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을 둘러보다 보면 맛있는 꿀조합들을 자주 보게 되죠? 저도 저장해두고 싶은 조합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오늘 만들어본 아이스크림 라떼도 인스타그램을 구경하다가 발견한 편의점 DIY 레시피예요. 폴바셋 아이스크림 라떼를 좀 더 저렴하게 만들어보려고 해요.
이거 성공하면 정말 득템 아닌가요?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볼게요!

준비물 : 빵빠레, 우유, 미니약과, 카누, 얼음컵
오늘의 준비물입니다~ 저는 모두 CU에서 손쉽게 구매했어요. 시중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들이라 편의점이 아니어도 어디서든 구매하실 수 있을 거예요!

먼저 카누 3개를 준비합니다. 세 개를 뜯어서 종이컵 반 정도 뜨거운 물을 넣어 부어주고 커피가 녹으면 얼음컵에 넣어주면 거의 끝난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그 다음 우유를 넣어주고 커피와 우유가 잘 섞이도록 휙~휙~ 저어주면 커피는 완성! 완전 쉽죠? 우유는 종이컵 한 컵 정도 넣어주었는데, 우유의 양은 기호에 따라 조절하면 좋을 것 같네요ㅎㅎ
우유와 커피가 섞일 때 너무 예쁘니까 눈 떼지 말고 구경해보세요

이제 아이스크림 넣어줄 시간입니다~ 아이스크림을 넣을 때 커피가 넘치지 않도록 조심조심 넣어주세요! 저는 약간 흘리기도 했어요★
그리고 여기서 하나 팁을 드리자면, 아이스크림을 그냥 라떼에 넣으면 스르륵 바닥으로 가라앉아버리기 쉽잖아요? 그건 좀 아쉽잖아요.
사진처럼 예쁘게 아이스크림을 고정하고 싶으신 분들은 컵 테두리 쪽에 아이스크림을 푹! 꽂아주시면 자연스럽게 고정된답니다. 꼭 참고해보세요!

잘 따라오셨나요? 정말 간단한 아이스크림 라떼가 완성됐어요.
한 입 마셔봤는데, 혹시 기대를 너무 많이 했던 걸까요? 뭔가 살짝 아쉬운 느낌이 들었어요. 기호에 맞게 우유나 커피를 조금 더 추가해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아무래도 입맛은 사람마다 다르니까요!
우유와 아이스크림을 함께 먹으면 맛있는 아포가토처럼 변신하는데, 저는 아이스크림이 녹으면서 점점 더 달콤해지는 게 특히 마음에 들었답니다~

이렇게 끝내면 아쉽잖아요! 맛잘알들이 많이 있다고 생각은 했지만 여기서 다시 한번 느꼈답니다. 아이스크림과 약과 조합 생각해보셨나요?
요즘 이렇게 많이 먹던데 이렇게 도전을 해본다니. 두근

아니 글쎄 저렇게 약과에 아이스크림 먹는 것도 너무 맛있어서 놀랐잖아요>_< 아이스크림이랑 약과가 달달구리해서 당 떨어질 때 너무 생각날 듯합니다~ 안 드셔본 분들 드셔보세요.

이렇게 약과 아이스크림 조합도 라떼에 퐁당 넣어봤답니다! 그 전과 다를 건 없어요. 다만 약과 씹는 맛이 추가됐다는 점?
그런데 개인적으로 그냥 아이스크림에 약과 꽂아서 먹는 게 더 맛있었던 건 안 비밀~^^*

폴바셋에서 유명한 아이스크림 라떼를 편의점 버전으로 만들어 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인기 있고 맛있는 메뉴는 다 이유가 있는 법이더라고요!
재구매 의사 : ★ 1개 / 또 먹을래? 아니!
재료를 사두면 아이스크림만 따로 사서 또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저렴한 건 인정하지만, 저는 그냥 카페 가서 맛있는 음료 사 먹는 게 나을 것 같아요…(ㅠㅠ) 커피 맛은 원두에 따라 꽤 달라질 것 같았고, 카누 대신 에스프레소 샷을 넣으면 훨씬 더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우유나 커피의 양에 따라서도 맛이 크게 달라질 수 있으니까 꼭 입맛에 맞게 조절해서 드셔보세요~
먹잘알이 되는 그날까지 계속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