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산다’에 방영된 화사의 곱창 먹방으로 전국에 곱창 대란이 일어났었어요. 화사 외에도 박나래, 한혜진, 성훈 등 많은 출연자들이 먹방을 선보이며 금요일 밤마다 즐거움과 함께 식욕까지 선사해주었는데요.
도대체 어느 정도길래 나혼산 멤버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나 궁금한 분들 많으셨죠? 먹방 채널이 아니기 때문에 PPL이라는 의심의 여지가 없어, 맛있게 먹는 모습이 더 진솔해 보였어요. 지금부터 그 맛집들의 리얼 후기담을 알려드릴게요.

박나래’s pick

  1. 수보라횟집

전남 무안군 망운면 톱머리길 103
11시 오픈
추천 메뉴: 촌닭 주물럭 60,000원(주문 시 닭 코스 제공됨)

박나래가 닭 코스 요리를 먹은 곳이에요. 닭 코스요리는 생소한 분들도 많을 텐데요. 전라도에서는 유명한 요리 중 하나라고 해요. 분명 횟집인데 닭요리로 유명한 수보라 횟집의 닭 코스 요리를 살펴볼게요.

출처: @tokku_0930, MBC '나혼자 산다'

닭 코스요리를 주문하면 닭 모래집 회, 닭육회를 포함한 반찬들이 나와요. 밑반찬이 정말 푸짐하다는 반응들이 많았어요. 특히 날 것 좋아하시는 분들은 당일 도축한 닭이라 그런지 닭육회가 정말 싱싱하다며 만족스러워하시더라고요.

출처: @tokku_0930

두 번째 요리로는 닭 주물럭을 주시는데 매콤하고 달달한 맛이래요. 닭도 부드러워서 먹기에도 좋다고 하더라고요. 박나래처럼 쌈을 싸 먹는 것도 좋은 방법! 마지막에는 볶음밥을 추가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출처: @tokku_0930

세 번째 요리는 닭백숙이에요. 주물럭에 들어간 살을 빼고 남은 부위를 백숙처럼 삶아주시는데요. 남은 부위라고 해도 살이 꽤 있어서 주물럭으로 배를 다 채우면 안 된대요.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마지막에는 고소한 녹두죽이 나와요. 배추김치가 맛있어서 같이 먹으면 정말 꿀맛이라고 하더라고요.

오스틴강’s pick

2. 중앙갈치식당

서울특별시 중구 회현동 남대문시장 4길 22-12
09:00~21:00
추천 메뉴: 갈치조림 9,000원

오스틴 강의 맛집인 중앙 갈치 식당은 남대문시장에 위치해 있어요. 추천 메뉴는 당연하게도 갈치조림인데요. 단돈 9천 원에 갈치조림, 계란찜, 갈치 튀김이 제공돼요. 갈치조림에는 커다란 무 하나와 갈치 두 조각이 들어있어요.

출처: @staccato_sunset, MBC '나혼자 산다'

흰쌀밥에 갈치구이 한점 올려서 먹어도 좋고, 짭짤한 무를 밥에 쓱 비벼먹어도 꿀맛이라고 해요. 심지어 무가 너무 맛있어서 갈치보다 더 좋다는 분도 있어요. 조금 맵다는 평도 있으니 매운 거 못 드시는 분들은 주의하세요.

성훈’s pick

3. 음 로바타야끼

서울 강남구 논현로 149길 36
금요일 17:00 – 24:00일 요일 휴무
추천 메뉴: 세이로무시(중) 69,000원

이름이 참 특이해서 무슨 말인가 싶으시죠? 그래서 찾아봤어요. 화로 주위에서 굽는다라는 뜻이라고 해요. 사진과 같이 숙주나물 위에 한우 등심, 차돌, 각종 야채들이 편백나무 찜기에 나뉘어서 제공되는데요. 쪄내기 전에 신선한 모습 그대로 보여주신답니다. 그 모습을 다들 한컷 소장하고 계시더라고요.

출처: MBC '나혼자 산다'

음식은 쪄서 나오는데 10분 정도 걸려요. 고기는 야들야들하니 부드러워서 순식간에 먹어치운다고 해요. 거기다가 야채를 곁들여 참깨소스까지 찍어 먹으면 더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대요.

출처: MBC '나혼자 산다'

특히 성훈이 방송 당시 함께 주문하였던 달걀 간장밥도 별미라고 하니 같이 드셔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평범한 것 같으면서도 고소하니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이 음식점은 가격은 부담되지만 맛있다는 평이 대부분이었어요.

