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외국인은 경악할지 모르지만, 강한 존재감 피력중인 떡복이 세트

김유현 기자 조회수  

새빨갛고 쫄깃쫄깃한 떡볶이는 아무리 먹어도 안 질리죠. 그냥 떡볶이만 먹는 것도 맛있지만 우리는 먹보의 민족 아니겠어요?ㅎㅎ 오늘은 떡볶이를 더 맛있게 먹는 꿀조합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떡도리탕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1길 28-4

떡도리탕 중(2~3인) 2,6000원 닭볶음탕 먹을 때 닭고기보다 떡을 더 좋아하는 떡순이 분들 계시죠? 떡볶이인지 닭볶음탕인지 모를 정도로 떡이 더 많이 들어있는 ‘떡도리탕‘이에요.

닭은 반 마리가 들어있다고 하네요. 매콤한 국물에 쫄깃 탱탱한 떡이 잔! 국물이 졸아들수록 더 맛있는 거 아시죠?! 남은 국물에 볶음밥까지 먹어야 완성이에요.

설빙
핫도그퐁당치즈떡볶이 6,900원

빙수집에서 떡볶이를 판다?! 설빙에서 파는 ‘핫도그 퐁퐁 치즈떡볶이’에요. 퐁신퐁신한 핫도그와 매콤 달달한 떡볶이의 조합은 말해 뭐해죠!

적당히 매콤하면서 단맛이 많이 나는 떡볶이에요. 진한 고추장 맛! 빙수 가게에서 파는 거라 기대 안 했는데 생각보다 더 맛있다고 하네요. 핫도그를 떡볶이 양념에 푹 찍어서 한입 가득 먹으면 좋아서 광대가 내려오질 않아요.

와우신내떡
신이내린 떡볶이
서울 동작구 만양로14가길 3
와우 떡볶이 3,500원 / 쫄면 토핑 1,500원

떡볶이에 당면 많이 추가해 드시죠? 당면 사리만큼 맛있는 게 바로 쫄면 사리에요! 노량진의 와우신내떡은 카레향이 나는 특이한 소스의 떡볶이가 대표 메뉴인데요. 이 떡볶이에 쫄면을 추가해서 먹는 게 유명해요.

출처: jinny_foody
출처: jinny_foody

떡볶이에 쫄면 사리를 추가하면 파스타 집 부럽지 않은 맛을 선사해 줘요. 쫄깃한 면발에 쫄깃한 떡까지, 아주 그냥 입에서 식감 파티가 열려요!

파삼겹오떡
오빠들이 만든 떡볶이
파삼겹오떡(2인) 14,000원

삼겹살에 파는 당연히 맛있죠! 근데 떡볶이와 함께 먹으면 얼~마나 더 맛있게요? 오떡에서 판매 중인 ‘파삼겹오떡‘이에요.

@jjm_6565

매콤한 떡볶이를 삼겹살이 중화시켜줘서 궁합이 딱 맞는다고 해요. 아삭아삭 씹히는 파까지 같이 먹으면 느끼함이 싹 가셔서 평소보다 더 많이 먹을 수 있어요.(ㅋㅋ)

엽기떡볶이+쟁반짜장
동대문엽기떡볶이 14,000원

엽기 떡볶이는 교촌 허니콤보, 명랑 핫도그 등 꿀 조합이 이미 유명하죠! 그중에서 비주얼은 좀.. (;) 그렇지만 맛 하나는 끝내준다는 조합이 있어요. 바로 ‘엽기떡볶이+쟁반짜장‘조합이에요.

@ki_jung_eat

이 조합이 얼마나 맛있으면 엽기 떡볶이에서 신메뉴로 짜장 떡볶이가 나왔을까요? 엽기 떡볶이에 쟁반짜장을 섞어서 먹으면 짜파게티와 너구리 맛이 동시에 느껴지는 맛이라고 해요. 오묘하면서 중독성 갑이라고 하네요.

