥! 생긴답니닷! 만약 소금빵이라고 판매하는데 구멍이 없다면..?! 그건 소금빵 사칭이니 주의.
뚜쥬 빵은 역시나 구멍이 뻥! 시원하게 잘 뚫어져 있더라구요~ 그런데 구멍이 엄청 크지 않나요? 얼마나 큰 버터를 썼길래 저렇게 큰 구멍이 뚫렸나 싶었어요 ㅋ.ㅋ 그만큼 버터의 향이 많이 날까요?
파바의 소금버터링도 구멍이 있을까 궁금해지더라구요~ 크지는 않지만 버터 구멍도 있고, 엄청 부드러운 질감! 오히려 뚜쥬의 소금버터롤보다 더 부드러운 질감이에요.
베이글이라 하면 질길만큼 쫀득하고 단단하잖아요? 그런데 요 베이글은 버터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전혀 단단하지 않더라구요!
이제 뚜쥬 소금버터롤 한 입! 역시나 버터의 풍미가 은은하게 났고, 특히 소금이 곳곳에 콕콕 박혀있어 고짠고짠bb
밥심은 소금빵 먹을 때 안에 겉바속촉의 정도, 버터의 향, 소금의 비율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전부 무난무난 맛있었다는ㅎㅎ 프렌차이즈 빵이라 큰 기대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더 맛있었어요!
파바 소금버터롤도 한 입 먹어봤는데..응? 요 맛은 소금빵의 맛보다는 담백한 베이글의 맛에 더 가깝더라구요. 음료 없이 빵만 먹었는데 어느새 크림치즈를 찾게 되는..소금빵 30에 베이글 70정도의 맛이랄까요?
크로와상 모양 소금빵을 단종시켜서, 요 아이가 소금빵 맛이 진할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였어요. 밥심은 소금빵을 기대하며 먹어서 그런지 기대에 미치진 못했어요. 그런데 베이글로 먹는다면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아요!
오늘은 소금빵 비교 리뷰이니까, 뚜쥬의 소금빵 승리! 은은한 버터향과 짭짤한 소금의 조화가 좋아서 어느새 하나 순삭해버린 듯ㅎ.ㅎ 무난무난한 맛이라고 했지만, 사실 무난한 소금빵이 가장 찾기 어려운 것 같지 않아요?
재구매의사 ★★★★3개 반 / 있음!
은근 소금빵이 만들기 어려워서, 몇 번 사먹으러 갔다가 실패한 적이 한 두 번이 아니란 말이죠~ 요 가격에 이정도 맛이면 밥심은 뚜쥬 자주 이용할 것 같아요.
여러분도 소금빵 땡길 때는 집 앞 뚜쥬에서 간편하게 즐겨봐용! 그럼 안뇽~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