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요즘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이 16%라는 시청률을 돌파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어요.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함께 주목받고 있는 음식이 있는데요. 바로 간장게장이에요. 드라마 배경에 간장게장으로 유명한 가상의 도시 ‘옹산’이 등장하거든요. 간간히 나오는 간장게장 먹방이 밤마다 군침을 돌게 만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순식간에 밥 한 공기 뚝딱 비우게 하는 전국의 간장게장 맛집들을 알아보려고 해요.
1. 맛나게장
전남 여수시 신기남 3길 22-4
매일 10:00 – 21:00 수요일 휴무
추천 메뉴: 꽃게장갓고등어정식 28,000원
맛나 게장은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소개된 여수의 게장백반집인데요. 백종원뿐만 아니라 많은 연예인들이 다녀갔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에요. 벽에 함께 찍은 사진들이 나란히 붙어있거든요! 여수에 위치하고 있지만 전국으로 택배가 가능하다고 하니 여수에 살지 않는 분들에게도 희소식이네요.
이곳의 추천 메뉴는 꽃게장 갓 고등어 정식인데요. 메인인 간장게장 요리뿐만 아니라 양념게장, 고등어조림, 된장찌개 등 반찬들이 정말 다양하게 제공되어서 좋아요. 간장게장은 보시다시피 알이 그득하고 고추가 송송 올라가 있는데요. 자극적으로 짠맛이 아니라서 호로록 먹어치울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는 간장게장을 게딱지에 비벼먹어 주어야 마무리했다고 할 수가 있겠죠? ㅎㅎ
2. 진미식당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186-6
매일 12:00 – 20:00 BREAK TIME 15:30~17:00
일요일 휴무 공휴일 휴무
추천 메뉴: 간장게장 1인 38,000원
진미식당은 밥 블레스 유라는 프로그램에서 김숙의 단골집으로 등장한 곳이에요. 마포에서 정말 유명한 집으로 최화정을 비롯한 연예인들의 싸인이 가득한 곳이기도 하죠. 심지어 미쉐린 가이드 2019, 수요 미식회에도 소개되었더라고요. 얼마나 맛있는 집이길래 이렇게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궁금하시죠?
주문이 들어가면 간장게장과 밥을 비롯하여 계란찜과 푸짐한 반찬들이 제공되어요. 게장 위에 청양고추와 깨가 솔솔 뿌려져 있어 참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주황색 알이 든 게장에 이 고추를 두어 개 얹어서 먹으면 살이 입안 가득 나오는데요. 맛나 게장과 마찬가지로 간장게장이 많이 짜지 않고 딱 먹기 좋게 간이 되어있어요. 이곳은 특이하게도 감태김을 제공하는데요. 감태김 위에 밥과 게장을 쭉 짜 먹는 것도 꿀맛이니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3. 일미간장게장
서울 동대문구 장한로24길 7
평일 00:00 – 24:00 피크타임외 가능(전화문의)
추천 메뉴: 간장게장 중(750g) 75,000원
일미간장게장은 원래 장안동 간장게장 맛집으로 유명한데요. 나 혼자 산다에서 화사가 간장게장을 시켜먹어서 더 유명해졌죠? 이전에도 다양한 방송에 출연했을 정도로 인지도가 있는 곳이었어요.
이곳의 추천메뉴인 간장게장은 크기가 중부터 시작하는데요. 약 2-3인분이라고 보시면 돼요. 간장게장을 주문하면 꼴뚜기젓, 구운 김, 된장찌개 등 다양한 메뉴가 함께 제공되고 간장게장이 세 마리가 나오는데, 크기가 꽤 커요. 맛있게 먹는 방법은 알밥을 주문해서 양푼에 간장게장을 비벼먹는 건데요. 게장이 하나도 비리지 않아서 비린 거 잘 못 드시는 분들이 먹기에도 참 좋아요. 간장게장 초보자분들이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4. 일월담
경기 의정부시 동일로 150번 길 119
매일 10:00 – 21:30
추천 메뉴: 명품 간장게장정식 27,000원
일월담은 이미 의정부에서 유명한 곳인데요. 문재인 대통령님께서 다녀가신 간장게장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어요. 간장게장 외에 보리굴비도 판매하고 있어서 눈에 띄는데요.