미스터피자
미피복희세트
오!치즈복희 세트 R 22,500원 L 27,000원

매콤한 떡볶이와 고소한 치즈 듬뿍 피자를 같이 먹는 조합도 유명하죠! 번거롭게 주문을 두 번 할 필요 없이 미스터피자에 떡볶이 피자 세트 메뉴가 있더라고요. ‘오! 치즈 복희 세트‘에요.

@ye_d

고소한 치즈가 듬뿍 들어간 피자를 먹다가 느끼해지면 매콤한 떡볶이 한입! 끊임없는 먹방을 가능하게 해주는 조합이에요.

신참 떡볶이
달고마 떡볶이 6,500원

마지막은 신참 떡볶이의 ‘달고마 떡볶이‘에요. 고구마와 떡볶이의 조화?? 생각보다 너무 잘 어울린다고 하는데요. 빨간 양념의 떡볶이와 달달한 고구마 무스를 함께 먹으면 입에서 살살 녹는 맛이에요.

치즈까지 같이 들어있어서 맛이 더 풍부하다고 하네요. 노란색 빨간색 색깔만 봐도 침이 고이는데요.. 매콤 떡볶이 한입, 달콤 고구마 무스 한입이면 세상 행복할 것 같아요.

오늘은 떡볶이를 더 맛~있게 먹는 조합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물로 그냥 먹어도 최고 존엄한 맛의 떡볶이지만, 오늘은 색다른 조합으로 드셔보는 건 어떠세요?

 그럼 다음에 더 맛있는 음식으로 찾아올게요~

author-img
김유현 기자
KUH@kwire.co.kr

댓글0

300

댓글0

[신상] 랭킹 뉴스

  • 유명 먹방유튜버가 '치즈폭포'라며 극찬한 국내 피자집, 어디?
  • '요즘 날씨에 딱!'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캠핑 감성 바베큐 맛집 4
  •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 이국주가 출산한 친구 홍현희 위해 '직접' 사갔다는 단골 횟집
  • 98.9%가 극찬했다는 푸라닭 '악마치킨' 업그레이드 버전의 실물
  • 유재석이 먹는 내내 레전드라 극찬했다는 '어묵', 바로...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펩시가 공식 발표한 비밀 레시피…”우유를 섞으라고요?”
    펩시가 공식 발표한 비밀 레시피…”우유를 섞으라고요?”
  • ‘사골국’ 아무리 먹어도 효과 없게 만드는 최악의 실수 하나
    ‘사골국’ 아무리 먹어도 효과 없게 만드는 최악의 실수 하나
  • 줄 서는 손님이 많아서 자리까지 이동해야했던 ‘길거리 토스트’ 맛집
    줄 서는 손님이 많아서 자리까지 이동해야했던 ‘길거리 토스트’ 맛집
  • 유명 먹방유튜버가 ‘치즈폭포’라며 극찬한 국내 피자집, 어디?
    유명 먹방유튜버가 ‘치즈폭포’라며 극찬한 국내 피자집, 어디?
  • 콩나물 보관할 때 이쑤시개 찔렀더니…이렇게 달라졌죠
    콩나물 보관할 때 이쑤시개 찔렀더니…이렇게 달라졌죠
  • 아직도 ‘분리수거’ 헷갈리는 사람들은 이걸 보면 딱 정리됩니다
    아직도 ‘분리수거’ 헷갈리는 사람들은 이걸 보면 딱 정리됩니다
  •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아…전국구 ‘삼겹살’ 맛집 총정리.zip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아…전국구 ‘삼겹살’ 맛집 총정리.zip
  • ‘요즘 날씨에 딱!’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캠핑 감성 바베큐 맛집 4
    ‘요즘 날씨에 딱!’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캠핑 감성 바베큐 맛집 4
  • 오렌지 껍질을 소주에 넣으니 삶의 질이 달라졌습니다
    오렌지 껍질을 소주에 넣으니 삶의 질이 달라졌습니다
  • 식초로 스테인리스 냄비 닦았더니…이렇게 달라졌죠
    식초로 스테인리스 냄비 닦았더니…이렇게 달라졌죠
  • 베트남에선 이미 핫하다는 ‘에그커피’, 실제로 만들어보니…
    베트남에선 이미 핫하다는 ‘에그커피’, 실제로 만들어보니…
  • 고추 꼭지만 땄을 뿐인데…보관기간 이렇게 달라졌습니다
    고추 꼭지만 땄을 뿐인데…보관기간 이렇게 달라졌습니다

