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들 필독
혼술할 때 먹는
따뜻한 겨울 안주 레시피
헤이 여러분! 살림브로입니다. 다들 잘 지내고 계셨죠? 요즘 날이 점점 추워지고 있어요. 어디 나가서 술 먹기는 귀찮고~ 연말은 다가오고~ 하니 집에서 혼자 멋지게 해먹을 수 있는 초간단 겨울 안주 레시피를 소개할까 해요.
아주아주 초간단한 레시피로 알려줄 테니, 재료는 취향에 따라, 냉장고 사정에 따라 가감해주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살림브로만 따라오시라구요~ 퐐로우미! (^^)
1. 어묵탕
재료 – 어묵, 무, 멸치다시마육수, 다진 마늘, 간장
<만드는 방법>
1. 냄비에 물을 2/3 정도 채우고 무와 멸치, 다시마를 넣어 육수를 우린다. (육수 팩이 있다면 육수 팩만 넣어줘도 OK.)
2. 우려진 국물에 다진 마늘, 진간장 2~3스푼, 설탕 반 스푼을 넣는다.
3. 어묵을 넣는다.
추운 겨울날 소주에 어묵탕 한 입하면 그게 그렇게 좋을 수 없어요. 다들 느낌 RGRG? 1인용 작은 냄비에 끓여도 간단하게 뚝-딱 만들 수 있는 멋진 안주라는 거. 후루룩 끓인 후에 좋아하는 채소를 넣어 샤브샤브처럼 건져 먹어도 좋아요. 간단하지만 맛있고 따뜻한 안주로 제격입니다요. bb
2. 순두부찌개
재료 – 순두부, 계란, 간장, 대파, 양파, 다진 마늘, 참기름, 참치액젓, 맛술, 고춧가루
<만드는 방법>
1. 참기름을 두르고 대파와 다진 마늘을 볶아요.
2. 고춧가루를 넣어서 고추기름을 만들어요.
3. 볶은 양념에 끓인 물 투하!
4. 소금 한 스푼, 참치액젓 한 스푼, 간장 한 스푼 넣어요.
5. 양파를 넣고 익을 때까지 끓여요.
6. 양파가 어느 정도 익으면 순두부 넣어주고 숟가락으로 대충 으깨요.
7. 계란 하나 톡 터트리면 끝~
살림브로가 지금 소개해드린 레시피는 완전 초간단 레시피이기 때문에 기호에 따라 애호박, 고기, 바지락 등을 넣어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얼큰한 맛을 좋아하는 편이라 청양고추 좀 송송 넣어 먹는 편인데 칼칼하니 완전 추천이요! 든든한 한끼 같은 안주 먹기 대.성.공.
3. 밀푀유나베
재료 – 알배추, 샤브샤브용 소고기, 청경채, 팽이버섯, 표고버섯, 숙주 , 쯔유
<만드는 방법>
1. 배추를 한 장씩 깔아주고, 그 위에 고기, 청경채를 차곡차곡 깔아줘요.
2. 순서대로 쌓은 뒤 한입 크기로 잘라줘요.
3. 냄비 가운데에 숙주와 버섯을 놓아줘요.
4. 숙주와 버섯을 중심으로 잘라 둔 배추를 빙빙 둘러줘요.
5. 표고버섯을 포인트로 가운데에 놓아줘요.
6. 쯔유와 물을 넣고 끓이면 끝!
혼술이라도 제대로 느낌 좀 내고 싶다면? 단연 밀푀유나베를 추천합니다. 이게 뭔가 있어 보이는 덕분에 자취러들이 도전을 꺼리는 편인데요.
재료만 있다면 넘나리 간단하다는 게 Fact! 비주얼이 좋아 살림브로도 평소에 기분 내고 싶은 날, 만들어 먹곤 합니다. 샤브샤브용 고기, 버섯, 배추로 이루어진 음식이니 건강에도 좋은 안주잖아요. 솔직히 혼자 먹기 너무 아까운 비주얼이니 친구를 초대해서 만들어줘도 아주 좋을 안주네요. 크으~
4. 에그인헬
재료 – 계란, 햄, 토마토소스, 치즈, 다진 마늘, 파, 우유, 올리브유
<만드는 방법>
1.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과 파를 넣어 기름을 내줘요.
2. 향이 솔솔 올라오면 햄을 잘게 다져서 넣어요.
3. 햄이 살짝 익으면 토마토소스, 우유를 넣고 저어주며 끓여줘요. (토마토소스와 우유는 1:1)
4. 끓었다면 계란과 치즈를 넣고 살짝 익을 때까지 뚜껑 덮고 기다리면 끝~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많이 먹는 에그인헬. 와인이나 맥주 안주로 아주 좋아요. 이것도 비주얼이 아주 좋아 친구를 초대해도 박수 받을 안주랍니다. 짧은 시간 내에 만들 수 있는 점도 굿 포인트.
지금까지 살림브로와 함께 하는 혼술용 안주 레시피! 재밌게 잘 보셨나요?
혼자 술 먹을 때도 과자 한 봉지 까놓고 먹지 말고, 간단하게 멋진 안주 만들어서 혼술하자구요. 혼자서도 근사한 술 한 잔, 얼마든지 가능하다는거!
살림브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구요. 다음엔 더 유용하고 재미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모두들 BYE! 다음에 또 만나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