화사’s pick

4. 대한곱창

서울 동대문구 천호대로 85길 21
매일 15:00 – 02:00
추천 메뉴: 대한 모둠 곱창 소 34,000원 중 44,000원 대 54,000원 뚝배기 전골 9,000원

화사의 먹방으로 전국의 한우곱창이 모두 품절되는 사태가 일어났었죠. 대한곱창은 말할 것도 없이 이미 가보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출처: MBC '나혼자 산다'

대한곱창의 추천 메뉴는 모둠 곱창이에요. 곱창, 대창, 막창, 염통 등 모든 종류의 곱창을 맛볼 수 있고 감자, 떡 , 버섯, 호박, 마늘과 같은 야채들이 함께 제공이 되어요. 어느 정도 구워지면 토치로 마무리하며 화려한 볼거리도 제공을 해주시더라고요. 이게 끝이 아니에요. 완성된 후에는 김치와 부추를 수북이 올려주세요.

출처: @vicddor___31

염통은 오래 구우면 질겨지니 조심하는 게 좋을 것 같고요. 막창과 대창은 쫄깃하니 뒤로 갈수록 고소한 맛이 난대요. 소스도 여러 개 제공되어서 찍어먹으면 꿀맛이라고 하니 꼭 찍어서 드세요.

출처: @sora.a_a

참고로 화사가 곱창과 함께 먹은 뚝배기 전골은 당면, 곱창, 채소가 들어가는데 꽤 맵지만 맛있다고 하니 같이 드셔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다만 화사 때문에 호기심에 먹어본 것이지 평범한 곱창이라는 평도 있었으니 잘 판단하여 방문하시기를 바라요!

기안’s pick

5. 진미통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정조로 800번 길 23
매일 12:00 – 24:00
추천 메뉴: 후라이드 16,000원 양념통닭 17,000원

진미통닭은 수원 3대 치킨으로 기안의 선택뿐만 아니라 ‘삼대 천왕’의 선택까지 받은 곳이에요. 수원의 통닭골목이라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통닭골목이라니 정말 당장 달려가고 싶어 지는 이름인데요.

출처: MBC '나혼자 산다'

이곳의 치킨은 겉보기에는 평범해 보여요. 그런데 다른 치킨집들과는 다르게 치킨을 큰 가마솥에 튀겨낸다고 하더라고요. 사람이 워낙 많은지라 닭 소비량이 많아 신선하고, 깨끗한 기름에 튀긴 것 같다는 평이 많았어요. 튀김옷은 두꺼우나 바삭한 편이래요.

모든 메뉴에는 닭똥집이 서비스로 들어가는데요. 치킨과는 다른 쫄깃한 맛이 있다네요!

이시언’s pick

6. 돝고기506

서울 강남구 역삼로 17길 53
평일 11:30 – 22:30평일/주말 점심 라스트 오더 14:30
저녁 라스트 오더 21:30
추천 메뉴: D806숙성 삼겹살 150g 19,000원 A506숙성 삼겹살 150g 17,000원 크림 볶음밥 9,000원

돝고기 506은 나 혼자 산다에서 이시언과 비가 함께 식사를 나눈 삼겹살 집이에요. 이영자 씨가 삼겹살에서 치즈맛이 난다고 한 곳으로도 유명하죠. 이곳은 삼겹살 이름 앞에 숫자가 붙어있는데 삼겹살의 숙성 시간을 나타낸다고 해요. 심지어 D806삼겹살은 하루에 10인분만 판매하고 테이블당 1인분씩만 주문이 가능해요.

출처: 밥심언니

고기는 불맛이 나면서도 쫄깃하고 그 자체로도 맛있지만 고추냉이, 파절임, 쌈장을 올려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비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좀 느끼하다고 느껴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출처: 밥심언니

이곳에서는 특이하게도 크림 볶음밥을 판매하는데요. 삼겹살보다 더 생각난다는 분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영자 언니가 맛있게 먹길래 주문했었는데, 크림임에도 느끼하지 않고 담백, 고소, 달달한 맛까지 모두 완벽했어요. 후식처럼 볶음밥 배도 따로 있는 것처럼 배불렀는데, 바닥까지 긁어먹었네요.

나 혼자 산다 멤버들의 단골 맛집들 중 가장 후기가 좋은 맛집들로만 골라보았는데요. 사실 연예인이 갔다고 해서 무작정 갔다가 낭패 본 적도 있잖아요. 하지만 이곳들은 정말 맛으로 인정받는 곳이니 걱정 안 해도 될 것 같아요.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신상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