이곳은 큼지막한 간장게장을 제공해요. 알이 꽉 차 있으면서도 실하고 간이 세지도 않아서 밥이 술술 넘어가는 맛이에요. 이곳의 간장게장을 먹고 나면 다른 곳은 먹을 수가 없다고 강추하시는 분도 있었어요. 보리굴비도 간장게장만 한 맛은 못 내지만 밥에 물을 말아서 한점 올려먹으면 꽤나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간장게장과 함께 시켜서 먹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ㅎㅎ
5. 두꺼비 게장
전남 여수시 봉산남 3길 12
매일 08:30 – 20:30
추천 메뉴: 게장백반 12,000원
이곳은 수요 미식회에 소개된 간장게장 맛집인데요. 전현무는 이 집의 돌게장을 맛본 후에 “게 살이 달아서 물어보니 돌게 자체에서 단 맛이 난다”라고 놀라워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했어요.
이곳의 메뉴는 갈치조림+게장백반, 게장백반 이렇게 두 가지로 아주 단출해요. 제가 추천드릴 것은 게장백반인데요. 1인 기준의 가격이 12,000원이고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해요. 밑반찬으로 꽃게탕, 쏙새우장, 돌게 양념게장 등 다양한 메뉴가 제공되고 간장게장은 양푼에 제공되는데요. 양념게장은 빨간 양념임에도 맵지 않고 딱 먹기에 좋아요. 간장게장은 크기가 귀엽긴 하지만 작은 고추가 맵다는 말이 있듯 참 맛있어요. 참고로 리필이 한번 되니 꼭 리필해먹는 걸로 ㅎㅎ
6. 계곡가든 꽃게장
전북 군산시 개정면 금강로 470
매일 11:00 – 20:30 연중무휴
추천 메뉴: 간장게장(1인) 30,000원
계곡가든 꽃게장은 전북 군산시에 위치한 간장게장 맛집이에요. 꽃게로 담은 간장게장이 특징인데요. 군산에서 태어난 이곳의 대표님이 어린 시절 먹던 간장게장 맛을 계승하여 짜지 않으면서도 맛있고 건강에 좋은 게장을 만들게 된 것이라고 해요.
이곳의 간장게장은 암컷으로만 사용하기 때문에 살이 통통하고 알이 꽉 차 있는데요. 일반 간장에 각종 약재를 넣고 숙성시키기 때문에 짜지도 않고 맛있어요. 등껍질에 비벼먹으면 한 공기 뚝딱하게 되는 맛… 반면 밑반찬들은 맛이 평범하고 서비스도 별로라는 평이 많았어요ㅎㅎ 아쉬운 점도 있고 가격도 좀 비싼 편이지만 간장게장이 그만큼 맛있어서 군산에 가게 되면 꼭 들리게 되는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7. 이하정 간장게장
부산 수영구 광서로 10번 길 46
매일 11:00 – 21:00 연중무휴
추천 메뉴: 간장게장정식 1인 25,000원
이하정 간장게장은 부산의 간장게장 맛집이에요. 이곳은 모든 음식에 설탕과 화학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착한 식당인데요. 포장판매와 택배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서 주문해 드시기에 좋을 것 같아요!
이곳의 추천 메뉴는 가게 이름처럼 간장게장이에요. 왠지 고급스러워 보이는 놋그릇에 음식들이 제공되는데요. 이곳 간장게장은 국물이 담백하면서도 달달한 게 밥 두 공기를 기본으로 먹게 하는 맛이에요. 국물까지 싹싹 긁어먹게 되거든요. 게딱지는 비리기 마련인데 게딱지마저 하나도 안 비려서 밥 비벼먹기에도 정말 좋아요. 양이 좀 부족해서 아쉽지만 맛있으니 인정합니다 ㅎㅎ
지금까지 전국의 게장 맛집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사진만 보고 있어도 군침이 돌지 않나요? 간장게장이 괜히 밥도둑이 아닌 것 같아요. 여러분도 알고 계신 간장게장 맛집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