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트러플 피자
양손도 버거운 크기
고소한 치즈와 트러플향
자이언트 피자 좋아하신 분? 자이언트 피자는 수많은 먹방 유튜버들이 편의점 꿀 조합 레시피를 손보이며 많은 주목을 받은 식품인데요! 콤비네이션, 레드 핫 치킨, 고구마, 하와이안, 불닭 등 다양한 맛으로도 사랑을 받았죠.
그래서 저처럼 늦은 밤 혼자 배달시키기 곤란할 때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사 먹기 좋은데요. 며칠 전 우연히 씨유에 갔다가 자이언트 크기의 트러플 피자를 발견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구매해보았어요! 같이 한번 보실까요?
최근 간편한 조리로 1~2인분의 양을 선택할 수 있는 편의점 즉석식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는 것 같아요! 특히 요즘은 트러플 피자, 트러플 오일 등 각종 요리나 방송에서 ‘트러플’을 활용한 식품들이 많이 쏟아져 나오는데 트렌드에 맞게 씨유에서도 트러플 피자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네요! ✦‿✦
3시 오븐 ‘트러플 피자’는 자이언트 시리즈는 아닌데 동일한 크기인 것 같아요. 가격은 3,300원! 삼립 자이언트 피자 콤비네이션(2,600원)과 비교하면 700원 정도 비싸요. 하지만 트러플이 세계 3대 식재료 중 하나라 소량만으로도 음식의 맛을 좌우해서 맛있으면 가격은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원재료를 보니 모차렐라치즈와 트러플 화이트 피자 소스, 트리플 버터 시즈닝 분말, 트러플 버섯, 송로버섯 추출물, 양파, 찹쌀가루 정도가 들어가는데, 송로 버섯 추출물 0.001%(고형분 50%), 트러플 버섯 0.03%….ㅎㅎ 너무 적게 들어가는 거 아닌가요…? 열량은 185g에 460kcal ! ㅠㅠ착하지 못한 칼로리에요.
포장지를 뜯어보니 토핑은 버섯 말고는 조금 밋밋하고 단조로워요. 버섯만 없으면 고르곤 졸라나 치즈 피자같네요ㅠㅠ
사이즈는 무게 196g에 손바닥보다 훨씬 큰 사이즈예요. 양손으로 먹는데 조금 불편하더라고요. 가로 길이가 약 19cm인데 (도미노 피자 L 사이즈 13cm 비교 ) 진짜 큰 것 같아요 bb 거의 일반 피자 2개 크기!
하지만 도우가 얇아서 막 양이 많은 편은 아니에요. 약간 흐물흐물한 도우인데 파니니 빵이랑 비슷한 것 같아요. 쫄깃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에요.
포장지는 조금만 개봉한 상태로 50초 정도 돌려주시면 돼요. 정말 간편한 것 같아요!
향이 진짜 좋아요. 트러플 향은 휘발성이 강해서 트러플 향인지는 모르겠지만 모차렐라 치즈와 양파 향이 섞여서 고소한 향을 내는 것 같았어요~
빵은 역시 데우니깐 더 폭신폭신해졌어요. 찹쌀가루가 들어가서 그런가 쫀득쫀득하고 말랑말랑. 바삭한 도우를 좋아하시는 분은 안 좋아하실 것 같아요. 혹시라도 드신다면 전자레인지보다는 에어프라이어 추천드려요! 정말 촉촉하고 부드러운 건 아닌데 가격 대비 괜찮아요. 한 손으로 들 땐 얇아서 힘 없이 축 처진다는 단점ㅜㅜ
돌리기 전과 비교했을 때 크게 달라진 건 없는 것 같아요. 좀 더 노릇노릇해지고 윤기가 나는 정도! 윤기는 확실히 돌리니깐 다르더라고요. 전체적으로 비주얼이 조금 아쉬운데 버섯이 은근 들어가서 만족! 세어보니 한 조각에 7~8개 들어있는 것 같아요. 야채가 없는데도 느끼하지 않고 맛있었어요.
버섯은 적당히 물컹하고 부드러워서 쫄깃쫄깃한 식감이 괜찮았어요! 간도 딱 적당한 것 같아요
맛은 전체적으로 양파가 들어가서 어니언 맛이 강하게 나는데 적당히 짭짤하고 달아요. 씹히는 맛이 없는데 주로 버섯과 치즈의 물컹이 한 식감이 대부분이에요! 버섯과 치즈의 조화도 잘 어울려요. 피자는 먹다보면 느글느글함 때문에 잘 못 먹을 수 있는데 빵이 담백한 편이라 기름이 엄청 묻어 나오고 느글느글한 정도는 아니었던 것 같아요.
재구매 의사 ★★★★ 4개 / 가격 대비 만족!
단초로운 비주얼에 맛은 포기했다가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랬던 피자! 한 조각에 3,300원인데 한 끼로는 부족할 것 같고 간식으로나 야식으로 먹기 괜찮은 듯! 혼자 넷플릭스 보면서 맥주에 피자 한 조각?(크기는 일반 피자 2조각 크기ㅎ) 맛도 나름 풍부하고 얇은 도우의 쫀득함이 굿굿!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