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을 높여주는 밥심입니다.
밥심 유저분들의 리뷰를 올려드립니다!
밥심 @밍디 님의 후기입니다.
살림 꿀템 제보는 인스타그램 @babshimsister
배달음식 시켜 먹다 보면 하나 둘 얻게 되는 게 있죠? 바로, 노란 고무줄! 봉지를 밀봉할 때 제일 많이 쓰곤하는데, 사실 이거 말고도 재미난 활용법들이 여러 개 있답니다.
1. 비누 깔끔하게 보관하기
습기가 가득 찬 화장실에 보관하는 비누! 비누가 녹으면 받침대에 들러 붙고 물도 안 빠져서 금방 닳아버리곤 하는데요.
이럴 땐 비누곽에 노란고무줄을 여러개 끼운 뒤 비누를 올려보세요. 물기가 통으로 모아지고 받침대 바닥에 비누가 직접 달라 붙지 않아 물에 녹는 걸 방지할 수 있어요. 그덕에 사용기간은 2배로 늘릴 수 있죠!
2. 가루 깔끔하게 덜기
가루 한 스푼 넘치지 않게 푸는 게 은근히 어렵죠. 특히 음식할 때는 손이 커서 그런지 늘 더 많이 넣어버리더라고요.
그래서 가루통 중앙에 고무줄이 오도록 감아주고, 넘치는 부분을 걷어내서 퍼올리고 있답니다.
3. 펌핌용기에 담긴 내용물 알뜰하게 사용하기
집에서 제일 많이 낭비되는 것 중 하나가 샴푸, 린스가 아닐까 싶어요. 많이쓴다고 좋은 게 아닌 걸 알면서도 늘 푹푹…어떻게 하면 적당히 쓸 수 있을까 하다가 생각해낸 방법인데요!
이렇게 고무줄을 묶어뒀더니 자동으로 힘조절이 돼서 자연스럽게 절약이 되더라고요. 또 고무줄 감는 횟수에 따라 펌핑할 양을 조절할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아요.
4. 간편 칸막이로 사용하기
작은 수납함도 막상 써 보면 제일 불편할 때가 있어요. 안에 들어있는 물건이 자꾸 쓰러지거나 이리저리 뒤엉키곤 하죠.
그래서 좀 더 깔끔하게 보관하려고 노란고무줄을 칸막이처럼 묶어놨더니? 와우~원하는대로 칸 크기도 조절되고, 필요없을 땐 빼버리면 되니까 너무 간편하죠.
5. 머리카락 쉽게 줍기
청소 다 했는데 어디선가 자꾸 기어나오는 머리카락들! 청소기 꺼내서 돌리는 것도 한 두 번이어야죠… 요럴 땐 다 쓴 휴지심에 고무줄을 감아서 바닥을 쓸어주세요.
감아놓은 고무줄 사이에 머리카락이 쪼르르 달라붙어요. 이불, 베개 위 청소할 때 해보니 꽤 쓸만하더라고요.
6. 병뚜껑 쉽게 열기
병뚜껑 안 열린다고 손 시뻘겋게 학대하지 마세요. 고무줄을 병뚜껑에 맞게 빙빙 감아주면, 뽁!!! 하고 열린답니다.
고무장갑 끼고 여는 거랑 같은 원리인데요. 고무줄로 마찰력을 높여서 쉽게 열어주는 방법이에요. 참 신기하죠?
7. 티백 고정하기
티백으로 차 우려 먹다 보면 불편한 게 딱 하나 있죠? 물 부을 때 티백이 컵 안으로 빨려 들어가서 손으로 잡아야 하잖아요.
뜨거운 물일수록 꺼내기도 힘들고. 이럴 때 티백 줄을 고정해주는 용도로 써보세요. 컵을 들고 다닐 때도, 차를 우릴 때도 미끄러져서 빠지는 일이 없어요.
8. 입구가 좁아서 씻기 힘든 컵 씻기
입구가 좁은 컵은 설거지 난이도도 최상. 물론 집에 막대 달린 길쭉한 수세미가 있으면 다행이지만 없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수세미를 집게에 감아 고무줄로 고정해 주면 안쪽까지 구석구석 잘 닦여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