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글로리 시즌2 시작!
송혜교가 다니는 맛집은?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
최근에 가장 재밌게 본 드라마를 꼽자면, 밥심은 단연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된 ‘더 글로리’가 아닐까 싶네요. 탄탄한 스토리에 배우들의 흡입력 있는 연기력이 더해져 보는 내내 그야말로 숨멎이었다는 (!!!)
특히 주인공인 배우 송혜교에게 계속 눈이 갈 수밖에 없었는데요. 미모야 더 말해봤자 입 아플 정도. 문득 밥심답게 과연 그녀가 다니는 맛집은 어딜까? 라는 궁금증이 생겨 이번에 한번 알아봤거든요. 근데 꽤 많아요.
그래서 오늘은 본격 송혜교 맛집 투어를 준비했답니다. 밥심과 함께 지금 바로 출동해볼게요.
- 1. 나드리식품
위치: 서울 중구 을지로33길 38
영업시간: 18:00-22:30(주말 휴무)
가격: 이모카세 1인 40,000원, 4인 이상 예약가능
힙지로에 위치한 나드리식품을 가면 벽 한 켠에 많은 유명인들의 싸인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늘의 주인공 송혜교는 물론이고 배용준, 허영만 등 많은 분들이 이곳을 방문했더라구요.
참. 이곳은 요즘 유행하는 ‘이모카세’ 맛집이에요. 메뉴판 없이 그날 그날 이모님의 PICK을 맛볼 수 있는 곳이죠. 30년 넘는 요식업 경력을 자랑하는 이모님의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맛 볼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만 예약은 필수. 전화 예약도 쉽지 않아 직접 방문해서 예약했다는 후기도 많은 편이니 참고하세요!
- 2. 온 6.5
위치: 서울 종로구 북촌로1길 28
영업시간: 17:30-23:00
가격: 전복 장김치 김밥 18,000원/고사리국수 20,000원
김치를 주제로 한 다양한 한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인 온 6.5! 이름이 다소 독특하다고 느껴질 수 있는데, 김치가 가장 맛있게 숙성되는 온도가 6.5도라고 해서 지은 이름이라고 해요.
송혜교부터 이영자, 이준기, 기은세 등 핫한 셀럽들이 방문한 곳인데요. 한옥에 현대적인 느낌을 가미해 고즈넉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가 어마어마하다는. ♥
핑거푸드부터 시작해서 김치튀김은 물론 거의 대부분의 메뉴에 김치가 들어가는데 김치가 이렇게 해석된다고?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색다른 시도가 돋보여요.
- 3. 새암분식
위치: 경기 남양주시 진건읍 사릉로402번길 5
영업시간: 변동 있음(일요일 휴무)
가격: 떡볶이 3,500원/라면 3,500원
‘더글로리’에 이미 여러 번 등장한 그 분식집, 바로 새암분식이 오늘의 3번째 송혜교 맛집입니다. 새암분식에 가면 송혜교가 앉은 자리도 따로 표시되어 있다는 건 안 비밀.
사실 방송 출연이 처음은 아닌 게 ‘생활의 달인’에도 이미 소개된 바 있는데요. 이곳의 대표 메뉴는 뭐니 뭐니 해도 떡볶이.
일단 떡은 밀떡이구요! 양 역시 푸짐할뿐더러 예전 학교 앞 분식집 딱 그 맛을 자랑해서, 한 입 먹자마자 추억이 훅 하고 몰려온답니다. 자극적이라기보다는 달짝지근하면서도 말랑한 바로 그 맛이요.
- 4. 먹거리양곱창
위치: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99길 35 원창빌딩 1층
영업시간: 15:00-24:00(일요일 휴무)
가격: 곱창구이 27,000원/양구이 28,000원
수요미식회에도 등장한 적 있는, 먹거리양곱창은 송혜교뿐 아니라 많은 연예인들의 단골 맛집으로도 유명해요. 덕분에 웨이팅이 항상 많은 편!
간과 천엽이 기본찬으로 나오는데 완전 신선해서 애피타이저(ㅋ.ㅋ)로 딱이에요. 쫄깃쫄깃한 양구이에 통통한 대창, 여기에 먹거리양곱창만의 특제 소스를 듬뿍 묻혀 먹으면 세상 행복이 이곳에..☆
또 하나. 볶음밥을 시키면 나오는 콩나물 김치국이 있는데 이게 또 엄청난 맛을 자랑한다구요. 곱창을 다 뿌신 후에는 꼭 볶음밥까지 클리어하기, 약속♥
- 5. 덕이식당
위치: 강원 강릉시 강동면 헌화로 1096-1
영업시간: 06:00-20:00
가격: 전복해물순두부짬뽕 15,000원/초당순두부 10,000원
전복과 해물이 가득 들어간 짬뽕순두부를 먹고 싶다면, 덕이식당을 추천 드려요. 영업이 새벽 6시부터라 해돋이 보고 난 후에도 들릴 수 있는 아침 맛집이기도 해요.
정동진 역 앞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은 편이며 무엇보다 ‘송혜교, 박보검이 맛있게 먹고 간 집’이라는 현수막이 가게 앞을 떡하니 차지하고 있어 찾기 쉽다는 게 장점.
뜨끈뜨끈한 뚝배기에 나오는 순두부짬뽕은 국물 한입만 마셔도 온몸이 사르르. ☆ 전복 하나가 통째로 들어있고 해산물도 그득그득해서 해산물 특유의 시원한 맛이 일품이에요. 맛도 맛이지만 두부가 메인인만큼 건강식으로도 훌륭해요!
- 6. 제제
위치: 서울 성동구 서울숲길 46-1 1층
영업시간: 11:30-21:00(14:30-17:30 브레이크 타임, 월요일 휴무)
가격: 트러플메추리알샤오마이 10,000원/탄탄면 14,000원
송혜교부터 이나영-원빈 부부, 박찬욱 감독이 단골로 알려진 마지막 맛집은 바로 성수동에 위치한 중식당 제제라는 곳인데요.
조선호텔 중식당, 레스케이프 호텔 팔레드신 총괄 출신인 오너 셰프님의 요리를 맛볼 수 있어 더욱 인기라고 해요. (두근)
딤섬 맛집으로도 알려졌지만, 제일 많이 추천하는 메뉴 중 하나는 크리스피 새우 창펀이에요. 탱글탱글한 새우 속살에 바삭한 튀김의 만남. 겉바속촉 아니구요. 속바겉촉의 새로운 식감을 자랑해 1인 1접시를 부르는 맛이랍니다.
댓글2
좋아요 ?
유명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