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건강한데 맛까지 좋다는 풀무원 두부면 리얼후기

한송원 기자 조회수  

풀무원 두부 간편 요리
두부면 이용한 건강 레시피
순두부 그라탕 리뷰

요즘은 간단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에 손이 많이 가는 것 같아요. 특히 ‘두부’는 간단하게 부쳐먹거나 썰어먹으면 맛도 좋고 포만감까지 가득해서 좋아하는 음식이에요. 그래서 밥심은 풀무원에서 바로 ‘두부면’과 ‘순두부 치즈 그라탕’을 자주 먹는답니다 ㅎ.ㅎ

맛도 있고 건강하기까지 한 풀무원 두부면&그라탕! 여러분께 추천하고 싶어서 집에 있던 걸로 후다닥 찍어봤어요. 밥심이 자주 해 먹고 있는 레시피까지 공개하니 끝까지 봐주세용. 그럼 시작~

저번부터 부쩍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밀가루 면을 많이 먹으면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안되는 기분이 들더라고요ㅜㅜ 이런 저에게 두부 면은 탄수화물 걱정 없는 한 끼로 안성맞춤인 것 같아요. 반찬으로만 먹었던 두부를, 두부 면으로 요리를 해 먹으니 한 끼를 든든하게 해결!

풀무원 두부 면은 두부로 제면한 면인데요. 식물성 단백질이 가득한 대표적인 음식 ‘두부’로 만들어서 영양성분 걱정은 없을 것 같아요.ㅎㅎ 글루텐 프리이고, 탄수화물 걱정이 없는 고단백 식품이라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답니다~ 평소에 탄수화물 중독(=밥심 언니) 이셨던 분들이나, 식습관이 건강하지 못한 분들에게 강추★

넓은 면은 5mm, 얇은 면은 2.5mm 두께인데요. 풀무만의 기술로 소스와 국물의 배임성까지 겸비해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려요. 요리를 완성하고 난 후, 오래 두어도 면이 불지 않아 처음 맛 그대로 유지된다는!

따로 끓이거나 조리 할 필요 없이 팩에 들어있는 물만 제거 후 바로 요리가 가능해서 정말 간편해요. 충전 수를 따라내고 찬물에 헹구면 요리 준비 완료!

면만 먹어도 두부의 고소한 면은 기본이고, 부드러우면서 탱탱해요.

칼만두의 칼국수 면을 넓은 두부 면으로 대체한 ‘두부 칼만두’에요. 시원한 국물에 담백한 두부면과 만두로 든든한 한 끼!

넓은 두부면은 식감이 굉장히 좋아요. 두부의 고소함과 씹는 맛있는 면까지, 밀가루 칼국수 면이 전혀 생각나지 않은 맛이라니까요? 만두와 함께 두부면 한입 가득 먹으면 세상 건강하면서 맛있는 한 끼 뚝딱 가능!

다음은 얇은 두부면으로 만든 ‘카레 두부면’이에요. 돈가스집에서 카레 우동 즐겨 드시는 분들 많으시죠? 카레우동의 우동을 두부면으로 대체해봤어요.

얇은 면이다 보니까 두부면에 카레 소스가 듬뿍 베어서 JMT. 거의 다 먹을 때까지 면이 불지 않아서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거~

마지막은 면 중독자 밥심 언니가 가장 좋아하는 레시피인 두부 비빔면이에요. 여름만 되면 비빔면을 한 박스 씩 사다 놓곤 했는데요. 먹으면서도 탄수화물 가득한 밀가루 면 때문에 걱정이었거든요. 두 부면에 비빔 소스와 오이를 넣고 간단하게 완성했어요.

차갑게 헹군 두부 면과 아삭한 오이가 만나 식감 대환장 파티~! 새콤달콤한 비빔면이 정말 입맛을 당기는 맛이고, 얇은 두부 면이 부드러우면서 탱글탱글해서 비빔 소스와 찰떡궁합!

다음은 ‘순두부 치즈 그라탕’이에요. 순두부로 만든 건강 간편식이랍니다! 순두부는 찌개로만 즐겼었는데, 치즈 그라탕이라니 정말 요즘 라이프 스타일에 딱 맞는 메뉴 아닌가요?

조리는 재료를 꺼내는 것부터 조리 하는 것 가지 다해서 5분이 채 안 걸려요ㅎ.ㅎ

용기에 떠먹는 유기농 순두부를 넣은 뒤 스푼으로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순두부 위에 소스와 모차렐라 치즈를 고루 뿌려주고 전자레인지에 2분간 넣어주면 끝!

