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냉동고를 열면 왜 항상 가득 차 있는지 모르겠어요! 사실 먹을 건 별로 없는데도 불구하고 왜 이렇게 꽉 차 있는지, 한참을 들여다보면 항상 등장하는 단골 손님이 있어요. 바로 냉동만두들이죠.
간편하게 만두를 먹을 수 있어서 1+1 행사 때 사놓은 만두들이 하나둘 쌓이다 보니 자리를 꽤 많이 차지하죠.
오늘은 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만두로 맛있는 만두 피자를 만들어 볼 거예요. 퍼먹는 피자 형태로, 만약 원한다면 만두 그라탕으로도 변신할 수 있답니다.

재료 : 냉동 만두, 토마토소스, 햄, 치즈, 양파 조금
재료만큼이나 만드는 방법도 너무 간단해요. 피자나 그라탕이라 그래서 오븐에 넣고 굽는 게 아니라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돼요.

우선 양파 1/4정도를 잘라 잘게잘게 썰어주세요. 잘게 썰수록 좋아요.

이제 냉동만두를 준비하는 데,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담아 해동시켜 꺼내주세요.

해동하거나 찐 만두를 가위를 이용해 떠먹기 편하게 삼등분으로 잘라주세요.

전 슬라이스 햄을 사용했어요. 베이컨도 괜찮고 집에 있는 굵은 통햄을 얇게 썰어 올려도 좋아요. 나중에 숟가락으로 떠먹을 때 햄이 줄줄이 올라오는 걸 방지 하기 위해 만두 위에 먹기 편하게 햄을 잘라서 올려주세요.

아까 잘게 썰어 둔 양파를 햄위에 골고루 올려주세요. 아삭거리는 식감을 내줄 고마운 아이에요.
여기서 좀 더 피자토핑 느낌나게 올리브 송송 썰어 넣거나 콘옥수수를 넣어줘도 좋고, 파프리카를 잘게 썰어 넣어도 좋아요. 남은 밥이나 햇반을 꺼나 밥을 넣으면 그야말로 피자리조토에요.

이제 토핑위에 토마토소스를 골고루 투척해주세요. 전 토마토소스맛 좋아해서 듬뿍 넣었어요. 만두와 기타토핑이 자작하게 소스에 잠길 만큼 넣었어요.
취향에 따라 가감해주세요. 너무 과하게 넣으면 짜요.

치즈를 올려주면 이제 다 한 거예요. 전 피자용 치즈보단 슬라이스 치즈를 넣었어요. 3장으로 충분히 덮어줬어요. 이렇게 준비가 다 되었다면 전자레인지로 향하세요.

만두 3개 기준 3분 돌렸어요. 만두 5개면 한 4분 30초 돌리면 충분해요.

전자레인지에서 막 나온 만두피자에요. 서로 잘 섞여서 들어가기 전 형태가 아니에요. 전자레인지 열면 피자향 그득나는 게 이미 침샘어택 제대로에요.
슬라이스 치즈 넣었는데도 너무나 먹음직스럽게 나왔죠?! 자, 이제 그 맛은 어떤지 한번 맛볼까요?!

한 입 먹자마자 든 생각이 남은 만두 다 만들걸, 그리고 치즈 더 넣을 걸이었어요. 치즈와 토마토소스는 진리죠.

이렇게 쉬우면서도 몹맛인 음식은 흔치 않았어요. 너무나 만족스럽게 쌱 비웠어요. 보장된 맛이니 꼭 해먹어보길 추천해요.
이상 냉동칸 잡아먹는 남은 만두들로 만든 치즈피자였어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