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딱해지기 전에
먹으면 얼마나 좋아
딱딱해진 식빵 활용법
여러분 HELLO~ 살림브라더입니다! 빵 좋아하시는 분들 많죠? 식빵을 사다 놨는데 글쎄 며칠 지나니까 딱딱해졌더라고요.. 관리를 어떻게 한 건지! 식빵의 유통기한은 2~3일 정도 표기되지만 ‘소비기한’은 2~3주 정도라고 하더라고요.
소비기한은 실제로 먹어도 문제가 없는 기한이라고 하는데 상온에 보관하는 식빵인 경우 일주일 전엔 해결하는 것이 좋아요. 그런데 이렇게 딱딱해지거나 폭신폭신한 단계가 지나가면 먹기 싫어지는데 뭔지 다들 아시나요?
곰팡이는 아직 안 났지만, 그렇다고 먹기도 싫어서 버릴 때 된 식빵들.. 아깝지만 어쩌겠어요. 그냥 버리시게요? 그러면 안 되고 오늘 저를 따라 해보세요. 천연 탈취제부터 청소도구로 아주 잘 사용하다 버립시다.
- 천연탈취제 만들기
천연 탈취제로 사용되는 식빵. 어떻게 사용하냐고요? 우선 딱딱해진 식빵을 한번 앞뒤로 태워줘야 해요. 그냥 하는 것보다 태우는 것이 효과가 배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준비물은 호일과 포크.
까맣게 태운 식빵을 준비했다면 호일에 감싸주세요. 호일에 식빵을 감싸준 후 포크로 작은 구멍을 뚫어준다면 천연 탈취제 완성했답니다ㅋㅋㅋ 어디에 사용할 거냐면 냄새나는 냉장고나 신발 안에 쏙 넣어주면 기분 나쁜 냄새가 제거될 거예요. WOW~
냉장고 냄새는 냉장고 내부의 습기 때문에 냄새가 나는 거로 알고 있는데 이 식빵으로 만든 천연탈취제가 습기와 냄새를 모두 흡수해 줄 거예요. 이때 식빵은 기름에 구워주면 안 되고 기름 없이! 프라이팬에 태워주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기억해두세요~
- 창틀 청소하기
먼지 가득한 창틀은 보기만 해도 한숨이 푹푹 쉬어지는데 이 창틀 먼지도 쉽게 지워집니다. 일명 창틀 전용 지우개랄까ㅎㅎ 곧바로 빵을 창틀에 닦아주는 것이 아닌 우리에겐 스타킹이 필요해요.
구멍 난 스타킹이라던가 버려야 하는 스타킹을 사용해줘도 좋을 것 같네요. 특히 올이 나간 스타킹 하루 신었는데 올 나가면 너무 아깝잖아요ㅠ 이럴 때 아깝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이 방법이랍니다.
심지어 엄청 간단해요. 올이 나간 스타킹에 빵을 넣고 창틀 먼지를 닦아주면 되는데 그전에 물을 먼저 뿌려줘서 먼지를 불려주는 것이 POINT★
- 키친타올 대용으로 사용하기
삼겹살을 굽거나 식용유를 사용하고 나서 키친타올이 없을 때! 식빵만 한 게 없다고요~ 이렇게 식빵으로 닦는 건 고깃집에서 자주 보셨죠? 맨 처음엔 식빵이 얼마나 잘 닦이겠어 했는데 오호라 키친타올 대용으로 100% 합격이던데요.
누구보다 알뜰살뜰하게 사용하는 살림브라더ㅋㅋㅋ 그래서 저도 자주 사용해주고 있답니다. 특히 집에서 삼겹살 굽고 나서 기름 둥둥 프라이팬을 바로 물에 헹구면 기름 둥둥 뜨면 설거지할 때도 정말 싫은데 그 전에 식빵으로 기름을 쫙 흡수해주고 설거지하니 넘 편하더라고요~
- 눅눅한 과자 해결하기
봉지를 열어두고 시간 지나면 눅눅해지는 과자.. 이 과자도 식빵이 심폐소생 가능한 거 알고 계셨나요? 너무 신기한 게 식빵이 눅눅함을 흡수해서 과자도 바삭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바삭한 과자를 즐기고 싶을 때 눅눅한 과자로 변한 봉지에 식빵 한 조각을 넣어보세요! 그럼 이 눅눅함을 식빵이 흡수해서 눅눅한 과자를 먹지 않아도 된답니다. 눅눅해진 과자 버리기 일쑤인데 이렇게 해서 먹어도 좋을 것 같네요ㅋㅋ
- 굳은 설탕 해결하기
보관 중이던 설탕이 굳었다고요? 이것도 과자와 비슷하게 습기 때문에 굳는다고 보면 됩니다.. 은근 설탕이 잘 굳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쓰기 전에 한번 탁탁 털어주거나 그러는데도 계속 굳는데 은근 신경 쓰이는 건 저뿐인가요?
이런 설탕도 과자와 마찬가지로 식빵 한 조각을 넣어주면 굳는 현상을 해결할 수 있답니다. 아! 아무리 오래된 식빵이라고 해도 곰팡이가 난 식빵을 넣으면 안 되는 거 모두 아시죠? 오래된 식빵이라 딱딱해진 식빵을 이용하기! 식빵 잘 확인해주세요~
식빵이 정말 청소도구로 유용한 거 같아요. 특히 저 천연탈취제ㅋㅋㅋ 이번에 또 식빵이 딱딱해진다면 한번 사용해봐야겠어요! 그전에 다 먹고 버리는 일이 없어야 하겠지만요★ 딱딱해지기 전에 다 해치워 보자고요~ 다음번에도 유용한 정보들 들고 올게요^^ BYE!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