[신상] 인기 뉴스

  • 유명 먹방유튜버가 '치즈폭포'라며 극찬한 국내 피자집, 어디?
  • '요즘 날씨에 딱!'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캠핑 감성 바베큐 맛집 4
  •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 이국주가 출산한 친구 홍현희 위해 '직접' 사갔다는 단골 횟집
  • 98.9%가 극찬했다는 푸라닭 '악마치킨' 업그레이드 버전의 실물
  • 유재석이 먹는 내내 레전드라 극찬했다는 '어묵', 바로...

[신상] 추천 뉴스

  • 요즘 SNS에서 핫하다는 '일명 카즈하 요거트' 직접 만들어보니...
  • "보이면 무조건 사야해" 직원들도 사재기한다는 다이소 꿀템 5종
  • “알래스카 청정해역의 명태만 취급한다”는 인생 알찜 맛집 어디?
  • 비비빅 70개 가격과 맞먹는다는 파리바게트 케이크, 먹어보니...
  • "장, 자궁, 난소, 질 제거 수술" 받은 일본 유명 여배우, 축하받을 소식 전했다
  • '현지인들도 줄선다' 김수미조차 엄지척 내두르게 한 게국지 맛집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펩시가 공식 발표한 비밀 레시피…”우유를 섞으라고요?”
    펩시가 공식 발표한 비밀 레시피…”우유를 섞으라고요?”
  • ‘사골국’ 아무리 먹어도 효과 없게 만드는 최악의 실수 하나
    ‘사골국’ 아무리 먹어도 효과 없게 만드는 최악의 실수 하나
  • 줄 서는 손님이 많아서 자리까지 이동해야했던 ‘길거리 토스트’ 맛집
    줄 서는 손님이 많아서 자리까지 이동해야했던 ‘길거리 토스트’ 맛집
  • 유명 먹방유튜버가 ‘치즈폭포’라며 극찬한 국내 피자집, 어디?
    유명 먹방유튜버가 ‘치즈폭포’라며 극찬한 국내 피자집, 어디?
  • 콩나물 보관할 때 이쑤시개 찔렀더니…이렇게 달라졌죠
    콩나물 보관할 때 이쑤시개 찔렀더니…이렇게 달라졌죠
  • 아직도 ‘분리수거’ 헷갈리는 사람들은 이걸 보면 딱 정리됩니다
    아직도 ‘분리수거’ 헷갈리는 사람들은 이걸 보면 딱 정리됩니다
  •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아…전국구 ‘삼겹살’ 맛집 총정리.zip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아…전국구 ‘삼겹살’ 맛집 총정리.zip
  • ‘요즘 날씨에 딱!’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캠핑 감성 바베큐 맛집 4
    ‘요즘 날씨에 딱!’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캠핑 감성 바베큐 맛집 4
  • 오렌지 껍질을 소주에 넣으니 삶의 질이 달라졌습니다
    오렌지 껍질을 소주에 넣으니 삶의 질이 달라졌습니다
  • 식초로 스테인리스 냄비 닦았더니…이렇게 달라졌죠
    식초로 스테인리스 냄비 닦았더니…이렇게 달라졌죠
  • 베트남에선 이미 핫하다는 ‘에그커피’, 실제로 만들어보니…
    베트남에선 이미 핫하다는 ‘에그커피’, 실제로 만들어보니…
  • 고추 꼭지만 땄을 뿐인데…보관기간 이렇게 달라졌습니다
    고추 꼭지만 땄을 뿐인데…보관기간 이렇게 달라졌습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