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오르는 군 PX ‘핫템’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최근 더 추워지기 전에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간편 캠핑음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을 하나 가져와봤어요. 어디서든지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이것’! 군 PX에서 4대 별미로 손꼽혀 이제는 국민간식으로 등극 중이라고 하니, 얼른 같이 보시죠~ (งᐖ) ว
제품 정보
그것은 바로, ‘누룽지 뽀글이’에요! 군대에서 먹던 뽀글이를 다시 맛보았다는 후기가 많아서 궁금해진 밥심은 구매를 결정하는데 1초의 망설임도 없었답니다. 누룽지 뽀글이 오리지널의 가격은 2,900원으로 밥심마켓에서 구매했어요.
심지어 맛도 오리지널뿐만 아니라 고추장, 김치, 치즈 맛으로 다양하더라구요. 오리지널을 제외한 뽀글이들은 10g이 적어서 그런지 2,500원으로 오리지널보다 400원 더 저렴했어요. 맛이 이렇게 다양하다니.. 다 맛보지 않을 수 없는 밥심. 결국 맛 별로 주문했답니다. ( ゚▽゚)/
오리지널을 메인으로 앞 뒷면을 확인해 보는데, 가장 먼저 눈에 띄었던 것은 전자레인지 사용에도 유해 물질이 나오지 않는 포장재라는 것이었어요! 게다가 평균 500kcal는 족히 넘는 컵라면보다 적은 칼로리였어요.ㅋㅋㅋ 누룽지가 25%나 들어있어서 그런가..?
사실 기존에 알려진 뽀글이는 그냥 라면이라고 하면 이 제품은 누룽지가 들어간 것이 포인트인 것 같아요. 게다가 국내산 쌀로 만든 누룽지라 믿고 먹을 수 있고,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어서 일반 라면보다 훨씬 든든할 것 같은 느낌. (˵ ͡° ͜ʖ ͡°˵)
오리지널을 제외한 나머지도 내용물을 확인해 보는데 맛 별로 조금씩 다르게 들어있었어요. 치즈 맛은 오리지널과 비슷하게 일반 야채 플레이크가 섞여있는 반면, 김치 맛은 김치 플레이크가 꽤 많이 들어있었고 고추장맛은 파로 추정되는 야채 플레이크가 유독 많이 들어있었어요! 그래서인지 색도 달라 보이는 듯.ㅋㅋㅋ
제품 조리
조리법은 일단 각각의 수프를 뿌려준 다음, 뭉치지 않게 4~5회 흔들어 줍니다. ~(˘▾˘~) 그러고는 물을 부어주는데 이때 꼭 포장재 하단을 끝까지 벌린 후 끓는 물을 넣고 조리해야 맛있는 뽀글이를 먹을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 주세요!
그리고 끓는 물까지 부어주었으면 2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대로 지퍼락을 닫고 5분간 기다리거나 지퍼락을 연 채로 전자레인지에 3분 돌려주면 돼요. 밥심은 그냥 끓는 물만 넣으려다가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것이 더 맛있다고 해서 결국 두 가지 방법으로 다 해보기로 했어요. 과연 큰 차이가 있을지..?
이럴 수가.. 상상도 못한 차이가.. 왼쪽이 전자레인지에 3분 돌린 거고, 오른쪽이 뜨거운 물로만 5분 기다린 건데 조리방법 조금 다르다고 비주얼부터 엄청나게 차이 나더라구요! └(゚д゚)┐
전자레인지에 돌린 뽀글이(위)는 오랜 시간 끓여준 죽처럼 걸쭉~한 느낌이었고, 끓는 물만 넣은 뽀글이(아래)는 탱글탱글한 면발에 누룽지를 넣은 느낌이었어요. 그래서인지 분명 같은 양의 물을 넣었는데 국물의 양도 많이 차이 나는 것 같아요.
어찌 됐든 정말 순식간에 완성되는 누룽지 뽀글이.ㅋㅋㅋ 그대로 먹는 게 편하지만 그릇으로 옮기니 나름 요리한 것 같고 비주얼도 더 좋네요. 라면과 구수한 누룽지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다는 게 장점 중에 하나인 것 같아요.
조리법은 취향에 따라 다르게 드시면 될 것 같은데, 밥심의 입맛에는 전자레인지를 사용한 뽀글이가 훨씬 더 맛있었어요! 뭔가 해장되는 느낌에 급하게 먹느라 입을 다 데여서 지금도 입안이 얼얼하네요.. 여러분도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 ⁄•⁄ꇴ⁄•⁄ ⁄)⁄
이번을 계기로 전자레인지의 위력을 한 번 더 느낀 밥심은 오리지널 외에 나머지 뽀글이들도 다 전자레인지에 조리해서 먹어봤답니다. ㅋㅋㅋ 맛도 비주얼도 다 달라서 한 그릇에 세 가지 맛을 조금씩 같이 담으니 그 차이가 더 눈에 잘 들어오더라구요.
치즈 맛은 익숙한 치즈 라면 맛에 은근히 누룽지와 조합이 잘되어 계속 들어가는 맛이었고, 김치 맛은 깔끔한 김치 볶음 맛, 고추장맛은 소스부터 리얼 고추장이어서 그런지 꾸덕꾸덕하고 진한 고추장 비빔의 맛이었어요. 취향에 따라 골라서 부엌 선반에 쌓아두기 딱 좋은 듯. ♡ ٩(❛ัᴗ❛ั ๑)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장점
군인들이 꼽은 PX 4대 별미 중 하나인 뽀글이를 이제 어디에서나 맛볼 수 있다는 점이 좋네요. 양이 그렇게 많은 것은 아니지만 누룽지가 들어있어서 꽤 든든했어요. 게다가 부피도 작도 유통기한도 길어서 보관에 용이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캠핑뿐만 아니라 등산, 낚시, 여행 등 야외활동할 때 필수품으로도, 자취템으로도 추천드려요!
아쉬운 점
누룽지 크기가 조금 더 컸으면 좋겠어요. 큰 누룽지도 있지만 자잘한 누룽지가 많아서 누룽지의 식감이 잘 안 느껴진다는 것이 아쉬워요.
댓글0