간단하게 가벼운 한 끼 완성! 용기까지 함께 들어있어서 더 간편한 것 같아요. 쭉 늘어나는 이 치즈.. 보면서도 또 먹고 싶네요. 생각보다 모차렐라 치즈가 더 듬뿍 들어있어서 고소한 맛이 배~

토마토, 피망, 양송이, 양파, 마늘 총 다섯 가지의 야채가 듬뿍 들어있는데, 으깨지 않고 큼직큼직하게 잘라 넣어 씹는 식감도 굿! 매콤한 볼로네즈 맛과 향이 순두부에 배어 정말 맛있어요. 가볍지만 분위기 있는 야식으로도 손색없고, 와인과도 잘 어울릴 듯!

야식과 배달 음식에 지쳐 사는 현대인 여러분! 풀무원에서 출시한 두부로 만든 두부면과 그라탕 한 번 도전해 보는 거 어떠신가요? 밥심은 요거 먹으니 몸도 마음도 건강해졌다구요~ 다들 오늘 레시피로 간편하게 집에서 한 끼 뚝딱 드셔 보시고 건강해지세요★

author-img
한송원 기자
HSW@kwire.co.kr

댓글0

300

댓글0

[신상] 랭킹 뉴스

  •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 이국주가 출산한 친구 홍현희 위해 '직접' 사갔다는 단골 횟집
  • 98.9%가 극찬했다는 푸라닭 '악마치킨' 업그레이드 버전의 실물
  • 유재석이 먹는 내내 레전드라 극찬했다는 '어묵', 바로...
  • 요즘 SNS에서 핫하다는 '일명 카즈하 요거트' 직접 만들어보니...
  • "보이면 무조건 사야해" 직원들도 사재기한다는 다이소 꿀템 5종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 ‘재출시 안되나요?’ 인기가 많았지만 지금은 단종된 스타벅스 음료
    ‘재출시 안되나요?’ 인기가 많았지만 지금은 단종된 스타벅스 음료

[신상] 인기 뉴스

  •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 이국주가 출산한 친구 홍현희 위해 '직접' 사갔다는 단골 횟집
  • 98.9%가 극찬했다는 푸라닭 '악마치킨' 업그레이드 버전의 실물
  • 유재석이 먹는 내내 레전드라 극찬했다는 '어묵', 바로...
  • 요즘 SNS에서 핫하다는 '일명 카즈하 요거트' 직접 만들어보니...
  • "보이면 무조건 사야해" 직원들도 사재기한다는 다이소 꿀템 5종

[신상] 추천 뉴스

  • “알래스카 청정해역의 명태만 취급한다”는 인생 알찜 맛집 어디?
  • 비비빅 70개 가격과 맞먹는다는 파리바게트 케이크, 먹어보니...
  • "장, 자궁, 난소, 질 제거 수술" 받은 일본 유명 여배우, 축하받을 소식 전했다
  • '현지인들도 줄선다' 김수미조차 엄지척 내두르게 한 게국지 맛집
  • "최애가 돌아왔다" 배스킨라빈스 재출시 메뉴 모음.zip
  • "2배로 맛있다" 연예인 부부들이 즐겨찾는 찐맛집 리스트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삶은 계란 5초만에 까는 법’
  •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시들한 꽃다발에 ‘먹다 남은 맥주’ 부었더니…이렇게 달라집니다
  •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찬또배기’ 이찬원이 학창시절부터 단골이었다는 맛집 정체
  •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인공눈물 사용할 때 ‘반드시’ 두 방울 제거해야 하는 이유
  •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따라만해도 ‘가성비 대박’이라는 나혼산 박나래 홈술 레시피
  •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어” 백종원조차 감탄한 자갈치시장 맛집
  •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한해에 1,600만명” 전국민 3분의1이 다녀갔다는 통영의 맛집
  •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가성비+’ 장보러 갈 맛 난다는 홈플러스 인기 먹킷리스트.ZIP
  •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간식’ 먹으러만 가도 될 정도라는 롯데월드 맛도리 간식 리스트
  •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강남부터 홍대까지…” 풍자덕분에 대난난 또간집 1위 맛집
  •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김종국이 안양에서 ’32년째 단골’이라는 식당의 메뉴
  • ‘재출시 안되나요?’ 인기가 많았지만 지금은 단종된 스타벅스 음료
    ‘재출시 안되나요?’ 인기가 많았지만 지금은 단종된 스타벅스 음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