굵은소금이
청소에도 탁월하니
한번 청소해 보세요!
헬로우 브로들~ 살림브라더 입니다★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는 소금! 대부분 소금은 음식으로 간을 할 때 사용하죠. 그런데 이 소금이 청소로도 활용될 수 있다는 거 모두 아셨나요? 소금은 정말 쓰임새가 다양하는데요. 맛을 낼 때 사용할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똑똑하게 사용되는 소금.
오늘은 다양한 소금 활용 방법을 알려드릴 거예요. 소독이나 청소할 때 효과를 잘 나타내니 살림브라더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청소해 보세요! 대신 소금을 활용할 땐 입자가 굵은소금을 활용해야 더욱 효과가 잘 나타나니 굵은소금을 준비해 주세요~
소금은 유통기한이 지난 소금이나 사용을 안 하는 소금이 있을 때 활용하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오늘도 살림브라더가 알려주는 꿀팁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알아볼까요? 지금 시작합니다!
- 냉장고 청소
냉장고에는 각종 음식물 냄새와 이물질 등 다양하게 더러워지기 때문에 청소와 소독을 해야 하는데요. 소금만 있다면 친환경적으로 청소가 가능합니다. 바로 소금을 따뜻한 물에 녹여 희석한 물로 청소를 하는 방법이죠~
따뜻한 물에 녹인 소금물을 물티슈나 행주 타월에 묻혀 냉장고 이곳저곳을 닦아주세요. 소금이 소독 효과까지 더해주어 깔끔하게 청소가 가능하답니다.
여기서 한 가지 더! 물 대신 맥주와 1:1 비율로 섞어 사용해 줘도 음식물 보관하다 묻어난 흔적들 제거가 가능하니 남아있는 맥주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죠?
- 싱크대 냄새 제거
생크대에서 스멀스멀 올라오는 악취들! 특히나 여름철엔 초파리까지 꼬여버린다면 너무 힘들게 되죠.. 이럴 땐 소금을 이용해 보세요. 소금이랑 주방 세제만 있다면 냄새는 이제 bye~☆
1) 우선 싱크대에 굵은소금을 듬뿍 뿌려주세요.
2) 주방 세제를 2~3회 펌핑해주세요.
3) 뜨거운 물을 내려갈 때까지 부어주세요.
이때 뜨거운 물은 커피포트에 끓일 만큼 뜨거운 물이면 좋아요. 소금이 찌든 때를 없애면서 뜨거운 물로 굳어있는 기름 덩어리까지 없앨 수 있으니 1석2조겠죠?
하지만 노후된 배관에 사용할 경우 뜨거운 물로 인해 배관이 상할 수 있으니 노후된 배관은 다른 방법을 사용해 주세요!
- 반찬통 냄새 제거
반찬통 한번 쓰고 버리는 분들 없으시죠? 반찬통은 쓰고 세척하고 또 쓰고 반복하게 되는데 그러다 보면 어쩔 수 없이 냄새가 그대로 남아있어 쓰기 전에 다시 한번 씻어서 사용하곤 하죠.
이때 반찬통에 소금과 설탕을 한 스푼, 물을 넣어서 양옆, 앞뒤로 흔들어주면 냄새가 사라집니다. 여기서 햇볕에 반찬통을 말려주게 되면 색도 다시 돌아오게 되니 말릴 땐 햇볕에 말려주기~ 참고해 주세요!
한 가지 더! 설탕과 소금이 완전히 녹을 정도로 물을 넣어주는 것이 아닌 어느 정도 결정이 남아있는 상태로 흔들어주는 것이 냄새를 더 확실하게 없애줄 거예요.
- 도마 냄새 제거
혹시 야채, 생선, 고기 자를 때 모두 다른 도마 사용하시는 분 계시나요? 살림브라더는 그렇진 않거든요.. 그래서 각각의 냄새가 섞여 있답니다ㅠㅠ 그럴 땐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살림브라더는 세제를 이용해서 닦긴 하지만 친환경으로 청소하면 더 좋잖아요. 이럴 땐 도마에 가는 소금을 뿌리고 10분 동안 기다린 후 고무장갑을 끼고 도마를 문지르면 냄새도 제거할 수 있답니다.
도마도 마찬가지로 햇볕에 말려주는 것이 좋으니 건조도 확실하게 하는 게 좋겠죠?
오늘은 이렇게 소금을 활용하여 주방 이곳저곳을 청소해 보았어요. 이렇게 나열하고 보니 냄새에 매우 효과적인 것 같지 않나요?ㅎㅎ 청소 외에도 소금물로 가글만 해도 잇몸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소금을 활용한 4가지 방법도 여러분이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 한번 따라해 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