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을 높여주는 밥심입니다.
밥심 유저분들의 리뷰를 올려드립니다!
밥심 @레오 님의 후기입니다.
살림 꿀템 및 제보는 인스타그램 @bashimsister
안녕하세요~ 일상을 공유하는 자취생 레오입니다! 다들 설 연휴 잘 지내셨나요~? 이번 설에는 코로나로 자주 못 만났던 아쉬움 때문에 더 많은 선물을 주고받았던 것 같아요.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선물 받는 건 기쁘지만 함께 오는 포장지는 처치곤란이에요ㅠㅠ
혼자 살면 과일 먹기가 어렵다고 과일 선물을 많이 주셨는데 함께 포장되어 온 과일 망을 어떻게 분리수거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보니 독특한 모양 때문에 재활용이 어려워 일반 쓰레기로 배출된다고 해요. 그냥 버리긴 아까운 것 같고…. 이걸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 얻은 과일 망 활용법을 공유하려고 해요! 제 자취생활에서 얻은 노하우 다 알려드릴게요~!!
1. 수세미 대신 사용하기
관리가 안 된 수세미에 변기보다 많은 세균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이 사실을 함께 들은 제 친구는 종종 일회용 수세미를 사용하더라구요! 그런 분들은 오늘 하루 일회용 수세미 대신 과일 망으로 설거지하시는 거 어떨까요!?
또는 주방, 욕실 청소 시 수세미 대신 사용해 주면 거품도 잘나고 사용하고 바로 버릴 수 있어 위생적이에요. 특히 먼지가 많은 곳이나 화장실을 청소할 때 사용한 청소용품을 다시 사용하기 살짝 찝찝했는데 과일 망으로 대신해서 쓰면 유용하더라구요!
2. 기름병 감싸기
참기름, 들기름을 담은 병을 사용하다 보면 병 자체가 미끌거리고 찐득거리잖아요. 이럴 때 키친타월을 둘러서 고무줄로 고정시켜주곤 했는데 그거마저도 빨리 찢어지거나 풀려서 불편하더라구요.
이제 과일망으로 병을 감싸주면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병 머리 부분에 고무줄을 한번 감아주면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답니다!
3. 수납하기
겹쳐 놓으면 깨지기 쉬운 접시부터 컵까지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요! 과일 망은 잘 늘어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크기 상관없이 다양한 접시와 컵을 넣어둘 수 있답니다.
소소한 팁으로 두꺼운 수면양말이나 스카프를 돌돌 말아서 보관하기도 좋아요!
특히 자취생이라면 짐 옮길 일이 많잖아요ㅠㅠ 그럴 때 접시나 컵을 과일 망예 넣어두고 박스에 넣어두면 안전하게 이동시킬 수 있어요!
4. 화분 분갈이
화분 밑에 깔아주는 플라스틱 재질의 흙 거름망을 대체하는 방법이에요. 물구멍이 큰 화분이 조금 더 효과가 커요! 그리고 과일 망이 유연한 스티리폼 재질이라 플라스틱보다 화분에 넣어주기도 편해요!
이뿐만 아니라 스티로폼 두께 때문에 단차가 생겨 흙 유실 방지는 물론 물 빠짐에도 더욱 도움이 되는 방법이에요!
5. 비누 받침
고체비누를 사용한다면 주목! 물에 젖어 있는 비누를 그냥 놓게 되면 세균은 물론 비누도 쉽게 무르는데요.
이때 받침으로 과일 망을 깔아주면 비누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버릴 땐 세면대 청소를 한번 해주고 버리는 센스 잊지 않으셨죠~? ★
6. 스크래치 방지
무거운 가구를 옮길 때 혹은 날카로운 바닥면에 장판이 늘리거나 찢어지지 않도록 방지해 주는 역할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이렇게 아래 끼워 넣고 사용하면 끝! 간단하죠!? 일회용 미끄럼 방지 스티커 사용하지 마시고 과일망으로 해결하세요!
어차피 일반 쓰레기에 버려야 한다면 일회용품 대체품으로 한 번이라도 사용하고 버리는 것이 환경에 훨씬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여러분도 그냥 버리지 마시고 환경을 위해 여러 번 재활용하고 버리는 습관을 가져주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