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업보다 조회수가
훨씬 잘 나온다는
성식영의 맛집 추천
요즘 본업보다 ‘음식점 리뷰’로 주목받는 가수가 있습니다. 평소 먹잘알로 알려진 성시경이 그 주인공인데요. 최근 한 방송에서도 연주, 노래를 하는 영상보다 감자탕 먹는 콘텐츠가 훨씬 조회수가 잘 나온다고 직접 언급하기도 했으니 말 다 했죠. 허헛.
밥심도 성시경 유튜브를 즐겨 보는 편인데, 그 중 가장 좋아하는 코너가 바로 ’먹을텐데‘에요. 본인이 전부터 즐겨찾는 맛집을 직접 소개하는 콘텐츠인데 확실히 찐텐션이라 더 진정성 있게 느껴진다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성식영’님의 찐 맛집 추천 리스트를 밥심 취향대로 정리해봤어요. 꼭 가보려고 따로 메모해뒀는데 맛집은 요로코롬 나눠야 또 정 있잖아요? 지금부터 스타트!
1. 구반포 떡볶이 맛집 미소의집
위치: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27-6
영업시간: 11:00 ~ 21:00 (15:00-16:30은 브레이크 타임, 일요일 휴무)
가격: 국물떡볶이 1인 3,500원/즉석떡볶이 1인 3,500원/튀김순대 3,000원
미소의집은 성시경 유튜브에 등장하기도 오래 전부터 즉석떡볶이로 이름을 날린 ‘동네 맛집’인데요. 반포가 고향인 그가 초등학교 때부터 즐겨찾던 찐 맛집이라 소개해 놀랍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뭔가 독특한 즉떡은 아니고, 딱 어렸을 적 동네 떡볶이집이 떠오르는 추억의 맛이라고 해요.
성시경 피셜 배불리 먹고 싶을 때 가면 좋은 맛집. 그도 그럴 게 요즘 같은 때에 즉떡 1인분에 3,500원이라니 넘나 혜자스러운 가격 아니냐구요. 심지어 양도 푸짐한 편이라 완전 훌륭!bb
그리고 튀김순대도 꼭 시켜야 한다는고. 완전 끝장나게 바삭함이 원탑이라니까요. 즉떡을 어느 정도 먹은 후 튀김순대를 올리고 보글보글 끓여먹는 것도 완전 추천이요!
2. 여의도 화목순대국
위치: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383 1F
영업시간: 10:30 ~ 22:00 (14:00-17:30은 브레이크 타임, 일요일 휴무)
가격: 순대국, 내장탕, 순대탕 모두 9,000원
성시경이 유독 자주 올리는 맛집의 종류가 있다면 그것은 바로 국밥이라 봐요. 여의도 화목순대국은 국밥러버라면 두 팔 벌려 환영할 만한 맛집이라구요! 특히 화목순대국은 연예계 소문난 주당인 그가 술이 너무 안 깰 때 찾던 해장 맛집! 그만큼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 보장되어 있단 얘기겠죠.
일단 국밥을 시키면 미니 트레이에 담겨 나오는데, 요게 또 식탁에 흘리지 않고 먹기에 용이하더라는 말씀. 또한 밥은 탕국에 토렴이 되어 나오는 형태이니 참고하셔야 해요. 내장의 양이 푸짐한 편이라 먹다가 조금 느끼해질 수도 있는데 이때 대파를 쌈장에 찍어 먹어주면 바로 해-결!
성시경 피셜 생대파를 많이 먹게 되니 연인끼리는 오지 말라고 했던 건 안 비밀. 또 내장 공기라고 메뉴판에도 없는 그 메뉴인데, 성시경 역시 국밥 먹다 중간에 추가한 메뉴 되시겠슴다.
조금 큰 국그릇 공기에 국물 조금에 내장 가득 넣어서 주는 추가 메뉴에요. 국밥 먹고 살짝 모자르다 싶을 땐 시키면 딱입니다아.
3. 을지로 시골집
위치: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20길 36
영업시간: 11:30 ~ 22:00 (15:00-17:00 브레이크 타임)
가격: LA갈비 14,000원/청국장 8,000원
이미 생생정보통에 소개되었던 맛집인 시골집은 맨 처음 주문할 때 양을 잘 고려해야 하는 게, 고기 추가는 준비 시간이 길어서 따로 추가 주문을 받지 않는다고 해요. 그도 그럴 게 아예 싹 다 익혀서 나오거든요.
고기 자체는 얇은 편이라 담백하구요. 간은 세지 않은 편이라 갈비 특유의 단짠은 약할 수 있지만 자극적이지 않은 건강한 맛이라 또 이게 고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게 하는 포인트! 그래서 그런지 밑반찬으로 나오는 파김치에 돌돌 싸먹으면 감동 그 잡채.
또 서비스로 나오는 청국장에 대한 칭찬이 아주 자자하더라구요. 일단 한 그릇 그득그득 양이 넉넉해서 굳뜨! 거기다 김치가 들어간 청국장이라 시큼한 맛이 강한 쪽인데 이게 또 고기랑 밥과 먹으면 찰떡이라 합니다. 성식영님이 다 먹고 국물 추가한 걸 보면 맛은 이미 200% 보장이에요.
4. 소문난 성수 감자탕
위치: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길 45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가격: 감자탕 (소)26,000원 (중)30,000원 (대) 40,000원
서울 3대 감자탕으로 알려진, ‘소문난 성수 감자탕’. 원래도 줄 서서 먹는 맛집이긴 했지만 요즘 훨씬 웨이팅이 길어졌다는 소문이..★
국물이 깔끔하면서 맑은 편이며 살코기 양도 넉넉해 배불리 먹을 수 있어요. 또 고기는 적당히 살이 부드러우면서 쫄깃하다는고. 또 이 집의 포인트 중 하나는 고기를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인데, 요게 또 요물! 성시경도 인정한 간장 소스랍니다.
워낙 양이 혜자로워서 밥은 물론 안주로도 훌륭하다는 메뉴. 감자탕 다 먹고 볶음밥까지 싹 다 클리어하고 나면 진심 배불러서 못 걸을지도 몰라요. 후후.
5. 파주 반구정나루터집
위치: 경기 파주시 문산읍 반구정로85번길 13
영업시간: 11:30 ~ 22:00
가격: 장어 간장구이/소금구이 1인분 250g 60,000원
가격대가 만만찮은 마지막 맛집은 바로 파주의 반구정나루터집인데요. 메뉴가 장어인만큼 다른 맛집들에 비해 가격이 훅 올라가는 게 사실이에요. 대표 메뉴는 딱 두 가지. 장어 간장구이와 소금구이입니다.
장어는 우리가 따로 귀찮게 구울 것 없이 주문과 동시에 다 익힌 다음 자리로 갖다주구요. 토실토실 살이 꽉 차 있는 편이며 특유의 불향이 강해 소스 안 찍고 그냥 먹어도 JMT라는 말씀.
여긴 메기매운탕도 유명한데요. 거의 메인급이라 불린다는 이 메뉴는 국물이 찐하면서 달큰하다고 해요. 참고로 수제비랑 육수는 계속 리필이 가능하다니 참고하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