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두고 말많은 라멘
모두 안녀엉! 밥심이에요~
오늘은 매주 쏟아지는 편의점 신상 중에서 특별히 가격을 두고 말많은 제품이 있다는 소식을 접수! 직접 출동해보기로 했어요.
그 주인공은 바로바로 CU의 액션가면라멘인데요. 맞아요. 짱구에 나오는 그 액션~가면. 이름만 들어도 귀욤뽀짝한 스멜이 솔솔 나는데… 그런데 말입니다… 제품 가격이 편의점 치고 꽤 사악하다고 해요. 그럼 또 안 먹어볼 수가 없죠. 액션가면라멘, 그것이 알고 싶다 (^^)
혹시 편의점에서 액션가면라멘을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냉장코너부터 둘러보시는 게 맞아요. 저도 처음에는 컵라면 같은 비주얼이라 으레 라면코너를 기웃거렸는데, 알고 보니 이 제품이 냉장보관이 필수더라구요!
그러다 보니 유통기한도 갱장히 짧은 편. 밥심의 경우 구매한 날이 유통기한이었다는 사실★
액션가면라멘은 현재 4,900원에 판매중이에요. 편의점 치고 가격이 좀 높죠? 칼로리는 약 348kcal로 육개장 사발면 칼로리(375kcal)보다는 아주 쬐금 낮네요.
제품 패키지를 슥 들어올리니 도시락 모양의 사각통이 등장해요. 그리고 빼꼼 고개를 내미는 짱구 띠부실과 김. 알고 보니 마치 포켓몬빵처럼 띠부실이 들어있는 제품이더라구요.
총 92종의 컬렉션이라는데 다 모으려면 대체 몇개를 먹어야 하는거죠? (ㅋㅋ) 과연 모으는 분 계실지.. 짱구 덕후라면 가능..
뚜껑을 열어보니 스프와 토핑들이 아예 뿌려져 있지 뭐예요! 보통 따로 동봉되어 있는 게 익숙해서 그런지 신기.
빠알간 양념이 되어있는 볶음 미역과 다진 돼지고기볶음이 메인 토핑이에요. 그 외에 대파나 특제 액상스프가 있었네요.
자, 이제 설명서대로 라멘을 조리해보려고 해요. 먼저 뜨거운 물 400ml를 용기에 채워봅니다. 용기 내 기준선에 맞춰서 물을 담아도 돼요(!)
다음은 전자레인지 TIME~ 1000w 기준으로는 2분, 700w 기준 2분 20초 돌려주면 끝. 토핑이 다 뿌려져 있어서 그런가 훨씬 심플한 느낌이에요 (ㅎㅎ)
전자레인지에서 갓 나온 액션가면라멘의 비주얼. 돈사골베이스라 그런지 매콤 대신 고소한 냄새가 나더라고요.
액션가면라멘 패키지 속 이미지를 그대로 따라해봤어요. 동봉된 김 4장을 차례로 올려두고, 냉장고에 있던 구운란까지 반으로 갈라 투! 척! 제법 라멘 느낌이 나는 것 같은데 어때요?
국물부터 한 입 먹어본 밥심. 빨간 기름이 동동 떠 있어서 살짝 매콤해보일 수 있지만 즌혀 그렇지 않았어요.
육수 자체는 꽤나 진했지만 단지.. 첫맛부터 끝맛 전부 오로지 짠 기운이 낭낭했다는고. 혹시 몰라 뜨거운 물을 살짝 더 추가했는데도 여전하더라구요.
면은 얇은 편이라 간이 제대로 들었어요. = 짠 맛이 매우 강해 소금 좀 많이 친 사골탕면을 먹는 기분이..★
말 많은 액션가면라멘. 밥심이 먹어봤는데요. 일단 돈코츠라멘이라 진한 사골 국물의 맛이 나쁘지 않았고, 고기나 미역 같은 건더기 역시 비교적 많이 넉넉하게 들어있는 편이라 씹는 재미도 있었어요.
하지만 액션가면라멘만의 특별함을 발견하지 못했어요. 가격을 더 보태 제대로 라멘을 먹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았거든요. 라면과 라멘 사이, 딱 애매한 맛이었네요!
재구매 의사 : ★★ 놉! 없음
한번은 (호기심에) 먹을 만하지만, 두 번은 글쎄. 왜들 가격 얘기를 그토록 했는지 알 것 같아요. 4,900원의 가격이 살짝 아까웠거든요. 물론 띠부실은 넘넘넘 귀여웠지만, 라멘은 라멘이니까요! 조금만 더 저렴했다면 좋았을지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