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이제 6월에 접어들어 슬슬 기온도 올라가고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여름에 먹기 딱 좋은 음식이 살얼음 동동 뜬 냉면 아니겠어요? 전에는 전문점에 가서 자주 먹곤 했었는데…
최근 들어 냉면 한 그릇도 만 원이 넘어가는 곳이 많아져서 다소 부담되는 가격…ㅠㅠ(월급빼고 다 오르는 세상) 마침 26년 전통맛집에서 여름을 맞아 고급 진 함흥냉면을 저렴하게 세트로 판매한다고 해서 가져왔어요!
물냉면 10인분 or 비빔냉면 10인분 세트로 구매할 수 있어요. 냉동 보관이고 차가운 맛에 먹는 거라 한 번에 대량 구매해도 부담이 없어 좋네요ㅋㅋ 물냉은 1900원 추가금만 내면 육수가 10개나 와요ㅋㅋ
면발은 한 팩에 딱 10인분! 총 2kg로 200g 정도씩 소분되어 있으니 조리하실 때마다 한 덩이 씩 똑 떼어서 삶아주시면 될듯해요.
함흥냉면 면발은 얇고 전분 성분이 많아 쫄깃한 게 특징이라 오래 삶을 필요가 없어요!
쫄깃한 함흥냉면 면발 삶기 꿀팁!
면이 잠길 정도의 물을 냄비에 넣고 팔팔 끓을 때 불을 중-약불로 줄여주신 후 면을 넣어주세요. 60초간 면발을 잘 저어가며 익히다가 건져내 곧바로 찬물에 헹궈주면 퍼지지 않고 쫄깃쫄깃하게 즐기실 수 있어요:)
일반적인 사이즈의 냉면 그릇인데… 양이 꽤나 많아요ㅋㅋ 함흥냉면 면발이라 얇은 편에 속하고 투명한게 보기만 해도 쫄깃쫄깃ㅎㅎ얼른 다른 재료까지 올려서 먹어보고 싶네요!!
고명보단 육수랑 양념 맛으로 먹는게 바로 냉면! 그래도 오이와 계란은 빠질 수 없으니 추가해 줬어요:) 냉장고에 쌈싸먹고 남은 쌈무도 잘라서 투척! 육수는 미리 꺼내두시거나 살짝 따듯한 물에 담갔다 빼고 봉지째로 부순 후에 부어주면 저렇게 살얼음 비주얼이 탄생한답니다(~ ̄▽ ̄)~
면 삶고 육수 부으니 파는 것 같은 물냉면 뚝딱 완성되었어요. 비주얼 좋네요. 육수와 면발 모두 양이 넉넉한 편이라 성인 남성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듯해요.
육수랑 양념장이 텁텁함이 없어서 좋았어요! 보통 냉면 시판 제품은 맛 자체는 비슷하게 구현하지만 특유의 텁텁함과 육수의 시큼함이 있거든요ㅠ.ㅠ 이건 가공품 특유의 텁텁함 제로입니다ㅋㅋ 정말 식당에서 먹는 맛이에요! 끝 맛이 아주 깔끔해요.
비빔냉면과 물냉면은 양념장이 조금 달랐어요. 비빔냉면 양념장의 용량이 더 많고 매콤한 맛이 강해요. 비냉 좋아하시는 분들은 자극적인 맛을 선호하는 편이라 그에 맞게 만드신듯해요. 맵찔이 밥심이도 아무렇지 않게 먹었으니 누구나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밥심은 시원한 육수가 먹고 싶어서 냉육수를 부었지만 비냉에는 육수를 데워서 추가해 드셔도 맛있을것 같습니다:)
일반인이 조리하기에 너무 어렵지 않은 정도로 얇은 면발에, 적당한 탄성이라 식감이 굉장히 좋았어요. 과하게 질기지도 않고 뚝뚝 끊기지도 않는 절묘한 식감! 우리가 머릿속에 떠올리는 함흥냉면 양념과 면발 그 느낌 그대로라는 생각:)
물냉면 양념이 확실히 순하고 매운맛은 거~의 안 느껴졌어요. 육수의 시원함을 도와주는 정도? 빨간 양념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육수 자체가 맛있으니 양념 빼고 드셔도 맛있게 즐기실 수 있을듯해요.
역시 냉면엔 만두죠… 냉면을 두 그릇이나 먹다 보니 만두가 간절해져서 급하게 공수해왔습니다ㅋㅋ새콤달콤한 양념에 담백한 만두 곁들이니^o^/…지금 봐도 침고이네요.
장점
개당 1800원인 가격은 둘째치고 시판 제품 특유의 텁텁함이 전혀 없어서 좋았어요! 포장도 간결해서 한 세트 10인분이라는 용량에 비해 냉동실 자리도 덜 차지한다는 게 장점입니다!
아쉬운점
한 종류씩만 세트로 판매하는게 아쉬워요ㅠㅠ 비냉 물냉 10개씩 사두면 온 가족 여름 한철 나기 딱이긴 하지만 5개씩 구성된 세트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 안 나오면… 친구들과 나눠사는 방법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