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딱지에 밥까지
싹 비벼 먹는
서울 게장 맛집
여러분 이제 찬 바람이 불어오니 얼마 남지 않은 가을도 끝나가는 게 느껴져요. 이럴 때 먹어야 하는 건 뭐다? 바로바로 가을이라 속이 꽉 찬 게장이에요.(꺄악)
속이 꽉 찬 게장 살 쭉쭉 짜서 알맹이 먼저 먹고, 등딱지에 밥 비벼 먹는 건 말 안 해도 알죠?
밥심은 다른 반찬 다 필요 없고 게장만 있으면 밥 3공기 순삭 가능. 그럼 “합법적 밥도둑” 게장 만나러 가볼까요?
1. 라메흐꺄도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17길 24 신일아르디세 1층
가수 이하이 부모님이 운영 게장 집으로 유명해요. ‘라메흐꺄도’라는 생소한 이름이라 게장 집이 아닌 것 같은 기분.. 바다의 선물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달달한 맛보다는 짠맛이 강해서 진정한 밥도둑.. 등딱지에도 내장이 안쪽까지 가득 차 있어서 밥 비벼 먹으면 넘나 고소해요. 간장게장뿐만 아니라 아귀찜, 해물찜, 해물순두부 등 식사 메뉴도 준비되어있어요.
2. 순미네행복게장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43길 38 3층
밥심이 가장 좋아하는 식당은 뭐냐면요.. 바로 무.한.리.필이에요. 순미네 행복게장은 정식도 따로 판매하지만, 무한리필 세트가 있어요. 게장뿐 아니라 새우장, 새우구이, 계란찜 등도 함께 세트로 판매하니 완전 이득 아닌가요?
다만, 등딱지는 리필이 안 되니 소중히 먹어야 해요ㅎ_ㅎ. 포장 판매 및 전국택배 판매도 하고 있어서 순미네 먹고 게장이 눈앞에 아른거린다면 당장 전화 고고.
3. 아현동 간장게장
위치 : 서울 마포구 굴레방로 13 새한빌딩
식신로드 맛집으로 유명해요. 서울 시내 유일하게 꽃게간장게장,꽃게양념게장,돌게간장게장,참게간장게장 4종류를 판매하고 있어요. 요긴 특히 양념게장도 엄청난 맛집이라고 하니 주목!!
공깃밥으로는 흑미밥을 주시는데, 흑미밥이 게장이랑 그렇게 잘 어울리는 거 아시죠? 등딱지에 흑미밥 쓱쓱 비벼 먹으면 그곳이야말로 천국이에요♥.
4. 일미간장게장
위치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한로24길 7
먹방 유튜버 쯔양이 극찬한 곳이죠. 쯔양 먹방을 보고 찾아가는 사람들이 어마어마하다고 해요. 게장+보리굴비 정식을 시키면 기본으로 새우장이랑 된장찌개도 함께 나와요. 리얼 밥도둑들만 모은 곳..
쯔양님이 먹고 간 먹팁 하나 드리자면, 알밥을 꼭 시켜서 날치알에 계란노른자 섞고 마른 김 뿌셔서 게장이랑 비벼 먹어야 해요.
5. 오다리집 간장게장
위치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8나길 28 2층, 3층 (명동점)
100% 연평도산 특알배기 간장게장만 취급하는 곳이라 퀄리티는 당근 보장되는 곳이에요. 본점은 명동에 있어 외국인들도 줄 서서 먹는다는 맛집! 가보면 외국인들이 정말 많아요.
간장게장에 밥을 비빈 후 싸 먹을 수 있게 조미김, 구운 김, 감태가 기본으로 나오고, 날치알밥도 기본으로 나와요. 뭘 좀 아는 집.
6. 큰기와집
위치 : 서울 종로구 북촌로 22
미슐랭 1스타에 블루리본까지 획득한 찐 맛집이에요.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전통이 있는 집이라 그런지 매우 고급스러운 분위기인데요.
간장게장을 시키면 12첩 반상과 함께 메인 메뉴들이 나와요. 게장만으로도 밥 한 공기 뚝딱인데, 반찬들까지 먹어줘야 하니, 배가 남아나질 않네요.
지금까지 서울 게장 맛집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가을, 지금이 딱 제철이니 더 늦기 전에 얼른얼른 달려가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