훔치고 싶은 손맛
이국주 레시피 모음
연예계 맛선생으로 유명한 개그우먼 이국주, 이번에 또 한 건을 해냈다는 소식이! 얼마 전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전현무를 부추광으로 만든 부추무침과 곱이 치즈처럼 늘어나는 바삭쫄깃 대창구이 다들 보셨나구요~ 이국주 솜씨는 역시나 최고였습니다. 후후. 살림브라더, 보자마자 군침이 주르륵 흐렀다는 말씀.
그래서 오늘은 추운 겨울 여러분의 식욕을 한 번에 북돋아 줄 이국주의 JMT 레시피들을 살림브라더가 엄선해 보았어요. 따라 하기도 쉬운데 맛있는 건 덤! 다들 서둘러 가보자구용~
1. 부추무침&곱창구이
준비물: 양파, 부추, 참기름, 고춧가루, 통깨
<부추무침>
TIP 부추는 살짝만 조물조물 해주어야 해요. 세게 하면 숨이 확 죽어 맛없음요.
1) 부추 한 단을 무른 잎이나 시든 잎은 제거하고 깨끗이 씻어서, 5~6cm 정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양파도 1/2개 살짜쿵 채 썰어주세요.
2) 부추와 양파를 볼에 담은 후 맛소금 두 큰 술을 전체적으로 솔솔 뿌려 숨을 죽여주세요.
3) 고운 고춧가루 두 큰 술을 맛소금처럼 전체적으로 뿌린 후 잘 뒤섞어주세요.
4) 참기름 1 큰 술과 통깨 한 스푼을 뿌리고 마지막으로 살살 뒤섞어주면 끝~
<곱창구이>
TIP 치즈처럼 곱이 흐르는 곱창구이는 식용유에 담가서 튀기듯 초벌 해주는 게 포인트!
1) 튀기기 좋은 오목한 냄비에 곱창이 퐁당 빠져들 만큼 식용유를 부어주세요.
2) 식용유 온도가 어느 정도 올라오면 곱창을 넣어주세요. 이때 집게로 계속 뒤집어주면 곱이 나오니, 붙어있는 부분만 잘 풀어주고 건들지 마세요.
3) 충분한 시간 익혀주어 원통형 곱창이 전체적으로 노릇노릇 바삭 해지면 끝~
부추무침은 기호에 따라 소금간과 고춧가루를 더해주시면 돼요. 새콤하고 짭짤한 부추무침에 고소한 기름이 가득 베어 나오는 곱창구이를 곁들여 한 입 먹으면 정말 세상이 아름다워 보인달까,, 전현무가 왜 그렇게까지 폭풍먹방했는지 넘나 이해되는 1인. 이건 정말 안 먹으면 손해!
2. 곱도리탕
준비물: 닭다리, 고추장, 고춧가루, 양파, 감자, 생생우동 1봉, 콜라, 대파, 청양고추 조금
1) 손질된 닭다리를 냄비에 넣고, 닭이 자작하게 잠길 만큼 물을 충분히 부어주세요.
2) 양파 한 개와 대파 반 개, 감자 1개도 큼직하게 썰어주세용.
3) 닭이 담긴 냄비에, 고추장 한 큰 술, 고춧가루 한 큰 술 1:1 비율로 넣어주세요.
4) 썰어둔 양파와 감자를 냄비에 넣고, 생생우동 스프를 넣어 감칠맛을 더해주세요.
5) 콜라 355ml 한 캔을 부어, 설탕 대신 단맛을 더해주세요.
6) 강한 불에 20분 중불에 10분 끓여준 후, 국물이 졸아들면, 대창을 적당히 잘라 넣어주세요.
7) 마지막으로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한 번 섞어 화륵 끓여주면 완성!
레시피와 재료가 생각보다 간단한 곱도리탕! 이국주는 일반 닭 대신 닭다리가 무려 23개를 사용했는데요. 콜라와 우동 스프로 맛을 내서 신박하지만, 눈이 휘둥그레질 만큼 감칠맛 나고 맛있답니다! 또, 졸아서 자작해진 국물에는, 준비해뒀던 우동 사리를 넣고 볶아 먹으면 금상첨화. 제발 아무도 안 먹어본 사람 없게 해주세요ㅠㅠ~
3. 홍게라면볶음밥
준비물: 속초홍게컵라면, 밥, 대파, 계란, 식용유, 고추기름, 들기름, 끓는물
1) 속초홍게컵라면 1개를 면만 꺼내 비닐봉지에 넣고 잘게 부신 후 다시 컵라면 용기에 넣어주세요. 대파 반 개도 송송 썰어주세요.
2) 팬에 식용유 2 큰 술과, 고추기름 1 큰 술을 넣고 달궈준 후 썰어둔 대파를 넣고 4분 볶아주세요.
3) 대파가 볶아지는 동안, 속초홍게컵라면 분말스프와 액상스프를 라면 용기에 넣어주고, 끓는 물을 면이 자작해질 정도로만 부어 뚜껑 닫고 2~3분 두세요.
4) 대파를 볶던 팬에 계란 1개를 넣고 스크램플에그처럼 만들어주세요.(계란은 너무 익히지 않는 게 포인트)
5) 계란이 스크램블에그가 됐으면 밥 한 공기를 넣고 계란 볶음밥 만들 듯 잘 섞어준 후, 마지막으로 익혀놓았던 라면을 넣고 휘릭 섞어주세요.
6) 재빠르게 라면, 밥, 스크렘블에그를 휘릭 섞었다면, 불을 끄고 참기를 넣은 후 통깨를 원하는 만큼 뿌려주면 홍게라면볶음밥 완성.
건강을 생각한 컵라면 볶음밥이라고 매니저에게 소개해 웃음을 주었던 이국주의 홍게라면볶음밥! 기본 계란 볶음밥 만드는 레시피에, 자작하게 끓인 홍게라면을 섞어준 맛이라, 딱 상상하는 그 맛이지만, 신박하고 재밌어 만드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주말 아점 입이 심심할 땐 한 끼 해결로 아주 제격~
4. 멍게비빔밥
준비물: 멍게, 김 가루, 부추, 청양고추
양념 재료: 다진 마늘, 소금, 참기름, 깨소금
1) 멍게는 손질된 제품을 시중에서 쉽게 구하실 수 있어요! 손질된 멍게 120g을 소금물이나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주세요.
2) 부추 60g과 청양고추 1개는 송송 잘게 썰어주세요.
3) 물기를 쫙 뺀 멍게에 송송 썬 부추, 청양고추,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1/2작은 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2큰술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4) 넉넉한 그릇에 밥 1공기를 담은 후 참기름 1/2큰술을 휘릭 휘둘러주세요.
5) 잘 양념한 멍게를 밥 위에 올리고, 김 가루 한 주먹을 올리면 고소하고 맛있는 멍게비빔밥 완성.
식당에서 주로 시켜 먹는 멍게비빔밥은 초고추장 베이스로 초장의 맛이 강했던 반면, 소금과 참기름으로 맛을 낸 이국주 표 멍게비빔밥은 쌉싸르한 멍게 맛이 생생하게 느껴지면서도, 고소하고, 청양고추의 알싸함이 비린 맛을 잡아줘 완전 별미랍니다! 바다의 신선함 그 잡채라는 사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